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몽골에서 15년째 '카스 희망의 숲' 조성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오비맥주가 24일 몽골 에르덴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조림사업 15주년 기념식을 열고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 법무정책홍보 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영업총괄 최상범 부사장과 신기호 푸른아시아 몽골지부장, 에르덴 조림지 조합장, 몽골 환경난민과 가족 등으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40여명이 참석했다. '카스 희망의 숲'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다. 봉사단은 팀을 나누어 벌판에 비술나무 묘목들을 심는 식수작업과 직접 판 우물에서 양동이로 물을 길어 나무에 뿌리는 관수작업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조림사업은 물론 몽골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유실수인 비타민 나무(차차르간), 몽골 양모공예품 원자재, 육포 생산시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네티즌 8440여 명과 함께 조성한 2000만원 상당의 기부금도 이날 푸른아시아에 전달했다.
◆CGV, AI 무비필터 서비스 론칭
CJ CGV가 고객이 영화 포스터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AI 포스터를 제작해주는 서비스인 'AI 무비필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AI 무비필터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CJ 올리브네트웍스가 CJ CGV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 처음 오픈하는 AI 서비스다. AI 무비필터는 CGV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본인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영화 포스터 속 주인공의 얼굴 영역을 AI로 추출하고 합성해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생성된 이미지는 저장할 수 있고 SNS 등을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 이달 31일 개봉하는 영화 '파일럿'을 시작으로 CGV에서 상영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AI 무비필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맥스, 우수 협력사 대상 '2024년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우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24년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사옥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최경 코스맥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코스맥스 주요 인사와 펌텍코리아, 삼화 등 주요 협력사 30여곳의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간담회에선 코스맥스의 주요 활동 실적과 ▲구매 ▲디자인(패키징 솔루션) ▲품질 분야 중점 추진사항을 공유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공급망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유관부서의 종합평가를 거쳐 전략 협력사를 선정하고 ESG 경영 지원과 등급별 인센티브 부여 등 중장기적 동반성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조달 중심의 구매에서 전략 구매 방식으로 전사 구매 업무 고도화도 추진한다. 관련 팀을 신설해 해외법인의 구매를 통합 지원하며 수출입 과정에서 구매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고 구매공급망관리(SRM)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버니콘비니 협업 '브랜드 콜라' 스포츠 에디션 출시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신진 아티스트 스텔라 린(Stella Lin)의 캐릭터 '버니콘비니(Bunni Konbiny)'를 입힌 한정판 스포츠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스포츠 에디션은 사랑스러운 토끼 캐릭터 '버니콘비니'를 캔 패키지에 디자인 요소로 접목한 제품이다. '버니콘비니'는 주변에 긍정적인 기운을 전달하는 밝은 성격과 특유의 복슬복슬한 털, 귀여운 표정으로 잘파세대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신세계푸드는 26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브랜드 콜라' 스포츠 에디션 50만개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2일까지 '브랜드 콜라' 스포츠 에디션을 구입하고 SNS에 응원 메시지를 게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버니콘비니' 캐릭터와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빅쿠폰이 새겨진 스페셜 티셔츠(6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동원F&B, 포항·완도 지역에 동원샘물 7만병 기부
동원F&B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해 경상북도 포항, 전라남도 완도 지역에 동원샘물 7만병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F&B는 이달 24일 집중 호우로 인해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식수난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동원샘물 500ml 7만병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동원샘물은 걷기,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진행한 '동원샘물 7만병 기부 챌린지'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챌린지는 참여자들의 누적 달리기 거리 합이 7만km를 넘으면 1km마다 동원샘물 한 병을 지원하는 사회적 캠페인으로 이번 챌린지에는 5600여 명이 참여했다.
◆대명소노시즌,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슬립오버' 론칭
대명소노시즌이 온라인 전용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슬립오버(Sleepover)'를 론칭하고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파운데이션, 토퍼 신제품 4종을 첫 출시했다. '슬립오버'의 첫 신제품 4종은 메모리폼 매트리스 2종과 침대 파운데이션(하단 프레임) 1종, 토퍼 1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매트리스 2종, '스탠다드 매트리스'와 '뉴베이직 매트리스'는 꼭 필요한 기능만 알차게 적용한 미디엄 경도의 제품이다. 통기성이 탁월한 오픈셀 구조의 고밀도 메모리폼과 서포트폼, 베이스폼 등 4중 레이어로 만들어져 체형과 자세에 따라 전신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우수한 제품력으로 공신력 있는 다양한 기관들로부터 공식 인증도 받았다. 한일원자력의 '라돈프리' 테스트 확인, 한국표준협회의 'KS 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등을 획득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압축 포장 형태로 택배 배송되어 설치도 간편하다. 제품 사이즈는 퀸(Q), 슈퍼싱글(SS) 두 가지다.
◆LF 이자벨마랑,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재단장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12년만에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옐로우 하우스(YELLOW HOUSE)'로 새롭게 탄생한 이자벨마랑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생동감 넘치는 노란색 전면 외벽이 포인트다. LF는 2012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이자벨마랑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이자벨마랑 부티크 매장을 디자인한 프랑스 유명 건축 스튜디오 '시구(Cigue)'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자연의 소재를 그대로 사용해 이자벨마랑만의 내추럴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자벨마랑은 12년만에 새롭게 변신한 '옐로우 하우스' 플래그십을 필두로, 톡톡 튀는 창의적 감각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신명품 시장에 더욱 기민하게 대응해 간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에서 피부 트러블을 집중 관리해 주는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HEARTLEAF CLEAR SPOT GEL)을 출시했다.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은 120시간 저온 추출한 '발효 어성초'를 81.22% 함유해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며 비건 보습 원료인 '락토바실러스쿤키'를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산림인증제도 'FSC 인증'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를 사용했다.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은 피부에 수분감은 물론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전해주는 탱글한 젤 제형으로 트러블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얇게 도포해 사용하기 좋다.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은 원씽 공식몰 외에도 무신사, 29CM, 카카오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 출시
오리온이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 40g을 함유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이하 닥터유PRO 40g)'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닥터유PRO 40g은 350ml 1병 기준, 100g짜리 닭 가슴살 2팩 분량의 단백질 40g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드링크 중 최대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목 넘김은 부드럽고 초코우유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온의 단백질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했다. BCAA 7500mg과 아르기닌 1400mg, L-카르니틴 300mg 등 아미노산도 국내 단백질 드링크 제품 중 가장 많이 들어있다. 한 병만으로도 1일 단백질 섭취량의 73%(2000kcal 기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큼 헬스, 크로스핏 등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한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개최
이랜드뮤지엄이 오는 26일부터 12월15일까지 '뮤지엄엘' 개관 기념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을 개최한다.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은 이랜드뮤지엄이 인천 상상플랫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과 함께 선보이는 협업 전시다.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전미농구협회 75주년 기념팀 선수들의 유니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 농구 관련 소장품 200여점을 '뮤지엄엘' 3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9개 전시관과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뮤지엄엘은 개관을 기념해 7월31일까지 전시 입장권을 정가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입장권은 현장 티켓부스를 비롯해 네이버 예약과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각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베트남 수출 강화 위한 현지 파트너사 행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베트남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유가공 수출 품목을 늘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관계를 강화했다. 지난달 16일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현지 거래처를 대상으로 베트남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WEST LAKE) 롯데호텔에서 현지 거래처 관계자 200여명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과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베트남 시장에 새롭게 수출되는 제품은 파스퇴르 가공유 2종이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롯데키드 A+ 영유아식 2종' ▲'파스퇴르 생유산균 2종',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4종' 등을 수출하고 있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 영유아식 제품과 유가공 제품들은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급 제품으로 인식돼 인기가 높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여름 보양식 기획전 진행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중복을 맞아 집에서도 편리하게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기획전은 유기농 찹쌀과 수삼, 대추 등의 재료를 넣고 푹 끓여 국물이 진하고 육질이 쫄깃한 '즉석 삼계탕'과 국산 녹두, 찹쌀과 수삼, 대추를 넣은 '녹두 삼계탕' 총 2종으로 준비했다. 두 제품 모두 국산 무항생제 영계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뽀얀 찹쌀을 닭고기 안에 꽉꽉 채워 넣어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산지직송 상품으로 선보이는 해신탕 세트는 손질부터 해감까지 마친 싱싱한 해산물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과 삼계탕 부재료를 함께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해신탕을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산 미꾸라지와 시래기와 함께 남원식으로 끓여 낸 얼큰하고 담백한 '시래기 추어탕', 국산 민물장어를 통으로 갈아 넣은 '장어탕'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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