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센시언트 뷰티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한국콜마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신규 색소 및 원료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병석 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과 마리안 펠티어(Marianne Peltier) 센시언트 뷰티 아시아 총괄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센시언트 뷰티는 약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색조 원료 개발 기업이다. 전세계 약 40개가 넘는 색조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한다. 센시언트 뷰티가 아직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신규 색소를 한국콜마에 제공하면 한국콜마는 이 색소를 활용해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전국 6개 사업장서 '소노 페스타'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올여름 쏠비치, 소노캄 등 전국의 6개 리조트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2024 소노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7월29일부터 8월10일까지 관람객들의 귀를 호강시킬 '소노 어게인' 콘서트가 열린다. ▲7월 29일 소노캄 제주 펫 잔디광장 ▲8월1일 쏠비치 진도 프로방스 광장 ▲8월3일 소노문 단양 대형주차장 ▲8월10일 델피노 스톤헨지 광장에서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가수 이석훈, 뮤지컬 배우 여은 등이 출연진으로 나선다. 쏠비치 양양에서는 '프라이빗 비치 콘서트'가 두 차례 예정되어 있다. 8월3일 가수 유브이(유세윤 뮤지)가 디제잉 페스티벌로 해변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8월4일 가수 펀치가 낭만적인 발라드 버스킹을 선보인다.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공연 외에도 이색적인 포토존과 비치 바(BAR)가 추가 운영된다.
◆SPC 던킨,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 '금빛 코인 리워드' 진행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협업해 '금빛 코인 리워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금빛 코인 리워드'는 던킨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빗썸 앱에서 비트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행사는 다음 달 8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하며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던킨 매장에서 '빗썸 도넛팩(3개입)'을 구입하면 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8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 당첨 기회가 있는 스크래치 랜덤 쿠폰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는 각각 1회씩 참여 가능하며 지급·당첨된 쿠폰은 8월14일까지 빗썸 앱에 등록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금빛 코인 리워드' 프로모션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에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2만원 상당의 던킨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용 맥주·육개장 선봬
교원라이프가 수제 맥주 전문기업 '카브루',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대장'과 손잡고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용 수제맥주 '함께라거'와 전용 육개장 '예움 육개장'을 선보인다. '함께라거'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수제 에일맥주 '내곁에일'에 이어 카브루와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교원예움 전용 맥주다. 카브루의 기술력과 교원예움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프리미엄 라거맥주로 기존 틀에서 벗어난 맛과 향의 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제맥주 라인업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선택 폭이 넓어진 것은 물론 더 특별한 장례식장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육대장과 '예움 육개장'을 공동 개발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의 육개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고급 사골 육수와 소고기, 특별 조합 양념장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예움 육개장'은 이달 교원예움 서서울장례식장을 시작으로 전국 직영 장례식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골든블루, '2024 벨기에 몽드셀렉션' 참가한 전 제품 수상
㈜골든블루가 세계 3대 주류품평회 중 하나인 '2024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 이하 몽드셀렉션)'에 참가해 전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골든블루 이번 품평회에 ▲골든블루 사피루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 ▲팬텀 오리지널 17 ▲혼 등 위스키와 전통주를 합쳐 총 6종을 출품했다. 특히 ㈜골든블루는 10년 연속 수상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크리스탈 프리스티지 트로피(Crystal Prestige Trophy)를 획득했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팬텀 오리지널 17'은 최상위 품질을 지닌 제품에 수여되는 최우수금상(Grand Gold)을 받았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팬텀 오리지널 17'은 올해로 각각 총 4번과 6번의 최우수금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 주류 전문가들에게 그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랜드 로이드, 공식 서포터즈 '러브로이드' 모집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올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러브로이드'를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들은 로이드의 새로운 뮤즈인 배우 손예진이 화보에서 착용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시그니처 주얼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진다. 로이드 서포터즈 '러브로이드'의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주얼리와 패션을 사랑하는 20~30대 여성 SNS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러브로이드로 선발되면 8월12일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스타일링 리뷰와 숏폼 영상, 룩북 촬영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매월 최대 50만원 상당의 주얼리와 공식몰 할인 쿠폰과 함께 로이드의 브랜드 행사 초대권과 활동 증명서도 제공된다. 베스트 서포터즈로 선정된 1인에게는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시상할 예정이다.
◆쿠팡,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확대
쿠팡이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고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200년~3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럽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세계 4대 도자기'로 정평이 나 있다. 먼저 로얄코펜하겐은 200년 이상 오랜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다. 당대 최고의 장인이 손수 도자기에 그려 넣는 그림은 한 폭의 예술품으로 여겨진다. 와우회원은 로얄코펜하겐의 블루와 블랙 플루티드 프리미엄 라인 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영국의 대표적인 도자기 브랜드 '웨지우드'는 영국 왕실이 오랜 기간 사용해온 만큼 '여왕의 도자기'라고 불린다. 쿠팡에서는 아카이브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르네상스골드 라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레드 컬러 도자기는 화려한 색감으로 파티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1710년 유럽 최초의 도자기 공장을 설립한 마이센은 '웨이브 퓨어' 라인을 쿠팡에서 선보인다. 도자기에 각인된 쌍검 모양의 마크가 트레이드마크다.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성료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해외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를 강화하고 해외 사업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2024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4 글로벌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전략 국가 17개국과 브라질, 뉴질랜드, 몽골 등 미래 성장 국가 5개국의 주요 거래처와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임직원 등 총 160여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글로벌 비전 2030'으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하며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해외 협력사와 새로운 비전과 2030년까지의 해외 사업 분야의 목표·전략 방향성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종합 주류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BBQ, '원바이트-럭' 캠페인 전개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One-bite-Tru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One bite)'와 '트럭(Truck)'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BBQ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을 한 조각씩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바이트-럭'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자사앱(BBQ앱) 가입 인증 시 오는 31일까지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KT&G 상상마당,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 성료
KT&G가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을 지난 25일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2007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52개 팀이 선발돼 상금과 앨범 제작, 공연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받았다. 올해 3월 공모를 시작한 '2024 밴드 디스커버리'에는 총 294팀이 참가 신청했다. 최종 경연은 사전 심사를 통해 'TOP 6'로 선정된 '김정훈', 'The Joyfools', '롱타임노쉿', '윤마치(MRCH)', '12BH', '품바21' 6팀의 실연 무대와 '2016 밴드 디스커버리' 우수상 수상팀인 '더베인'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윤마치', '품바21' 2개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우승팀에게는 팀당 상금 500만 원과 싱글 앨범 제작 지원 등 총 160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유명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와 KT&G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아워홈,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 오픈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Culinary Square by Ourhome)'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은 아워홈이 가진 독보적인 식음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접목한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다.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상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 526㎡(159평)에 좌석 수 182석을 갖춘 대규모 매장이다. 여행의 설렘과 기대로 부푼 방문객을 맞이하고자 '프리즘 플레이트(Prism Plate)'를 디자인 콘셉트로 삼고 빛의 움직임과 패턴, 선명한 포인트 컬러를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조성했다. 인테리어 조명, 소품 등 조형물이 지닌 예술적 가치도 눈길을 끈다. 입점 브랜드는 ▲우리家 김치(한식) ▲PHO(베트남식) ▲리틀싱카이(중식) 총 3개이며 연내 퓨전 한식과 할랄 푸드, 멕시칸 푸드 등 4개 코너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CU, 명륜진사갈비 간편식 출시
CU가 명륜진사갈비의 숯불 돼지갈비와 그 특제 소스를 활용한 콜라보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16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명륜진사갈비의 시그니처 메뉴 돼지갈비를 넣은 갈비고기 정식 도시락, 돼지갈비 덮밥, 돼지갈비 초밥, 갈비 버거, 갈비 주먹밥 등을 선보인다. 돼지갈비 특제 양념소스 맛을 살린 갈비 양념덮밥이나 볶음면 같은 냉장 즉석식, 갈비맛 미트파이, 고로케, 부리또와 같은 베이커리도 있다. 명륜진사갈비의 '마음껏 즐길 수 있다'를 콘셉트로 삼아 양을 넉넉히 담아낸 곱빼기 물막국수, 후려페퍼 스테이크 메뉴에서 착안한 후려페퍼 통육포 등도 함께 내놓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