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배민클럽 무료배달 식당 확대 나선다 外

◆배민클럽 무료배달 식당 확대 나선다

우아한형제들 배민클럽 무료배달 식당 확대 나서 (제공=우아한형제들)

[딜사이트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가게배달을 이용하는 식당도 배민클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힌다고 밝혔다. 기존 배민클럽 무료배달 주문은 배민배달(배민1플러스) 가입 식당만 받을 수 있었다. 배민클럽은 배민의 구독 프로그램으로 알뜰배달 배달비 무료와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커머스 쿠폰팩 등의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다. 이번 변경에 따라 배민클럽 구독 고객은 가게배달 주문 시에도 배달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가게배달 배달비 무료 혜택은 9월11일부터 적용된다.


◆대상㈜ 청정원, 맞춤형 알룰로스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맞춤형 알룰로스 신제품 2종 출시 (제공=대상)

대상㈜ 청정원이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설탕처럼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것이 큰 장점이다. 대상㈜이 B2C 대체당 시장 공략을 위해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등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알룰로스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해 사용법이 더욱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먼저 높은 점도에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알룰로스 요리용'은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이나 무침요리에 제격이다. 또 '알룰로스 시럽용'은 보다 묽은 제형으로 커피 스무디, 요거트, 팬케이크 등 음료와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풀무원, '수제두부' 리뉴얼

풀무원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진한 '수제두부' 리뉴얼 (제공=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전통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진하고 고소한 수제두부 3종(국산콩, 유기농, 고단백)을 리뉴얼 출시했다. 라인업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과 통일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을 '수제두부'로 통일했다. '느리게 만든 한모'를 '국산콩 수제두부', '옛두부'를 '유기농 수제두부', '하이프로틴 두부'를 '고단백 수제두부'로 각각 변경했다. 먼저 '국산콩 수제두부(340g, 4750원)'는 풀무원 기준으로 선별된 특등급 국산콩의 콩즙을 갓 뽑아 자연탈수 방식으로 제조해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고단백 수제두부(200g, 3480원)'는 엄선한 100%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로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을 함유하여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한다. 그밖에 '유기농 수제두부(300g, 3680원)'는 계약재배를 통해 엄선한 유기농 콩만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롯데百, 얼킨 X 베티붑 컬래버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 얼킨X베티붑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키 비주얼. (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얼킨'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파리패션위크 등 세계 무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K-브랜드다. '베티붑'은 1930년대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로 깜찍한 외모와 함께 당돌한 여성을 표방하고 있어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먼저, '베티붑' 캐릭터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팝업 공간 전체를 강렬하게 조성하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선발매 상품을 공개한다. 잠실 에비뉴엘 팝업스토어를 기념하여 'SEOUL'과 'JAMSIL STADIUM' 영문을 새긴 베티붑 캐릭터 티셔츠(3만6000원)와 캡모자(3만9000원)를 한정 수량으로 2주간 단독 판매한다. 선발매 상품 외에도 키링과 폰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비롯한 '베티붑'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굿즈를 선보인다.


◆아워홈, 2024년 임금조정 조인식 진행

아워홈 마곡 본사 전경. (제공=아워홈)

아워홈이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워홈 본사에서 임금조정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인식은 이영표 아워홈 경영총괄사장과 장덕우 아워홈 노동조합위원장을 포함해 노사 교섭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워홈은 올 4월 아워홈 노동조합과 2024년도 임금조정 교섭을 시작했으며 7월25일 잠정 합의안을 도출해냈다. 아워홈 노사는 구미현 회장 취임 직후부터 협상에 나섰다. 기존 이어오던 노사 협상을 원점에서 재시작했으며 약 한 달 만에 노사 합의를 이뤄냈다. 아워홈 경영진은 취임 당시 밝혔던 '직원들이 주인인 회사'라는 경영 기조 아래 노조 인상안을 최대한 수용하는 방향으로 적극 검토했다. 수차례 노사 면담을 통해 전년 대비 높은 수준으로 임금 인상안에 합의했으며 명절근무자 격려금 인상, 명절귀향비 지급, 리텐션 휴가 부여 등을 제도화하여 반영했다.


◆㈜오뚜기, 맵파민 자극하는 '열광라볶이' 출시

오뚜기 열광라볶이 시뮬컷 (제공=오뚜기)

㈜오뚜기가 화끈하게 매운맛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열광라볶이'를 출시했다. 신제품 '열광라볶이'는 매운맛의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5856SHU로 오뚜기 '열라면'과 비슷하다. 매콤하고 진한 떡볶이 맛을 구현한 액체 스프가 동봉돼 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을 사용했으며 어묵 후레이크를 더해 보임성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 형태로 출시됐다. 물을 따라 버리지 않고 국물 자작하게 먹는 오뚜기의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SPC 던킨, '치토스'와 손잡고 이달의 도넛 3종 출시

SPC 던킨 '치토스'와 손잡고 단짠 매력 담은 이달의 도넛 3종 출시. (제공=SPC던킨)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펩시코의 대표 스낵 제품 '치토스'와 손잡고 8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치토스 꽈배기', '치토스 듀얼필드', '치토스 먼치킨' 3종으로 과자 '치토스'와 협업해 중독성 강한 단짠(단맛과 짠맛) 조합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치토스 꽈배기'는 과자 '치토스'의 울퉁불퉁한 모양을 모티프로 만들었다. 고소한 옥수수 꽈배기에 치토스 맛 글레이즈드와 도넛 슈가를 입혀 '치토스'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체다치즈와 옥수수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담은 '치토스 듀얼필드', 한 입 크기 먼치킨에 진한 풍미의 체다치즈 필링을 넣은 '치토스 먼치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도넛 2종 역시 치토스 맛 도넛 슈가로 마무리해 달콤 짭짜름한 치토스 맛 도넛을 완성했다.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와인앤모어'와 손잡는다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x와인앤모어 치즈케이크플래터 (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스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베키아에누보'가 신세계 L&B의 '와인앤모어'와 손잡고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치즈 케이크 플래터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의 베키아에누보와 신세계L&B의 와인앤모어 협업으로 개발된 치즈 케이크 플래터는 와인과 어울리는 치즈를 선별해 케이크로 재탄생한 제품이다. 에멘탈 특유의 과일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황치즈 에멘탈 치즈 무스', 까망베르 특유의 풍미과 고소한 파마산 파우더가 조화로운 '파마산 까망베르 치즈 무스', 우유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촉촉함이 특징인 '화이트 크림치즈 무스' 등 치즈 케이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즈 케이크 3종과 함께 제안된 와인은 '치즈케이크 플래터' 구매 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통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치즈 케이크 플래터 가격은 3만5900원이다.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2주차 돌입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2주차 돌입 (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주요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며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삼겹살, 두부, 콩나물, 휘라 생연어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바캉스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인다. 조기 품절이 예상되는 '초저가! 홈플런딜'에서는 인기 먹거리 상품을 최적가에 선보여 오픈런이 필수다. 먼저, 1~4일에는 '보먹돼(보리먹고 자란 돼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을 1190원에, '한돈 포먹돼(포도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100g)'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1880원에 선보인다. 또한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1kg)'을 1만3990원에 선보인다. 그 외 다양한 먹거리도 세일가에 구매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 (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9월7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가 100주년인 만큼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테마파크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에일리, 멜로망스, 이무진, 다비치, 데이브레이크, 마이티 마우스, 키썸, 블리처스, 김나영, DJ 오은별, 싸이버거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또한 참이슬 광고모델 아이유는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포토존 ▲브랜드존 ▲체험존 ▲굿즈샵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은 8월1일 1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1000장 오픈되며 얼리버드 티켓 구매시 가평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정식 티켓은 오는 5일 1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공식 판매되며 티켓 가격은 20000원이다. 행사장에는 20세 이상 성인 (2005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칭따오,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 성료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 (제공=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지난 18일부터 28일까지 총 11일간 제주신화월드 비어가든에서 진행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를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시원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논알콜릭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와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을 비롯해 칭따오 프리미엄 라인인 '칭따오 1903' 등을 소개했다. 특히 '칭따오 1903'은 몰트 함량이 높아 고급스러우면서도 풍부한 풍미를 자랑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이라 참가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과 제주 향토 기업 한라산 소주가 협업해 만든 칵테일도 함께 선보이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음주 취향에 맞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웅진씽크빅, 日 히라노 학교법인 대상 교육 간담회 실시

히라노 학교법인 간담회 (제공=웅진씽크빅)

(주)웅진씽크빅이 일본 히라노 학교법인 세이료(淸淩) 고등학교 교직원 대상 교육 간담회를 실시했다. 세이료 고등학교는 2015년 개교한 일본의 ICT 집중학교로 자사의 선진화된 에듀테크 기술과 교육문화, 기업가 정신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본교 교육현장에 활용하고자 웅진씽크빅 파주사옥을 방문했다. 현장에는 히라노 코지 히라노 학교법인 이사장 등 교직원 20여명이 방문해 웅진그룹의 44년 역사가 기록된 웅진역사관 투어를 진행했다. 역사관에서는 헤임인터내셔널 창업부터 차세대 AI·AR 학습 솔루션 웅진스마트올, AR피디아까지 자사의 교육 제품이 빠른 속도로 발전해나간 발자취를 공개했으며 각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노하우 등을 제시했다.


◆홈앤쇼핑,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와 MOU체결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부터)와 김상수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장이 30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기념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이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30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 김상수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속가능한 도농상생 환경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아침밥 먹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쌀 소비촉진과 우리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아침밥 먹기' 켐페인 등 국산 쌀 소비 촉진과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농업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가치를 확산한다. 또한 농촌 체험, 일손 돕기, 도농교류와 취약계층 대상의 사회공헌활동 등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33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