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배민상회 론칭 7년…누적 주문 900만건 돌파 外

◆배민상회, 론칭 7년…누적 주문 900만건 돌파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상회가 론칭 7년 만에 누적 회원 92만명, 누적 주문 9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민상회는 외식업 사장님들이 장사에만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식재료와 각종 비품을 한 곳에서 편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돕고자 2017년 문을 열었다. 배민상회는 배달용기의 기능과 실용성 개선에 앞장섰다. 2022년에 출시한 빙수용기의 경우 기능성 신소재를 사용해 아이스팩 없이도 보냉력이 유지되도록 제작됐다. 배민상회는 외식업계와의 상생, 친환경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올해 3월부터 '물가안정 원정대' 행사를 열어 외식업 사장님들이 필요로 하는 식재료를 초저가로 공급했다. 현재도 오는 26일까지 쌀과 감자를 포함한 인기 식재료 230여종을 초저가로 판매하고 있다. 이밖에 배민외식업광장,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개최


홈플러스가 2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첫 주말인 25~28일에는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100g)'을 1690원이라는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고 한 주간 ▲'햇사레&하늘작 복숭아'는 7990원 ▲'당당 옛날통닭'은 4990원에 내놓는다. 또 ▲'대란(30입)'은 1판 5990원, 2판 9990원 ▲'진라면 소컵(6입)'은 24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선식품은 반값으로 준비했다. 7대 카드 결제 시 26~28일 단 3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반값에 선보이고 ▲냉동 스페인산 냉삼겹(1kg) ▲단단 파프리카(개) ▲새벽수확 양상추(봉) ▲완숙 토마토(2kg)도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휴가 시즌에 빠질 수 없는 주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7대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와인 전 품목은 2만원, 위스키 전품목은 1만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세계맥주 5캔 9900원 ▲병맥주 9종 3병 9900원 등 다양한 주류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샘물, '하이 브리지톡' 브랜드 캠페인 전개


풀무원샘물이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하이 브리지톡(Hi BREEZYTOK)'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브리지톡' 캠페인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브리지톡'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풀무원샘물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달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칵테일 바 '무근본', '대저택'과 함께 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믹솔로지스트의 특별 레시피가 더해진 '브리지톡 하이볼'을 만나볼 수 있다. 스톨리(STOLI) 보드카, 패디(PADDY) 아이리시 위스키, 독도소주 등 다양한 증류주를 활용한 하이볼 메뉴로 소비자들이 더욱 다채롭게 브리지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스파클링 티 '사이초' 선봬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인천점, 동탄점에서 세계 최고급 스파클링 티 음료 '사이초'를 선보인다. '사이초'는 영국, 홍콩, 싱가포르 등 5성급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영국 프리미엄 스파클링 티다. 국내에서는 오직 롯데백화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호지차', '다즐링', '자스민' 3종이 있으며 750ml(박스 제외 3만7000원, 박스 포장시 3만9000원), 200ml(9900원)에 판매한다.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에 허브티 접목·출시


동원F&B가 스테디셀러인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에 허브티를 접목시킨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과 향긋한 허브티를 황금비율로 조합해 싱그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산뜻한 레몬에 캐모마일을 블렌딩한 '레몬 캐모마일', 새콤한 자몽과 히비스커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자몽 히비스커스'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는 한 병에 레몬 10개 분량의 비타민C 700mg와 유산균배양액,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300ml 대용량 컵에 담겨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컵 타입 유산균 음료다.


◆신세계인터, 니치 향수 엑스니힐로 '스피드 레전드'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니치 퍼퓸 브랜드 엑스니힐로(EX NIHILO)가 신제품 '스피드 레전드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엑스니힐로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다. 조향사들에게 모든 제작 권한을 위임해 자유롭고 독창성 있는 최고급 향수를 완성하고 있다. 국내에는 2020년 정식 론칭했으며 '바이퍼 그린', '블루 탈리스만', '러스트 인 파라다이스' 등이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신장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피드 레전드 오 드 퍼퓸'은 시공간을 초월한 속도에 대한 갈망을 드러낸다. 상쾌한 베르가못과 핑크 페퍼로 시작하는 탑노트는 질주하는 자동차에서 맞는 돌풍이 얼굴에 닿는 순간을 표현했으며 이어 달달한 블랙커런트가 은은하게 느껴진다. 마지막 잔향인 우디하고 어두운 베티버와 통카빈은 아드레날린이 증폭된 최고 속도의 순간을 포착했다. 여름에도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상쾌한 우디향이 특징이다. 제품 가격은 50ml 30만원대, 100ml 43만원대다.


◆㈜골든블루 부회장,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촉구 챌린지' 동참


㈜골든블루가 최용석 부회장이 금융 산업의 수도권 집중 완화와 지역 간 경제 불균형을 해소를 위한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촉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3일 박수영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제안으로 시작된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촉구 챌린지'는 산업은행 본점 소재지를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전하는 내용을 담은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안 처리를 염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정형열 대한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최용석 부회장은 다음 주자로 이형주 실로암공원묘원 이사장, 김정기 경동건설 대표이사, 김태진 플라시스템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CJ제일제당, 파리올림픽서 '비비고 시장' 연다


CJ제일제당이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에 '비비고 시장'을 열고 방문객들에게 K-푸드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프랑스 법인 설립에 이어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코리아하우스'는 파리 7구 '메종 드라 쉬미(Maison de la Chimie, 화학회관)'에 만들어져 7월25일부터 8월11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함께 K-컬처와 K-푸드 등을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CJ제일제당은 약 230㎡ 규모의 야외정원에 한국식 시장을 모티프로 부스를 설치하고 비비고 김치와 떡볶이를 김치만두·치킨만두·소불고기만두·불고기주먹밥·핫도그와 각각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방문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떡볶이와 핫도그 등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유럽에 아직 출시하지 않은 품목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에 처음 공개된다.


◆쿠팡, 햇사과 50t 매입해 할인 판매


쿠팡이 이달 22일부터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햇사과 50t을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썸머프린스, 썸머킹, 아오리 등 초록사과를 비롯해 복숭아, 메론, 체리, 자두 등 여름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초록사과 소과 1.5kg'는 동종업계 최저가 수준인 9800원에, '못난이 초록사과 중과 2kg'는 1만900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햇사과 50t를 포함해 여름 과일 약 300t을 준비했다. 쿠팡은 햇사과 매입과 할인 판매로 '금(金)사과'라 불리며 고공행진 중인 사과 가격 안정에 기여할 방침이다.


◆CU, 오롤리데이와 콜라보해 그릭요거트 출시


CU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콜라보 한 그릭요거트를 이달 17일 선보였다. 오롤리데이는 '당신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든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일상 아이템을 전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그릭요거트 플레인(3500원)'이다. 해당 상품은 기존 NB 상품 대비 최대 16% 가량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내달 한 달간 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능하다. 또 해당 상품은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9g)은 3배 많고 당류(2.5g)는 1/3 가량 함유돼 있다.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제주 서귀포 오픈


이랜드파크의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이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을 지난 19일 제주 서귀포에 추가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 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다. 지난해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과 6월 강원도 고성의 설악비치점 오픈에 이어 올해 제주 서귀포점에 세번째로 오픈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서귀포점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1층 로비에 자리 잡았다. 특히 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프라이빗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와 비슷한 지리적 장점을 갖춘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리조트로 손꼽힌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서귀포점은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랜드 켄싱턴 버틀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로 개인별 버틀러를 지정해 멤버스 클럽 혜택과 회원권 상담을 진행한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바다를 감상하며 커피와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2024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여


하이트진로가 7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2015년부터 10년째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를 매일 공급할 예정이다. 축제 방문객들은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꺼내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에 쏘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즉석 포토 부스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화려한 드론 쇼, 불꽃놀이와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