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2024 WCIGS 월드 챔피언 세미나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이디야커피가 7월26일과 2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위승찬 바리스타가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월드 챔피언이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위승찬 바리스타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커피 대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바리스타로서의 성장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에서는 WCIGS 대회에 대한 소개와 함께 월드 챔피언에 오르기까지의 발전 과정과 대회 우승을 통해 얻은 교훈을 공유한다. 2부에서는 대회에서 선보인 음료 3종을 직접 시연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이디야커피랩'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회차당 정원은 50명으로 제한된다.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거나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세계푸드, '여름타팥 크림빵' 인기몰이 나서
신세계푸드가 지난달 출시한 얼려 먹는 이색 빵 '여름타팥 크림빵'이 하루 평균 6000개씩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50여종의 제품 가운데 판매순위 5위에 꾸준히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타팥 크림빵'은 이색 비주얼과 뉴트로 트렌드에 열광하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출시한 크림 빵으로 고소한 오트크림과 팥 앙금으로 속을 풍성하게 채우고 인절미 가루와 인절미 떡을 토핑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구입한 제품을 냉동고에 살짝 얼려 먹으면 시원한 오트크림과 달콤한 팥의 조합 뿐 아니라 쫄깃한 인절미까지 마치 팥빙수를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 참가자 모집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청년세대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와 '청년 마음 콘서트'를 노들섬에서 진행한다.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 <랜덤 다이버시티 2024 : 더 레터>는 지난 5월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서울문화재단이 체결한 '노들 컬처 클러스터' 업무협약에 따른 노들섬 초청 협력 전시로 8월1일부터 9월29일까지 노들섬 노들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뉴미디어 아트 레이블 '디스크리트 레이블'과 협업해 체험형 전시로 선보이며 생성형 AI(Generative AI)'와 '편지(The Letter)'라는 전통적 커뮤니케이션의 교집합에서 진정한 마음 공감을 표현한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2024 노들섬 K-컬처 특별주간'을 맞이해 서울문화재단과 Look at ME '청년 마음 콘서트'를 8월9일 오후 7시에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bhc 치킨, '튀봇' 매장 도입 확대
bhc 치킨이 지난 달 ▲대구경대북문점에 이어 이달 4개 매장에서 튀봇을 추가 도입해 총 6개 매장에서 튀김로봇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새롭게 튀봇을 도입한 매장은 ▲계룡엄사점 ▲일산덕이점 ▲제부도점 ▲금호점이다. '튀봇'은 bhc 치킨과 LG전자 사내벤처가 공동으로 개발한 튀김 요리용 제조 로봇으로 반죽된 재료를 기계에 올리면 자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여 조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치킨 조리과정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튀김 과정을 튀봇이 담당함으로써 작업의 효율성과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였고 균일한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bhc 치킨은 자사 고유의 레시피 구현을 위해 연구개발 초기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으며 수차례의 테스트 끝에 bhc 치킨 메뉴에 최적화된 조리 매뉴얼 기술을 적용했다.
◆칭따오, '칭따오 리유저블백' 3종 증정 프로모션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칭따오 리유저블백'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칭따오 맥주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1병 또는 생맥주 1잔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장에서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시 칭따오 리유저블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는 칭따오 리유저블백은 '따오 백', '치얼스 백', '패턴 백' 총 3종이다.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한 디자인을 포함해 특유의 유쾌함을 담아 디자인했으며 환경을 생각해 가방 소재 일부를 패트병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다. 칭따오 리유저블백 3종은 이벤트 기간에 따라 랜덤으로 증정되며 매장별 재고 현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가 100년 동안 받은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고자 주변의 소중한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이웃사랑 나눔 후원'을 100주년 창립기념일에 맞춰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소외계층 대상 나눔 활동과 별개로 독립유공자를 포함한 국가유공자, 자립준비청년과 조손 가정(조부모 위탁아동가정)까지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계층으로 나눔 활동을 확대했다. 16일 오전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나눔 활동을 주관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신정원 본부장을 비롯한 관련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국가유공자 가정, 자립준비청년, 조손 가정(조부모 위탁아동가정) 각 100가구씩 총 300가구에 대상별 가장 필요한 물품 위주로 구성한 나눔 키트를 전달한다. 국가유공자 가정에는 생필품과 식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자립준비청년에게는 가전용품 등 첫 살림에 필요한 품목을 전달한다. 조손 가정에는 하이트진로가 지분 투자중인 농식품기업 '팜조아'의 먹거리 키트를 후원한다.
◆신라면세점, 아시아 최대 규모 '샤넬 썸머 클럽' 오픈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샤넬 썸머 이벤트 '샤넬 썸머 클럽'을 인천공항에 선보인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운영되는 '샤넬 썸머 클럽'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샤넬의 주요 화장품 라인을 체험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신라면세점과 샤넬은 이번 '샤넬 썸머 클럽'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셀프 디스커버리 존'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더하고자 특별하게 연출된 '포토 부스' ▲포스트 카드 딜리버리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교, '제3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대교가 국내 영유아 분야 대표 플랫폼인 키즈노트와 함께하는 '제3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8월1일부터 9월8일까지 공모하는 이번 대회는 대교에듀캠프가 주최, 플래뮤와 키즈노트가 주관하며 대교, 대교문화재단, 세계청소년문화재단, 키즈스콜레, 크레욜라, 깨끗한나라가 후원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와 미취학 어린이(2012년~2020년생)로, 8절 흰색 도화지에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완성하여 키즈노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여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대상부터 금·은·동상, 대교문화재단이사장상,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상, 키즈노트와 깨끗한나라 특별상을 비롯하여 총 10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10월19일부터 10월29일까지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키즈노트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온라인 갤러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7남매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후원
롯데웰푸드가 심각한 저출생 시대 속 인천 지역의 한 가정에서 '일곱째 막둥이'가 탄생한 것을 축하하며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1년간 후원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0일 인천 미추홀구에서 일곱 번째 아이를 품에 안은 37세 동갑내기 부부가 주인공이다. 롯데웰푸드는 해당 소식을 접한 후 다자녀 가족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1년간 필요한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이들 부부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전달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은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을 담은 영유아식 제품이다.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 영유아 중증 설사병의 주요 원인인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을 인정받은 EPS 유산균체 대사물질과 같은 특허 받은 성분을 가득 담았다.
◆롯데온, '대명아임레디' 서비스 론칭 기념 단독 혜택 선봬
롯데온이 이달 15일 '대명아임레디' 상조 서비스를 론칭하고 상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대명아임레디' 결합상품 가입 시 상조, 결혼, 어학연수 등 라이프 서비스 혜택을 비롯해 엘포인트(L.Point) 적립, 숙박 및 레저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에서 '대명아임레디'를 검색하면 상품 확인이 가능하며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고객의 성함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추후 '대명아임레디' 고객센터 상담 직원이 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한다. 롯데온에서 가입 후 월 4만9500원씩 120회까지 납입 후 144회까지 유지하는 상품으로 가입 고객은 필요 시 상조, 결혼, 어학연수, 크루즈 여행 등의 라이프 서비스 1회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은 만기까지 납입 후 144회차 익월부터 해약을 신청하면 납입금 594만원 전액을 환급해준다.
◆동서식품,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 운영
동서식품이 8월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과 하남점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카누 호텔 팝업스토어는 여름휴가 시즌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호캉스'를 콘셉트로 컨시어지부터 풀사이드 바, 카누 풀, 게임 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색적인 포토존과 함께 스틱, 캡슐,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카누 호텔' 팝업스토어는 7월16일부터 2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8월2일부터 19일까지는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운영된다.
◆㈜아성다이소, '수영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수영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수영을 취미로 시작하거나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해 수영훈련용품, 수영가방 등 3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수영훈련용품은 수영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수영 보조 킥 판'은 수영을 처음 배우는 이들이 수영 중 균형을 유지하는 요령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엠보싱 처리된 표면과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구멍으로 미끄럼 없이 꽉 잡을 수 있다. '수영용 핸드패들'은 물의 저항을 키워 팔과 손목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손목과 손가락을 고정해 주는 밴드가 있어 안정적으로 수영할 수 있다. '수경 연결형 귀마개'는 귀로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 수영 자세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물안경에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분실의 위험을 줄여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