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리온, 한·베 감자종자 사업 협력 강화 外

◆오리온, 한·베 감자종자 사업 협력 강화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오리온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감자종자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 일환으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응우옌 쑤언 쯔엉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장을 비롯해 응우옌 테 뉴언 베트남 남부농업기술 총 5명의 연구원들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리온 감자연구소와 청주공장을 방문했다. 오리온 감자연구소에서는 '한·베 감자사업 협업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신품종 육종과 씨감자 개발 협력, 감자 공급시스템 구축 등을 논의했으며 감자연구소의 선진화된 종자 연구기술과 설비, 원료관리 기술 등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공장에서는 '포카칩', '스윙칩' 생산라인과 감자입고·저장과 품질관리시스템을 견학하는 등 노하우를 공유했다.


◆애경산업, 포인트 레몬 탄산수 클렌징 3종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가 메이크업 등의 세정과 피부의 결을 관리해 산뜻함을 주는 '레몬 탄산수 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포인트 레몬 탄산수 클렌징 3종은 피부를 환하게 해주는 '레몬 추출물'과 피부의 보습 유지와 점막 보호에 도움을 주는 '초정리 탄산수'를 함유했다. 포인트 레몬 탄산수 클렌징 3종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포인트 레몬 탄산수 클렌징 3종은 상황에 따라 클렌저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눈가와 입술의 진한 메이크업을 간편하고 깔끔하게 클렌징해주는 '퍼펙트 립 앤 아이 리무버' ▲한 장으로 손쉽게 눈가와 입술의 메이크업을 클렌징해주는 '퍼펙트 립 앤 아이 리무버 패드' ▲각질 제거와 함께 피부 톤을 개선해 주는 '브라이트닝 필링 젤'로 구성됐다.


◆오비맥주, 스마트 드링킹 SNS 이벤트 실시


오비맥주가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맞아 올림픽 공식 글로벌 파트너 카스 0.0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의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와 함께 책임음주를 약속하는 '하나가 되는 소리, 짠 스마트 드링킹 다짐' 이벤트를 8월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한다. 오비맥주의 '스마트 드링킹' 팁을 확인하고 댓글로 책임음주에 대한 다짐과 함께 친구 소환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기념해 참가자 중 3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스 0.0 한 박스(24캔)을 증정할 예정이다.


◆hy, 편스토랑 우승메뉴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 출시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비빔막국수)'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저녁'편 우승 메뉴다. 가수 김재중이 선보인 비빔 막국수를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비빔 막국수의 핵심은 소스에 있다. 매콤·새콤·달콤한 특제비빔소스에 들기름을 더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김깨고명을 추가해 고소한 맛을 풍성하게 구현했다. 쫄깃한 면발도 특징이다. 고소하게 볶은 메밀가루를 넣고 쪄낸 반죽을 수타 방식으로 제면해 전문점 수준의 면 식감을 제공한다. 삶은 면을 찬물에 헹궈낸 후 비빔소스와 들기름, 고명 등을 넣고 비비면 간단하게 한 끼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 hy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 CD를 증정한다.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신제품은 간편 밀키트로 hy 온라인몰 프레딧과 오프라인 유통채널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단 하나만 주문해도 지정일에 무료로 배송해 준다.


◆카페24, LG트윈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프로야구단 서울 LG트윈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카페24는 지난달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공개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LG트윈스TV에 연동했다. 영상 시청자에게 LG트윈스 선수단의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구단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LG트윈스는 채널 숏츠 영상의 쇼핑 아이콘에 유니폼, 모자, 키링 등 구단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는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선수들이 직접 디자인한 유니폼인 '선디폼'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로써 LG트윈스 팬들은 선수들의 경기 외 영상을 시청하면서 굿즈 쇼핑까지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앞으로도 LG트윈스의 팬 소통 확대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서울 대치동 학여울역 세텍에(SETEC)서 열린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 참가해 시니어 치아 건강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는 국내 시니어 산업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하고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를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행복한 대한민국, 건강한 국민의 삶'을 주제로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돼 120여개 업체와 215개 부스가 참여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이번 박람회에 닥터자일리톨버스와 함께 행사 부스를 운영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의료봉사단이 구강검진을 진행했고 검진을 마친 방문객들에게는 자일리톨 껌 등을 증정했다.


◆리복, 러닝화 '플로트직 X1'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최상급 레이싱화 '플로트직X1'을 출시하며 다양한 레벨의 러너 니즈를 맞춘 러닝화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데일리, 중장거리에 이어 최상급 레이싱용으로 새롭게 출시한 '플로트직X1'은 플로트라이드 에너지폼과 직 구조가 결합된 기존 플로트직1의 미드솔에 풀카본 플레이트가 탑재됐다. 이에 뛰어난 탄성과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하며 동일 가격대 러닝화 중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발매가는 22만9000원이다. 리복의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폼'은 신축성과 탄력성이 좋은 TPU를 압축 제작해 대부분의 러닝화에 들어가는 EVA 소재보다 지지력과 반응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내구성과 쿠셔닝이 특징이다. '직 테크놀로지'는 지그재그 구조의 미드솔로 충격을 흡수한 뒤 에너지를 분산시켜 다리에 가해지는 부하를 최소화 하는 리복 고유의 테크놀로지다.


◆bhc 치킨, '우리나라 파이팅 쏘마치'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 '우리나라 파이팅 쏘마치!'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bhc 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bhc 치킨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댓글과 함께 친구를 태그 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참여 기간은 7월31일까지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쏘마치 + 콜라 1.25L'를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6일 bhc 치킨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개별 DM을 통해 통지할 예정이다.


◆미샤,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과 소셜 마켓 진행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과 함께 '소셜 마켓'을 오픈하며 31일까지 3일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역대급 할인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후니언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MZ세대와 소통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이번 마켓에서 최대 5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 제품은 붉은기, 노란기, 다크닝을 커버하고 하루 종일 맑은 피부를 유지해주는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 세미 글로우(35ml)'와 보송한 상앗빛 피부를 연출해주는 '미샤 레이어링 핏 쿠션 세미 매트(14g)' 그리고 깐 달걀 같이 얇게 밀착되어 촉촉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주는'미샤 글로우 스킨 밤(20ml, 50ml)'이다.


◆풀무원, 페어링 김치 '설렁탕 섞박지' 출시


풀무원식품이 설렁탕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 김치 '설렁탕 섞박지(450g, 840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 '페어링(Pairing) 김치'는 전문점처럼 가정에서도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먹조합'을 고려해 개발한 김치다. '설렁탕 섞박지'는 고소하고 진한 국물의 설렁탕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매콤하고 시원한 맛의 양념이 특징이며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절임 방식으로 절여 설렁탕 전문점에서 맛보던 오독오독 아삭한 식감의 무김치를 구현했다. 무, 고추, 양파, 마늘 등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깐깐하고 엄격한 온도와 습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 '세븐데이즈 타임어택' 행사 진행


롯데그룹 롯데온이 8월4일까지 휴가철에 특히 유용한 '세븐데이즈(7DAYS) 타임어택' 행사를 진행한다. 7일 간 진행하는 '롯데온 세븐데이즈 타임어택' 행사는 매일 00시에 오픈해 24시간 동안만 할인되는 원데이 딜이다. 롯데 계열 상품에 각종 여행, e쿠폰, 먹거리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롯데시네마, 롯데리조트 상품은 물론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아산 스파비스,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풀파티 입장권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랑스 마르세유 직항 전세기 상품(남프랑스 일주)은 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토스페이로 추가 5% 결제할인까지 받으면 최대 12%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를 타고 홍콩과 마카오를 3박4일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상품도 준비돼 있다.


◆빙그레, 퍼시픽 파트너십 훈련 참여 해군에 아이스크림 제공


빙그레가 2024년 퍼시픽 파트너십(Pacific Partnership) 훈련에 참여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아이스크림 제품을 후원했다.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투게더 미니어처와 메로나 제품 등이다. 퍼시픽 파트너십 훈련은 2004년 남아시아 대지진을 계기로 창설된 다국가 해군 연합 훈련으로 저개발국의 신속한 재해복구를 위해 인도적 지원 및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우방국 간 군사 외교활동과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훈련이다. 올해 훈련에 참여하는 해군은 필리핀 현지에서 의무지원훈련과 재해복구훈련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2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