◆삼성전자, 고용량 1TB 마이크로SD 카드 2종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고용량 1테라바이트(TB) 마이크로SD 카드 2종 '프로 플러스'와 '에보 플러스'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업계 최고 용량인 1Tb 트리플레벨셀(TLC) 8세대 V낸드를 8단으로 쌓아 패키징해 테라바이트급 고용량을 구현하고, 제품 내구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최대 용량은 기존 512기가바이트(GB)에서 1TB로 2배 증가했고, 각각 초당 최대 180메가바이트(MB), 160MB의 연속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1TB 용량은 2.3MB 4K UHD 해상도 이미지 40만장 또는 20GB 콘솔 게임 45편 이상을 저장 가능해 고용량 파일을 다루는 크리에이터, 콘솔 게임 유저 등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SK하이닉스, 미국 'FMS 2024'서 'AI 메모리' 기술·제품 선보인다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SK하이닉스는 오는 6~8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열리는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행사인 'FMS 2024'에서 최신 인공지능(AI) 메모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이 분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6일 권언오 SK하이닉스 부사장(HBM PI 담당)과 김천성 부사장(WW SSD PMO)은 'AI 시대, 메모리와 스토리지 솔루션 리더십과 비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회사는 발표 주제에 맞춰 올 3분기 양산 계획인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12단, 내년 상반기 양산을 목표로 준비 중인 321단 낸드 샘플 등 차세대 AI 메모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자사 주력 제품들이 탑재된 고객사의 시스템 제품도 함께 전시, 빅테크 고객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도 강조할 계획이다.
◆"AI=삼성 흥행 이어간다"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실시
삼성전자는 이달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으로 'AI=삼성' 흥행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가전, TV, 모바일, IT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AI 제품 17개 품목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삼성닷컴에서 매주 새로운 특가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쇼킹 프라이스' 이벤트가 열린다. 대상 제품은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AI 제품들을 한 번에 구매할 경우 제공되는 'AI 패키지' 혜택도 강화됐다. 2개 품목 이상을 동시에 구매하면 품목당 최대 30만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Z 폴드·플립6' 구매 혜택도 마련, 갤럭시 스마트폰 반납시 최대 110만원을 보상해 주는 '갤럭시 바꿔보상'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공식 후원사(TOP)인 삼성전자는 IOC와 함께 올림픽 팬들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인 '투게더 포 투모로우, 인에이블링 피플(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을 공식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와 IOC가 전 세계 올림픽·패럴림픽 팬, 특히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구축한 디지털 커뮤니티다. IOC 홈페이지·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2028년 LA올림픽까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삼성의 CSR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영문 표기를 해당 커뮤니티 이름으로 선정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디지털 커뮤니티는 ▲CSR ▲건강 ▲창의의 가치를 올림픽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LG전자 고휘도 사이니지, 글로벌 시험기관서 황변현상 최소화 검증
LG전자는 최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에서 LG 사이니지가 황변현상에 강한 특성이 있음을 검증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 제조사 중 디스플레이 변색 저항에 대한 검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검증은 황변현상 최소화를 위한 기술 개발은 물론, 전자 업계 최초로 테스트 방법과 변색 판정 기준까지 제시해 글로벌 기관에서 새로운 디스플레이 검증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회사는 전했다. 황변현상은 디스플레이 화면이 노랗게 변색되는 것을 말한다. LG전자는 변색을 최소화하는 '안티 디스컬러레이 기술을 옥외용 고휘도 사이니지 신제품에 적용하는 한편, 적용 제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 T멤버십, 휴가철 맞아 동남아·일본 할인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은 휴가철을 맞아 태국, 베트남, 일본 등에서 T멤버십을 통해 현지 맛집, 쇼핑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여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휴가철과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T멤버십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8월 한 달 동안은 태국, 베트남, 괌, 사이판 등 동남아 지역에서, 9월 한 달 동안은 일본 지역 곳곳에서 여행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다. 해당 지역은 코로나 엔데믹을 선언한 지난해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가를 분석해 선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별로 다양한 상시할인을 제공해 SK텔레콤 고객은 여행 전 T멤버십 앱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파리 올림픽 찌른 '펜싱 코리아'…SK텔레콤 20년 후원도 빛났다
태극 검사들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맹활약하며, 그간 대한민국 펜싱의 든든한 뒷배 역할을 해온 SK텔레콤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 펜싱은 1일 열린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 올림픽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아시아 국가로는 사상 첫 펜싱 종목 단체전 3연패다. 한국 펜싱이 세계 최강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엔 SK텔레콤의 묵묵한 후원이 있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는 2003년 대한펜싱협회 회장사를 맡은 뒤, 20년 넘게 펜싱 종목의 경기력 향상과 저변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SK텔레콤이 대한펜싱협회 등을 통해 지원한 누적 금액은 약 300억원에 이른다. 이번 올림픽에서 SK텔레콤은 사전 모의훈련을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파리 현지에 훈련 파트너 선수단 7명 등 별도 전담팀을 파견하는 등 체계적 지원책을 마련해 실행했다.
◆KT, AI·IoT 관련 전공자 대상 AI 기술 특강
KT는 판교사옥에 'KT 디지털 인재 장학금' 수혜자 60여명을 초대, 'AICT 세미나'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열린 세미나에 참석한 디지털 인재 장학생들은 AI 인재로서 다양한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했다. KT 디지털 인재 장학금은 KT가 198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ESG형 소셜벤처 특강, 기업탐방, 환경과 기술 관련 과제 수행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난 2023년까지 약 1만2000여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KT AI 기술 실무진은 AI·IoT 등 미래 기술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KT AI미래교육플랫폼(EduAX), 생성형AI를 비롯한 최신 AI 트렌드와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 대해 설명했다.
◆KT, 장기 고객 혜택 개편…'감사드림' 프로그램 공개
KT는 유무선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총 14종의 장기 고객 혜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 혜택 '쿠폰드림'과 월 1회 KT 문화 행사에 초청하는 '초대드림' 혜택으로 구성됐다. 기존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만 한정했던 장기 고객 혜택을 유선 고객까지 확대했다. 인터넷·TV 상품 고객도 이용 기간 합산 5년 이상이면 장기 고객 혜택을 받는다. 특히 고객들이 선호하는 로밍 할인과 티빙·지니뮤직 등 OTT구독 할인을 추가했다. 장기 고객에게는 연 1회 쿠폰드림을 통해 이용기간 합산별로 6매(5년 이상), 8매(10년 이상), 10매(20년 이상) 쿠폰을 제공한다.
◆LG유플 사내벤처 '미니멀메이즈', 숏폼 스튜디오 '맥썸' 오픈
LG유플러스는 자사 사내벤처인 미니멀메이즈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숏폼 제작 공간 '맥썸 스튜디오' 1호점을 개장,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일 밝혔다. 미니멀메이즈는 사내벤처 제도에 지원, 지난 5월 분사했다. 맥썸 스튜디오는 고객이 오프라인 영상 제작 공간에서 간단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다. 미니멀메이즈는 이달 중 고객이 맥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영상을 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맥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챌린지 콘텐츠 창작자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기, 'FTSE4Good' 14년 연속 편입…"ESG 경영 우수"
삼성전기는 글로벌 ESG 평가 지수인 'FTSE4Good'에 2011년부터 14년 연속 편입됐다고 1일 밝혔다. 14년 연속은 국내 전자부품 업계 최장 편입 기록이다. FTSE4Good은 2001년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와 런던 증권거래소가 합작해 만든 ESG 평가 전문 지수로, FTSE4Good 지수 편입은 글로벌 ESG 경영 우수기업으로 공인 받음을 의미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삼성전기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자 부품 및 장비 업종 평균점수인 2.5점보다 높은 4.2점을 획득했다. 특히 삼성전기는 ▲공급망 관리 ▲임직원 보건안전 ▲기업지배구조 분야에서 최고 점수인 5점 만점을 받았다.
◆NHN, 그룹 신규 CI 공개..."글로벌 ICT 기업 성장 가속화"
NHN은 창립기념일을 맞이한 1일 신규 CI를 공개, 그룹사 전체에 일괄 적용한다고 밝혔다. NHN이 기업 CI를 전면 개편한 것은 2013년 그룹 출범 이후 처음이다. 이번 개편은 지난 1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규 CI를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NHN을 비롯한 그룹사 전체에도 각각의 사명에 맞는 새로운 CI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CI를 소개하는 별도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개편 취지와 배경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NHN은 새로운 CI 공개와 함께,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 도약'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더욱 확고히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베이스그룹,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형 컨택센터' 개발 본격화
유베이스그룹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추진하는 'XaaS 선도 프로젝트'에 수행사로 선정,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형 컨택센터(AICCaaS)' 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를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로 전환하는 'XaaS(X as a Service)' 모델 개발을 추진 중이다. 클라우드 기반 AICCaaS는 기업들이 개별 고객 센터를 구축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쉽게 AI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유베이스 그룹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사업자가 자신의 필요와 예산에 맞는 맞춤형 AIC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유베이스 그룹의 권상철 대표는 "이번 국책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은 유베이스 그룹의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웨이브 "파리 올림픽부터 신규 콘텐츠까지…방구석 여름 휴가"
웨이브는 이달 주요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2024 파리 올림픽' ▲신규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완벽한 가족'·'나쁜 기억 지우개' ▲예능인의 도전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현무카세' ▲칸 국제영화제 수상작 '괴물' 등이다. 웨이브는 OTT 서비스 중 유일하게 이번 올림픽 중계권을 획득, 실시간 중계 방송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 중이다. 한국 첫 금메달 주인공인 오상욱 선수의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 단체전 남녀 동반 올림픽 3연패를 기록한 양궁 등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공한다. 웨이브 내 파리 올림픽 전용 페이지에서는 해당 영상뿐 아니라 스포츠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관련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AI 기반 시니어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 출시
SK브로드밴드는 AI 기술과 Btv '해피시니어', '티맵'을 결합해 시니어를 위한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티맵의 인기 순위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활용한다. Btv 시니어를 위한 전용 메뉴인 해피시니어에 AI 가상인간과 AI 보이스 기술로 만든 인기 명소 소개 영상을 편성하고, 시니어 시청자는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으면 AI 안내 도우미에게서 이동 경로를 문자로 전달받을 수 있다. 티맵 사용자 데이터 기반의 지역별 맛집 대중교통 경로 안내 서비스도 순차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 스타필드서 미토피아 페스티밥' 팝업스토어 진행
쿠첸은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스타필드 고양과 하남에서 '미(米)토피아 페스티밥'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사람들의 '밥심 온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쿠첸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여는 팝업스토어다. 올해 팝업스토어는 무더위에 지친 사람들이 밥맛을 되찾을 수 있도록 쌀과 잡곡을 활용한 캐릭터가 사는 미토피아 세계를 시원한 워터파크 콘셉트로 구현했다. 또한 스타필드 고양(8월 6~19일)과 스타필드 하남(8월21일~9월11일)에서 순차 운영해 다양한 연령층과의 접점도 확대했다. 팝업스토어 프로그램도 쇼핑몰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2개 구역으로 운영한다. '다이나믹 밥풀' 구역에서는 볼풀장을 조성해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으며, '익사이팅 밥플레이' 구역엔 어른과 아이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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