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하이트진로 켈리,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 진행 外

◆하이트진로 켈리,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하이트진로가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루리본 서베이가 맥주 브랜드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은 것은 켈리가 최초이다.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은 켈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추천하고 블루리본 서베이가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3가지 선정 기준 ▲첫 맛은 부드럽고 끝 맛은 강렬한 켈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음식 맛이 뛰어나고 서비스 후기가 긍정적인 곳 ▲편안한 분위기로 즐거운 경험을 남길 수 있는 곳에 부합한 전국 1000개 맛집을 선정했다. 하이트진로는 더블 임팩트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켈리&블루리본 인증 스티커와 인증패를 제공해 가게 홍보를 지원한다. 1000개의 더블 임팩트 맛집은 블루리본 서베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 오픈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가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호텔아쿠아펠리스 부산에서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KIMCHI BLAST BUSAN 2024)'를 운영한다. 첫 번째 공간인 '종가존'에서는 최초의 포장김치 종가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스토리, 글로벌 활약상 등을 감각적인 LED 디스플레이와 조형물을 통해 소개한다. 종가 앰버서더 호시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캠페인 영상존과 '종가X하이컷' 화보 전시존에서는 다양한 김치 메뉴를 즐기며 행복해하는 호시의 모습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종가 비스트로존'에서는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김치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종가X발란사 콜라보 티셔츠 2종과 'HOXY? KIMCHI! 리미티드 에디션'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중국 '618 쇼핑 축제'서 매출 51% 신장


에이블씨엔씨 미샤가 618 쇼핑 축제 기간 동안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늘어났다고 15일 밝혔다. 베스트셀러인 'M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라인의 판매량이 전년비 21% 증가했다. 중국에서 '홍(紅)비비'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품목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함께 기존 비비크림의 단점으로 꼽히던 잿빛 컬러를 보완하고 자연스러운 베이스 컬러를 완성해줘 2030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행사가 끝난 뒤에도 구매가 이어지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 내 재구매 수 TOP 2까지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이번 흥행 배경에는 유명 왕홍(網紅, 인플루언서)과의 협업이 주효했다. 중국 라이브 커머스 기반 플랫폼 '콰이쇼우(Kuaishou)'에서 40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우도령'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준비했던 초도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롯데百, 스포츠 최대 축제 앞두고 고객 수요 잡기 나선다


롯데백화점이 7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우선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야외활동에 필수품인 선글라스, 선케어 제품 등 총 60여개 품목을 20%~60% 할인해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브랜드에서 런닝화, 티셔츠, 모자 등 일부 품목을 기간 중 특가로 할인 판매하며 몽클레어, 톰포드, 듀퐁 등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또한 랑콤, 헤라, 에스티로더 등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선케어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브랜드 품목 할인에 더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시작 일주일 전인 12일부터 18일까지 '더 스포츠 2024' 행사기간(7/19~8/4)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권과 뷰티 브랜드 '랑콤', '헤라'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권을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오뚜기, 'Low Sugar 허니머스타드' 출시


㈜오뚜기가 당류 저감 콘셉트를 적용한 소스 신제품 'Low Sugar 허니머스타드'를 선보였다. 'Low Sugar 허니머스타드'는 달콤한 아카시아꿀과 알싸한 머스타드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소스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100g당 4g까지 낮췄다. 이는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약 81% 낮은 수준으로 평소 소스 취식 시 당류 함량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뚜기 Low Sugar 소스류는 ▲Low Sugar 케챂 ▲Low Sugar 허니머스타드 등 총 2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SSG닷컴, 'Top-Tier 브랜드 세일' 진행


SSG닷컴이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론칭을 맞아 인기 식료품·생필품을 할인하는 'Top-Tier 브랜드 세일'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쓱닷컴이 운영하는 '쓱배송 클럽'은 장보기 무료배송 조건을 낮추고 할인 혜택에 집중한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이다.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 1만4900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각각 3장씩 매달 제공한다. 첫 행사는 농심, 유한킴벌리, 한국P&G, CJ제일제당 등 4개 사와 손잡고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17일에는 '쓱배송 무료배송 Day'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준다. 수도권(네오센터 출발) 권역에서는 농심 '온라인 시식회'도 진행한다. 15일, 16일 양일간 새벽배송 상품을 6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라샹구리', '빵부장 라즈베리맛'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3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국산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다양한 토핑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영양 간식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가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40g*3ea, 120g/1만2900원)'는 우리 땅에서 재배한 무농약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견과류 또는 건과일 토핑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1회 제공량(40g) 씩 소포장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클래식, 무화과, 베리베리 등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클래식'은 건과일 없이 오독오독 씹히는 견과류만을 토핑해 담백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으며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무화과'는 무화과의 쫀득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베리베리'는 새콤달콤하고 쫄깃한 크랜베리와 블루베리를 듬뿍 넣었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디카페인' 출시


세븐일레븐이 이달 15일부터 전국 200여 점포에서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만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맘껏 디카페인 원두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일반 커피전문점과 달리 추가금 없이 일반 세븐카페와 동일 가격을 적용해 고물가시대 디카페인족의 가격 부담도 덜었다. 핫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모든 세븐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고 사이즈 역시 레귤러부터 슈퍼벤티까지 전 사이즈 구매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 약 200여점에서 먼저 세븐카페 디카페인 판매를 시작해 추후 전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百,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 전개


신세계백화점이 고객과 함께 국내의 숨겨진 보석 같은 식재료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을 연다. '로컬이 신세계'는 신세계가 고객과 함께 국내 우수 식재료를 발굴해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생태계의 종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글로벌 트렌드 매거진 '시티호퍼스', 지속가능 미식 연구소 '아워플래닛'과 함께 선보이는 여행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산지의 우수한 식재료와 이를 활용한 특별한 다이닝을 직접 경험하고 주변과 공감하며 고객 스스로 신세계와 함께 지역과 식재료를 알리는데 동참하게 된다. 올해는 7월31일부터 8월1일, 1박 2일간 바다와 육지가 어우러진 충청남도 태안과 홍성의 식재료를 고객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로컬이 신세계' 참여 고객은 16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내 기대평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에이피 뷰티,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출시 행사 개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에이피 뷰티(AP BEAUTY)'가 지난 13일 중국 상해에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상해 랜드마크인 지우광 백화점 내에 마련한 '에이피 뷰티 팝업스토어'에서 개최했으며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와 뷰티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에이피 뷰티는 리브랜딩 이후 중국에 첫선을 보이는 자리인 만큼 참석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더 퓨처 스킨 랩(The Future Skin Lab)'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에이피 뷰티의 브랜드 철학은 물론 대표 제품인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의 개발 단계부터 기술력, 성분, 효능 등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hy,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 출시


hy가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를 론칭한다. 젤 클렌저는 폼클렌저와 클렌징 오일의 장점을 결합한 올인원 제품이다. 겔 타입 제형이 피부에 밀착, 메이크업을 제거하고 계면활성제가 조밀한 거품을 만들어 매끈한 클렌징을 돕는다. 차별점은 '피부유산균7714'를 함유한 핑크캡슐이다. 세안 시 캡슐이 녹을 때까지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된다. 피부유산균 7714는 hy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Y7714'를 배양해 만든 발효물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모공 관련 7가지 항목에 대해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신제품은 유수분이 균형 있게 유지되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조건인 'pH 5.5'도 충족한다. 8중 히알루론산과 NK세포배양액, 글루타치온을 더해 보습과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안전성도 확보했다.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반응도 0.00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민감한 사람도 이용 가능하다.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짜파구리맛'과 '누들핏 카구리맛'을 15일 출시했다. 글로벌 모디슈머 레시피 '짜파구리'와 PC방 인기메뉴 '카구리'를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누들핏 브랜드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빔타입 제품이다. 기존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으로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게 했고 식감도 더욱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또한 너구리 캐릭터 어묵을 넣어 소비자에게 친숙함을 더하고, 짜파구리맛과 카구리맛 각각 135kcal, 12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 장 운동과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해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