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GF리테일, 국가보훈부와 보훈문화 확산​ MOU 체결 外

◆BGF리테일, 국가보훈부와 보훈문화 확산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국가보훈부와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훈 문화 알리기에 앞장선다.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는 국가유공자와 제복근무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보훈부가 지난달 론칭한 중장기 프로젝트다. 본 협약의 내용으로는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 제휴 상품 출시 ▲국가유공자와 제대군인 창업 지원 ▲보훈기념일 합동 캠페인 추진 등이 담겼다. BGF리테일은 제휴 상품으로 핫팩 3종(특대형, 패치형, 포켓형)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는 '모두의 보훈'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구나 손쉽게 관련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삽입되고 경찰, 군인, 소방관의 제복을 입은 국가보훈부의 캐릭터 보보도 담겼다. BGF리테일은 해당 상품의 수익금 일부를 보훈부에 기부할 계획이다.


◆동원F&B,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 론칭


동원F&B가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웰로'는 건강을 뜻하는 '웰니스(wellness)'와 '안녕(hello)'의 합성어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안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웰로'는 100% 통귀리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으로 첫 선을 보인다. '웰로 오트밀 참깨치킨'은 담백한 닭가슴살에 참깨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병아리콩, 렌틸콩까지 담아 한 컵당 단백질 함량이 11g에 달한다. '웰로 오트밀 단호박'은 설탕을 전혀 넣지 않아 단호박 본연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6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웰로 오트밀 2종은 오트를 불리거나 따로 조리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숟가락이 동봉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 트와이스 다현과 글로벌 팬미팅 개최


에이블씨엔씨의 어퓨(A'pieu)가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다현과 함께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을 최초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 시간 기준 30일 오후 10시에 개최되는 팬미팅은 한국,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4개국에서 온라인으로 동시에 생중계된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 공개 생중계는 해당 국가 거주자라면 접속 링크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어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에 받은 질문에 다현이 직접 답하거나 글로벌 팬들이 다현에게 준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2부는 1:1 영상 통화 코너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개별 당첨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퓨와 다현이 함께하는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어퓨 공식 온라인몰 에이블샵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2시간 만에 완판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의 첫 금메달 획득 시 올림픽 공식 파트너 맥주인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335ml) 4캔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포문을 열었다.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대전시청)가 27일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첫 금메달을 땄고 '카스 0.0 이벤트'는 오픈 직후 2시간 만에 준비한 1만팩이 전량 매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카스는 올림픽 기간 논알코올 카스 0.0 (335ml) 12캔을 40% 할인된 가격에 상시 판매한다.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에 접속하고 카스 0.0 구매 링크를 통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전국 10개 업장과 협업 하에 운영하는 '올림픽 스테이션'에서도 '미니 펜싱', '미니 양궁' 게임 등 올림픽 참가 종목과 연관된 게임을 운영해 금메달 오프너 경품을 증정하는 등 올림픽 응원 열기를 이어 나간다.


◆11번가, '만원의 행복' 챌린지 진행


11번가가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9900원 이하 상품 전문관인 '9900원샵' 제품으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면 쇼핑 포인트를 제공하는 '만원의 행복' 챌린지를 진행한다. 11번가는 다음달 21일까지 '만원의 행복' 챌린지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11번가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 주제를 정해 총 1만원 이하 가격으로 '9900원샵' 상품을 구매해 제품을 알리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고객들이 만든 '9900원샵' 숏폼 콘텐츠는 심사를 거쳐 11번가의 숏폼 서비스 '플레이'를 통해 다음달 26일부터 9월8일까지 2주간 공개된다. 11번가는 이 기간 '좋아요' 수 50개를 먼저 달성한 선착순 100명에게 11페이 포인트 1만 포인트씩을 나눠주고 ▲숏폼 연계 상품 판매 성과(주문건수) ▲좋아요 수 ▲창의력 ▲SNS 조회수 등 4개 지표 별 베스트 크리에이터를 뽑아 11페이 포인트 99만 포인트씩을 지급하는 등 총 496만원 상당의 쇼핑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9900원샵' 고객들에게 쇼핑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쿠팡, '휴가철 여름 스타일링' 기획전 개최


쿠팡이 8월4일까지 '휴가철 여름 스타일링'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 필수품과 휴가 패션 아이템 5500여개가 준비돼 있으며 이 가운데 500여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우선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테마별로 분류해 추천한다. '여행 준비 기본 아이템' 코너에서는 캐리어, 수면안대, 여권케이스, 파우치 등을 선보인다. '휴양지 패션 스타일링' 코너에서는 비치원피스, 반바지, 선글라스, 버킷햇 등 트렌디한 바캉스룩 아이템을 제안한다. 특히 캐리어부터 수영복, 아쿠아슈즈, 쥬얼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브라이튼 하드 캐리어(5만원대), 아이프라브 하드 캐리어(13만원대), 브랜든 압축 파우치(3만원대), 마블&포켓몬스터 아쿠아 슈즈(1만원 이하) 등이 있다.


◆㈜골든블루,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서 4개 제품 수상


㈜골든블루가 미국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에 10년 연속 참가해 4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 영국 국제주류품평회(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꼽히는 세계적 권위의 대회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는 약 40여명의 업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전 세계 최고의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은 ▲골든블루 사피루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 총 4종이다.


◆교촌치킨, '캐나다 벤쿠버'에 첫 매장 개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캐나다 벤쿠버에 첫 매장을 열고 북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 서부 밴쿠버에 문을 연 '교촌치킨 캐나다 1호점'은 벤쿠버 다운타운 랍슨(Robson)거리에 자리 잡았다. 이 곳에는 유명 관광지와 다양한 식당, 카페 등이 즐비해 현지인들은 물론 벤쿠버를 방문한 세계 각국 관광객들이 필수 코스로 방문하는 곳이다. 교촌은 매장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해 교촌의 3대 메뉴인 교촌(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를 필두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더불어 이 곳 벤쿠버에 한국 대표 K-치킨의 맛을 전파해 나가며 북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BBQ, 관광공사와 'One Bite To Korea' 전개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와 함께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원바이트투코리아 캠페인(One Bite To Korea Campaign, 이하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지 시간 29일, 뉴욕의 심장이라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임스퀘어의 정중앙에 위치한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진행됐다. BBQ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시크릿 양념치킨의 윙 부위 샘플과 에코백을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8월31일까지 미국 내 BBQ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행 무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100달러 상당의 기프트카드와 비행기 티켓 2매를 제공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썸머 키즈'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썸머 키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 발달을 위한 놀이 전문 컨설팅 업체 '플라잉 몬스터즈'와 손잡고 '썸머 비치 키즈 클럽'을 오픈했다. 키즈 액티비티 전용 공간으로 해양 스포츠 게임을 비롯해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액티비티, 마켓을 테마로 총 3가지 존으로 구성됐으며 8월11일까지 운영한다.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준비한 키즈 체험 아트 클래스도 8월23일까지 열린다. 요일별로 아이싱 쿠키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노오븐 마카롱 만들기, 반려동물 컬러링 클래스, 썬캐쳐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8월25일까지 아이들이 직접 체크인을 해볼 수 있는 '키즈 트래블러 체크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서울 이랜드 FC와 마케팅 진행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8월10일 목동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 이랜드 FC와 부산 아이파크 경기에서 '켄싱턴 브랜드 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켄싱턴 브랜드 데이 이벤트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 17시30분부터 19시20분까지 매표소 앞 이벤트 존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 켄싱턴 리워즈 회원 가입 또는 인증 시 ▲럭키드로우 ▲풋 퍼팅 ▲포토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장 참여형으로 ▲전광판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시 경품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연중 1박 숙박권,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2인 식사권, 서울 이랜드 FC 오스마르 선수 싸인볼,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제작한 데이백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풋 퍼팅 이벤트는 축구공을 차서 홀에 넣는 방식으로 공이 들어간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경품이 증정된다. 켄싱턴 베어 키링과 인형 등 경품이 준비됐다.


◆코스맥스, 'K-인디브랜드' 올어라운드 시스템 구축한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K-인디브랜드 세계화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현재 코스맥스를 통해 제품을 개발·생산 중인 국내 인디 고객사는 총 1000여 곳에 달한다. 이 같은 인디 고객사 강세에 맞춰 연초 경영 키워드 중 하나를 '인디브랜드와 동반성장'으로 설정하고 집중 육성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정책이 최소주문수량(MOQ) 유연화다. 대형 고객사에 비해 비교적 주문 수량이 적은 인디 고객사를 고려해 3000개 이하 주문에 대해서도 고객사 여건별로 유연하게 최소주문수량을 적용해 생산하고 있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AI 조색 시스템 등을 도입해 인디 고객사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생산 측면에 걸친 멘토링을 제시하고 제조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2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