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 外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농심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사우디아라비아 시범온실 조성·운영)'에 선정돼 지난 22일 농심 본사에서 협약식을 맺었다.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은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을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구축과 운영해 국내 스마트팜 산업의 중동 현지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농심은 중소기업 3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컨소시엄은 시설구축과 사업운영을 총괄하는 농심과 함께 온실운영과 작물 재배기술 이전을 담당하는 '에스팜', 스마트팜 관리 AI로봇 기업 '아이오크롭스', 스마트팜 플랜트 정보기술기업 '포미트'로 구성됐다. 농심은 2025년 말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지역 약 4000㎡ 부지에 스마트팜 시설을 구축하고 운영을 맡게 된다.


◆쿠팡, '로켓배송 패션 빅세일' 개최


쿠팡이 28일까지 '로켓배송 패션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복·남성복·아동복·신발·가방·액세서리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인기 로켓배송 상품 2500여개를 선별해 최대 80% 할인한다. 속옷과 트레이닝복 등 이너웨어도 28일까지 별도의 할인전을 진행한다. 뉴발란스·쥬시쥬디·아가타·착한구두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20여개가 참여했다. 애드에딧 월드 보스턴백(2만원대), 비마이게스트 뿔테 컬러 선글라스(4000원대) 등을 70~80% 할인한다. 쥬시쥬디 J 슬림핏 셔츠형 원피스(5만원대), 아가타 미디엄 메쉬 토트백(1만원대), 테라우드 아이스 쿨 드라이 5부 바지(1만원대) 등도 정상가에서 30~60%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일부 상품에 대해 추가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상반기 베스트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티셔츠부터 슬리퍼, 우산, 캐리어까지 고객들이 선택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KT&G, 18년째 '잎담배 농가' 봉사활동 진행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지난 19일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전 본사와 김천공장, 충북본부 등에 소속된 KT&G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충청북도 보은군 내북면에 위치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1만㎡(3025평) 규모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국내 농가들은 농촌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이뤄지는 잎담배 농사는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돼 노동인력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KT&G는 2007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18년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봄철 잎담배 모종 이식 봉사에 이어 잎담배 수확에도 일손을 보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이뤄나가고 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펫 메모리즈' 행사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한국후지필름과 제휴를 통해 반려동물과 추억을 기록할 아날로그 프리미엄 카메라 무료 대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8월18일까지 비발디파크 '소노펫 라운지'에 별도의 체험존을 설치하고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한국후지필름의 신제품 'mini 99' 혹은 'mini Evo'의 무료 대여 서비스와 필름 10매, 종이 앨범을 함께 증정한다. 또 대여한 카메라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 한 장을 체험존 내 '펫 메모리즈' 게시판에 전시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 스위트 1박 숙박권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소노펫클럽앤리조트에서 한국후지필름의 제품 체험 후 작성한 후기를 SNS에 공유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어드벤처 광장·주주팜 리뉴얼 오픈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8월1일 '어드벤처 광장'과 '주주팜'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어드벤처 광장은 유럽식 정원을 모티브로 한 복합형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어드벤처 광장 중앙에는 식물로 꾸며진 건물과 나무에 둘러싸여 아늑한 느낌을 주는 '코트야드 가든'이 자리한다. '코트야드 가든'에서는 360도 회전하는 캐릭터 분수와 함께 물소리와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어드벤처 광장 동측에는 아웃도어 컨셉의 '비어 가든'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공간에서는 맥주와 함께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광장 서측에 위치한 무대에서는 시즌마다 페스티브 마켓(푸드존),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주주팜'은 규모를 확대해 선보인다. ▲토끼팜 ▲버드파크 ▲페럿하우스 ▲페팅주(야외주주팜) ▲실내 주주팜 ▲알파카팜파크 ▲비비프렌즈가든으로 등 7개의 동물관에서 280여마리 동물을 직접 만나보고 교감해볼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한정판 '카스X LCK 레전드팩' 패키지 선봬


오비맥주 카스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와 협업 한정판 패키지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출시한다. '카스 X LCK 레전드팩'은 6개입과 12개입 총 2종이다. 6개입 세트는 카스 프레시 350ml 6캔, 카스와 LCK 로고가 인쇄된 한정판 맥주잔 1개, 포지션별 LCK 선수 1인 포토 티켓 1매(50종 중 랜덤 1종)와 포지션별 LCK 선수 스티커 1매 (5종 중 랜덤 1종)로 구성됐다. 12개입 세트에는 카스 프레시 350ml 12캔, 한정판 맥주잔 2개, 포지션별 선수 1인 포토 티켓 2매 (50종 중 랜덤)와 포지션별 선수 스티커 2매(5종 중 랜덤)가 포함됐다. 카스는 23일부터 GS25와 CU의 각 앱인 '우리동네GS'와 '포켓 CU'에서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스마트 오더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BBQ, 한·대만 경제협력위서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발표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FKI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한국과 대만의 경제협력 방안과 교류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BBQ는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대만을 포함해 미국, 필리핀, 피지 등 세계 각지에서 K-푸드를 알리고 있는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한 확장세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미국내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 매쉬드(Mashed) 등 유명 외식업 관련 매체에 소개된 기사와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등 글로벌 ESG(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활동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이어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한 현황을 설명했다.


◆롯데온, 신규 셀러 위한 이벤트 진행


롯데그룹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내달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여름 휴가비 더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셀러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유망 셀러를 발굴해 동반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온라인 시장에서 여름 시즌은 대표적인 업계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롯데온은 오는 8월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여름 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영업환경 세팅을 위해 총 20억 규모의 셀러 판촉비도 추가로 지원한다. 판촉지원금은 무상 광고머니와 카드판촉비, 노출구좌 등에 활용된다.


◆CJ ENM, 업사이클링 통해 자원순환 실천한다


CJ ENM이 청바지 전문 업사이클링 브랜드 '기시히'와 손잡고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청바지를 활용하여 컵슬리브와 이어폰케이스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렇게 제작된 제품은 '다회용 컵' 사용을 독려하는 사내 ESG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에게 배부되며 오는 26일부터 3일간 진행될 'KCON LA 2024'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증정 행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 이달 22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청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식료품 키트를 지원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덕구 후원식에서는 지역 소외계층 450세대를 위해 약 1800만원의 성금으로 마련된 식료품 키트를 준비했다. 키트는 조리가 용이하고 장기간 보관 가능한 간편식, 즉석조리식품 등으로 구성해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준비된 후원물품은 대덕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후원식에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최충규 구청장,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 김현호 센터장, 대덕구자원봉사센터 박재용 이사장, 골프존문화재단 박영준 팀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24일 단 하루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이달 24일 하루 동안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프로모션 적용 시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K-Rib&치즈 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프리미엄 피자를 1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만 적용 가능하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에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SKT T day 혜택을 통해 피자 구입 후 이벤트 페이지의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되며 당첨자는 7월31일에 발표 예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AI 휴먼' 투입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18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AI 휴먼' 응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협업해 개발한 AI 휴먼은 영어·중국어·일본어 음성 대화가 가능한 리테일 특화 응대 서비스다. 서비스 라운지 등 외국인 유동 고객이 많은 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가상의 직원이 등장해 고객 응대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외국인 고객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식당‧카페, 세금환급, 주차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하면 음성 답변과 함께 참고 이미지와 텍스트도 화면에 띄워준다. 이번 AI 휴먼 서비스는 기본적인 안내는 물론,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정보도 제공한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상위 브랜드들에 대한 소개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등 유용한 정보를 메인 화면에 노출해 외국인 고객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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