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MOU 外

◆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KT&G장학재단이 국가공헌 미래인재인 경찰대학생의 안정적 교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 이호영 경찰대학장, 김두연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의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총 3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파리 스포츠 축제 기간 새벽 라이브 특별 편성


CJ온스타일이 7월26일부터 열리는 파리 스포츠 축제 기간을 맞아 TV 새벽 라이브를 특별 편성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 스포츠 축제 기간의 주요 경기가 새벽에 진행됨에 따라 새벽 시간대 증가하는 TV 시청자를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특별 편성한 새벽 라이브는 개막식과 폐막식, 주요 경기 일정을 고려해 7월27일과 28일, 8월10일과 11일 총 4일에 걸쳐 오전 2시부터 오전 5시30분까지 선보인다. 통상 새벽 시간대에는 재방송을 편성해왔다. 4일간 새벽 TV라이브 편성 상품도 패션, 침구 등 인기 카테고리 중심으로 엄선했다. 파리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초대형 TV도 덩달아 특수를 맞았다. CJ온스타일이 6월16일부터 7월15일까지 TV 상품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TV 중에서도 큰 사이즈인 86인치 이상의 TV 주문량이 특히 높았다. 이는 스포츠 경기를 큰 화면을 통해 생생하게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랜드 뉴발란스, 이세이 미야케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와 협업한 'MT10O' 스니커즈를 출시한다. '미니머스(MINIMUS)' 라인은 맨발에서 영감 받은 '베어풋(Bare Foot)' 스타일로 낮은 중창(미드솔), 슬림한 실루엣 등 미니멀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밑창(아웃솔)에는 비브람 솔이 적용돼 우수한 접지력과 내구력을 자랑한다. 콜라보 상품 '이세이 미야케 X 미니머스 MT10O(ISSEY MIYAKE X MINIMUS MT10O)'은 갑피(어퍼)에 소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무드와 트렌디한 가치를 전한다.


◆컬리, 멤버스 대상 일일특가 확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컬리멤버스' 고객 대상으로 '일일특가'를 확대하고 최대 46% 할인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실질 구독료 0원의 멤버십 서비스다. 컬리 계란 매출의 40%가 멤버스 고객으로부터 나왔을 정도로 고객들의 호응도 컸다. 컬리 일일특가는 인기 상품을 엄선해 24시간 할인가로 선보이는 코너다. '사미헌' 갈비탕,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같은 밀키트부터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등 뷰티템까지 매일 3~4개의 상품이 선정되며, 하루가 지나면 다른 상품으로 변경된다. 컬리멤버스 고객은 기본 일일특가에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46% 저렴한 가격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컬리가 고객 반응 확인을 위해 지난 10일 시범운영으로 선보였던 'KF365' 머스크멜론은 특가 오픈 1시간만에 준비해 둔 재고가 모두 소진돼 일 최대 가입자 수를 달성했다. 멤버스 일일특가는 '멤버스 특가'로 표시된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대상㈜, 美 개최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4' 참가


대상㈜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4(IFT Food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IFT 전시회'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와 1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2만3000여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식품 기술 분야의 대규모 전시회다. 대상㈜은 올해 초 론칭한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의 알룰로스(Allulose)를 대대적으로 알렸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무화과나 건포도 등을 통해 오래 전부터 인류가 섭취해 온 안전한 감미료다.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가지면서도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쓰이며 관심을 받고 있다. 대상㈜은 이러한 수요에 착안해 지난해 5월 군산 전분당 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전용 생산시설을 준공했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 대체당 시장 선점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코스맥스바이오, 관절 기능성 '보스맥스' 개별인정형 허가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맥스(BOSMAX®)'가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바이오와 대한켐택이 공동개발한 보스맥스는 관절 건강 개선 성분을 함유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구성 성분 중 관절 건강에 효과를 주는 성분은 AKBA(3-Acetyl-11-keto-β-boswellic acid)와 KBA(11-Keto-β-boswellic acid)다. 이 두 성분은 연골세포의 사멸을 막고 염증반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독자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보스웰리아 원물 속 지표 성분 함량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보스맥스의 AKBA와 KBA 합산 함량은 g당 84㎎에 달한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재된 보스웰리아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중 최대 함량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근시일 내 보스맥스 함유 제품을 고객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2종 론칭


풀무원건강생활의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이 풀무원이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식물영양소 섭취를 통한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을 돕는 '파이토 프로틴 볼' 제품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 유래 원료가 함유된 '파이토 스테롤' 제품이다. '파이토 프로틴 볼'은 '특등급 콩'을 사용해 풀무원만의 독보적인 콩 가공 기술로 만든 100% 식물성 단백질 제품이다. 제품에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9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된 식물성 단백질이 12g 함유되어 있다. 소형 정제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파이토 스테롤'은 콩 유래 식물스테롤을 함유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건강기능식품이다. 4종의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 브라시카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캄페스테롤)을 함유했으며 분말 제형으로 만들어져 물 없이도 손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오리온, 국산 쌀과자 '뉴룽지' 출시


오리온이 100% 국산 쌀로 만든 쌀과자 '뉴룽지'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은 쌀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한편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뉴룽지는 일반적인 스낵과 다르게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웠으며 100% 국산 쌀을 사용해 밀가루 없는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누룽지를 먹고 자란 중장년층에는 익숙함을 MZ세대들에게는 새로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명은 특징을 반영해 '새로운'을 뜻하는 영어 단어 'New'와 '누룽지'를 합성해 '뉴룽지'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롯데온, '갤럭시워치 FE 골프패키지' 선착순 한정 판매


롯데온이 18일 '갤럭시워치 FE 골프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300명의 고객에게만 선착순 한정판매를 진행한다. 18일 첫 선을 보인 '갤럭시워치 FE(Fan Edition) 골프패키지'는 합리적인 금액대에 강화된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첫 보급형 스마트워치 모델이다. 롯데온은 갤럭시워치 FE 골프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해당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워치 스트랩을 사은품을 증정하며 기간 중 롯데, 삼성카드 결제 할인 7% 혜택이 추가되어 24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출시가는 25만9000원이다.


◆동서식품, '일회용 커피 캡슐 회수' 업무협약 체결


동서식품이 환경부, 우정사업본부와 '일회용 커피 캡슐 회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환경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순 동서식품 부사장과 유승광 환경부 자원순환국장, 곽병진 우정사업본부 경영기획실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커피 캡슐의 분리배출과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서식품은 커피 캡슐의 분리배출에 필요한 용품을 제작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커피 캡슐 배출 방법을 안내한다. 환경부는 커피 캡슐의 분리 배출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행정 제도와 정책을 지원하며 우정사업본부는 우체통 등 우체국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효율적인 커피 캡슐 회수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개점 25주년 기념 '글로벌 저니'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7월19일부터 8월1일까지 14일간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글로벌 스타벅스의 인기 음료와 푸드를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저니' 이벤트를 전개한다. 글로벌 저니 이벤트는 국가별 스탬프를 수집하는 재미를 담은 '글로벌 패스포트', 매일 포인트를 적립하는 '글로벌 랭킹' 등 두 가지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글로벌 패스포트' 이벤트는 여권과 스탬프에서 모티브를 얻어 각 나라 스탬프별 지정 음료나 푸드 중 1개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등록된 리워드 계정 내 '글로벌 패스포트'에 해당 국가의 스탬프를 자동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국가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총 6개국(▲대한민국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으로 기간 내 스탬프 6장을 모두 모아 글로벌 패스포트를 완성한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 1장을 증정한다. 스탬프는 국가별로 최대 1장씩만 적립 가능하며 무료 음료 쿠폰은 8월9일 일괄 지급된다.


◆G마켓, 산지 생산자 판매 지원 확대 나선다


G마켓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며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G마켓은 지난해 중순부터 장기 프로젝트 '지역 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의 다양한 지자체와 함께 지역 대표 우수 특산물을 발굴하고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농특산물 생산자와 소상공인에게 G마켓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17일에는 전라남도 장흥군청에서 장흥군, 포레스트 그룹 코리아와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 추진'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흥군 농특산물 유통의 자생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축제 연계 라이브방송을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 외에 G마켓은 추후 장흥군 농특산물 전문관을 오픈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지역 우수 품질 농특산물을 선정 및 관리하고 G마켓을 통해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


◆도미노피자,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피자전문점 부문 1위 등극


도미노피자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9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자산 평가 모델로 약 10만명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발표·공인하는 제도다. 도미노피자는 블랙타이거 새우 등 고급 식자재를 활용한 피자를 선보이고 적극적인 이종 간의 협업을 시도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통해 국내에 프리미엄 피자의 개념을 정립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푸드테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9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