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4년 연속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 外

◆삼성전자, 4년 연속 '녹색마스터피스상'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4년 연속 수상해 녹색 상품 개발과 녹색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TV, 생활가전 등 전 분야의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성전자 제품 중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비스포크 AI 무풍갤러리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AI 인덕션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큐커 오븐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큐커 멀티 ▲비스포크 후드 에어 등 12개 제품이 선정됐다. 영상디스플레이 제품은 ▲Neo QLED 8K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6 ▲스마트 사이니지 Q 시리즈로 3개 제품이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 가전·모바일 AS 고객 만족도 1위


삼성전자서비스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전제품 및 모바일/IT AS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실제로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의 현 수준이 반영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14년, 모바일/IT AS 13년 연속 1위로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이로써 지난 2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8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 이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까지 전자제품 AS 고객 만족도 3개 부문 1위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고효율 AI 가전 인정


LG전자가 25일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LG전자는 생활가전 분야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뽑히며 최다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고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도 5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하는 동시에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친환경·고효율 비결은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에 있다. 특히 인버터 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켜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도 높인다. LG전자는 가전의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와 모터를 자체 개발해 생산한다.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으로는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과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뽑혔다.


◆대한전선, 국내 유일의 해상풍력용 CLV 포설선 '팔로스' 취항식 개최


대한전선은 당진 해저케이블공장이 위치한 아산국가단지 고대부두에서 6,200톤급 해저케이블 포설선 '팔로스(PALOS)'의 취항식을 개최했다고 24일에 밝혔다. 팔로스는 국내 유일의 해상풍력용 CLV(Cable Laying Vessel) 포설선으로, 한번에 최대 4400톤의 해저케이블을 선적할 수 있다. 팔로스는 설계 단계부터 해저케이블 포설을 위해 건조된 CLV로, 화물 운반이 목적인 바지선을 개조해 만든 CLB(Cable Laying Barge) 대비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팔로스는 일반 선박과 달리 바닥이 평평해 수심에 관계없이 여러 현장에 투입이 가능하며, 선박위치정밀제어시스템(DP2) 등의 최신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다. 최대 9노트(knot)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는 동력선으로, 예인선의 견인으로 움직여 기상변화 및 조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는 CLB 대비 매우 안정적이고 섬세하게 해저케이블을 포설할 수 있다. 대한전선은 포설선을 확보함에 따라 설계, 생산, 운송, 시공, 시험, 유지보수 등 해저케이블의 전체 벨류 체인(Value chain)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고객 방문 무료 클리닉 실시


LS엠트론이 8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LS 자율작업 트랙터 구매 농가를 대상으로 자율작업 트랙터 고객 방문 무료 클리닉을 실시한다.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담당 직원들과 지역 대리점 직원이 농가에 방문해 클리닉을 진행한다. 클리닉은 오퍼레이팅 클리닉과 서비스 클리닉으로 구성되며 순차 진행된다. LS엠트론은 클리닉을 진행하며 자율작업 트랙터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트랙터 점검, 일부 장치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클리닉 중 접수한 VOC(Voice of Customer)를 바탕으로 자율작업 트랙터 기술 및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퍼레이팅 클리닉은 고객이 자율작업 트랙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HMI(Human Machine Interface) 설정(▲GPS 설정 ▲작업 경로 생성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 사용법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영상 매뉴얼도 제공한다. 자율작업 트랙터 사용 기간이 짧아 조작에 익숙지 않은 농민들은 오퍼레이팅 클리닉을 통해 조작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글로벌 공시기준 반영한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SK브로드밴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비롯해 사업적 성과 등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중장기 경영 목표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021년 이후 네 번째로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보고서에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작년 6월 발표한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보고체계를 처음으로 반영했다. 지속가능이슈를 선정하는 중대성 평가 과정에 재무 영향도 평가를 강화했으며 선정한 중대 이슈에 대해서 ISSB의 '거버넌스-전략-위험관리-지표 및 목표' 등 4가지 중요 공시 프레임에 따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작성했다. 글로벌 ESG 공시에서 강조하는 가치 사슬과 자회사 정보를 추가하는 등 심도 높은 공시 정보를 담았다. AI 일상화를 추진해 AI Company로 나아가고 있으며 테크 리더십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중이다.


◆LG유플러스-기아, 더 기아 EV3 모델에 차량용 게임 제공


LG유플러스가 새롭게 개발한 웹 기반 차량용 게임 서비스 '게임포탈'이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 모델인 더 기아 EV3를 통해 처음 상용화됐다고 밝혔다. 게임포탈은 차량용 게임 서비스로, 국내 브랜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기아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된 게임포탈은 웹 형태를 기반으로 제작돼 개별 게임 앱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케이드 게임'이라는 명칭으로 더 기아 EV3에 적용된 게임포탈은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모비릭스'의 인기 게임인 '타워디팬스킹', '벽돌깨기퀘스트', '마블미션' 등을 비롯해 총 8종의 게임을 제공한다. 모두 짧은 시간에도 터치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종류다.


◆디모아-비투엔-디씨온, AI·클라우드·빅데이터 사업 본격 드라이브


IT솔루션‧클라우드 전문기업 디모아가 관계사 비투엔 및 자회사 디씨온과 3사간 협력을 강화한 새로운 비즈니스 시너지를 예고했다. 디모아는 최근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을 인수하며 디씨온을 포함한 혁신적인 협업 체계 구축으로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디모아는 기존 글로벌 빅테크 기업 총판으로서 갖춘 인프라에 비투엔의 AI‧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이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비투엔 경영권 인수로 디모아는 대표 SW솔루션 공급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디모아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어도비 코리아의 상업용 총판과 안랩, 유니티(Unity) 코리아, 피티씨(PTC) 코리아, 줌(Zoom) 총판 등을 영위하고 있다.


◆라메디텍, 레이저 뷰티 디바이스 '퓨라셀' 인터참코리아 참가

라메디텍은 자사 미용기기 브랜드인 '퓨라셀(PURAXEL)'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 '2024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라메디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스테틱 레이저 미용기기인 '퓨라셀-MX(PURAXEL-MX)', '셀프로샷(Cellproshot)', '엑스터(ExsTer)', 홈 레이저 뷰티 디바이스 '퓨라셀미(PURAXEL-ME) 등의 신개념 고퀄리티 레이저 장비를 선보인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퓨라셀-MX는 프락셔널 레이저 포함 6가지 기능과 10개의 세부 핸드피스가 탑재되어 사용자 니즈에 맞춘 선택적 사용으로 빈틈없는 관리가 가능한 에스테틱 올인원 레이저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셀프로샷(프락셔널 레이저+에어부스터+멀티 초음파)'과 '엑스터(프락셔널 레이저+에어부스터+바이폴라 RF)'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퓨라셀미는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소형화 시킨 개인용 미용기기로 모공, 피부톤 개선 등에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터참코리아에서 디바이스 부문 '2024 THE RISING AWARDS'를 수상하며 그동안 병원에서 사용하던 프락셔널 레이저를 에스테틱과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기기로 개발한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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