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점핑파크' 성장 지원 이벤트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SUMMER UP! 점핑파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점핑파크 이벤트를 통해 단계별 임무를 수행하고 최대 7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넥슨은 또한 고속 성장에 필요한 장비와 재화를 제공하는 접속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사이퍼즈, '디저트39'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네오플은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디저트39'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오플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277개 디저트39 매장에서 신규 캐릭터 '구사의 베로니카'를 상징하는 붉은 색을 반영한 전용 세트 메뉴 2종을 선보인다. '사이퍼즈' 전용 세트 메뉴 주문 시 포토카드 1종을 증정하며, 전용 세트 메뉴 구매 고객에 한 해 매장에서 컬래버레이션 기념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김태영 디렉터는 "'사이퍼즈' 능력자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디저트39'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며 "'사이퍼즈' 전용 세트 메뉴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우닷지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일본 및 북미 서비스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기업 나우닷지지는 넷마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클라우드 버전을 일본과 북미 시장에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나우닷지지는 한국 시장에서 화제 및 흥행성이 검증된 대형 작품을 클라우드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는 첫 번째 사례인 만큼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사의 인프라를 '풀'로 적용할 계획이다. 로젠 샤르마 CEO는 "넷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nowCafe에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출시하게 된 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우리의 목표는 클라우드 게이밍의 편의성으로, 유저에게 다른 플랫폼과 비견할 데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넷마블과 같은 선도적인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최고 수준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4.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글로벌 론칭 4.5주년을 기념해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은 4.5주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는 8월 29일까지 영웅을 무료로 최대 220번 소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라그나로크 스페셜 보스전'을 비롯해 성장 지원 미션 '영웅의 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길드 콘텐츠 리뉴얼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콘텐츠의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길드 시스템인 '점령전', '라이벌즈'가 개선됐고,꾸미기 콘텐츠 '신비의 섬'에 다양한 건물이 추가됐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마구마구 은색 아티팩트 소환', '오늘의 운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노니아, 국내 출시 400일 맞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가 국내 출시 400일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에픽 스킬 총 7종이 공개된다. 또한 신규 코스튬과 페어리가 추가됐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서버 및 기사단 이전 기회도 제공한다.
◆롬, 한국 전용 신규서버 오픈 및 대규모 업데이트
레드랩게임즈는 하드코어 MMORPG '롬'이 한국 전용 신규서버 '베른'을 오픈했다고 25일 진행했다. 레드랩게임즈는 한국 전용 서버 오픈과 함께 ▲장비 복구 주문서 4종 ▲신규 길드 레이드 '광란의 파괴자' ▲길드 분배 시스템 ▲신규 코스튬 5종 ▲신규 공용 스킬 ▲신규 장비 및 아이템 도감 ▲'악령의 탑' 신규 시즌 등도 새로 선보이고 ▲몬스터 도감 시스템 개편 ▲영지전 개선 ▲길드 시스템 개선 등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레드랩게임즈는 이용자들이 전달하는 의견을 최우선으로 적용하는 개발 정책을 가져가면서 '8차 PD 브리핑'을 통해 공개한 '에피소드2: 아트라스', '월드거래소', '공성전' 등의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잘 준비하여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웹젠, '뮤 모나크2' 사전 예약 접수 시작
웹젠은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2'의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뮤 모나크2'는 원작 '뮤 온라인'의 게임성과 시각적 요소를 그대로 계승한 게임이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 서비스 목표로 준비 중인 '뮤 모나크2'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 방법과 참여 보상, 이벤트 혜택 등을 안내한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은 사전 예약 칭호와 게임재화 15만젠, 경험치물약, 악마의광장 입장권, 투명망토 등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NHN, '다키스트 데이즈' 2차 CBT 시작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2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2차 CBT는 31일까지 한국 이용자 3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HN은 1차 CBT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멀티플레이 모드 3종(분쟁지역, 협동 레이드, 익스트랙션)을 모두 공개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2차 CBT를 통해 게임의 존재 의의이자 본질인 '재미'와 전체적인 게임의 완성도를 확인하고 연내 정식 출시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다키스트 데이즈'의 후반 플레이의 중심이 될 멀티플레이를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용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재밌는 게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틀란티카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밸로프는 턴제 MMORPG '아틀란티카 온라인'이 각성 및 속송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각성' 콘텐츠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인 캐릭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속성' 시스템은 전투의 전략적 다양성을 확대하는 콘텐츠다. 밸로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밸로프 관계자는 "장기 유저들에게 새롭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며 "TBS 전투 등 기존 콘텐츠에 익숙해진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SSR 캐릭터 아인 및 신규 스토리 이벤트 추가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SSR 등급 캐릭터 '아인'과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추가한다고 25일 밝혔다. SSR 등급의 화력형 니케 '아인'은 '니어 페더'를 활용하며 소환된 니어 페더의 개수에 따라 폭발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오는 8월 8일까지 진행하는 신규 스토리 'JUVENILE DAYS'는 주변에 마음 터놓을 친구가 없다는 생각에 외로운 감정을 느낀 '아인'이, 진정한 친구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PLAY AI TOGETHER' 프로그램 운영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통합학급 학생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 'PLAY AI TOGETHER'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PLAY AI TOGETHER'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 윤리와 다양성을 주제로 하는 교육 콘텐츠가 4차시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AI와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성 존중의 태도를 배우며 AI 로봇 등 기술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는 이유를 학습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김지각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를 위한 기회로, 참여 학생 모두가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모두를 위한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포털 다음 날씨 서비스 새 단장
카카오는 포털 다음(Daum)이 새로운 날씨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다음 첫 화면과 통합검색을 통해 날씨 정보를 제공하던 것을 넘어, 날씨 전용 페이지를 구축해 더욱 풍부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9월 중에는 내가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 날씨를 확인하고 애플리케이션 알람을 받을 수 있는 MY 기능을 비롯해 골프장, 야구장, 테마파크 등의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 날씨, 반려동물 산책 날씨 등 일상과 더욱 밀접한 날씨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훈 카카오 버티컬기획 리더는 "급격한 기후 변화에 맞춰 이용자에게 신속 정확하면서도 편의성 높은 날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날씨 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실시간 기상 상황과 예보뿐만 아니라 일상과 더욱 가까운 날씨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