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웰푸드, 동반성장위원회와 MOU 外

◆롯데웰푸드, 동반성장위원회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각지 골목상권 맛집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생협력을 진행한다. 이달 10일 동반위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에 상생 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델리 메뉴를 제품화해 출시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 상생 프로젝트의 명칭은 '어썸바잇트'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샌드위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맛집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국 각지의 샌드위치 맛집 홍보를 통해 해당 지역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선정된 맛집의 대표 메뉴는 제품 출시까지 추진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상생의 의미를 더한다.


◆한섬, 타임옴므 언더웨어 라인 론칭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타임옴므'가 언더웨어 라인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섬이 운영하는 국내 자체 브랜드 중 언더웨어 라인을 론칭하는 것은 타임옴므가 처음이다. 타임옴므의 언더웨어 라인은 '퓨어럭스(PureLux)'와 '코어핏(CoreFit)'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퓨어럭스는 친환경 원단으로 정평이 난 오스트리아 렌징(Lenzing)사(社)의 '마이크로 모달(Micro Modal)' 섬유를 사용했다. 이 섬유는 자생적으로 자라는 너도밤나무에서 추출되는 친환경 섬유로 감촉이 매우 부드럽고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한 것이 특징이다. 코어핏의 경우 이탈리아 유로저지(Eurojersey)사의 프리미엄 친환경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한섬 언더웨어 제품 2종은 스몰, 미디움, 라지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색상은 퓨어럭스 3종(오트밀, 카키, 블랙), 코어핏 1종(블랙)으로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5만9000원이다. 한섬은 타임옴므에 이어 올 하반기 중 시스템의 언더웨어 라인 론칭도 계획 중이다.


◆롯데리아,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프로그램 전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15일부터 운영한다.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총 800명 대상 교육 지원에 이어 올해는 1000명을 목표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적극 기여하고자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과 CRM 시스템을 활용한 타깃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3인 이상일 경우 교육 기관을 통하지 않아도 개인 교육 신청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롯데리아는 디지털 마실 교육과 함께 키오스크 고도화 작업에 지속하며 올해 하반기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한층 더 고도화한 디지털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홈앤쇼핑, 샛별마켓 특화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홈앤쇼핑이 이달 12일 금요일 새벽 1시에 '샛별마켓'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샛별마켓은 중소기업 제품 중 잠재력이 있는 우수한 상품을 선정해 제품 소개·홍보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소개될 제품은 엘렌실라 마스크팩과 데싱디바 네일세트로 각 상품은 30분씩 방송된다. 엘렌실라 마스크팩은 3만원대에 60장 구성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달팽이크림로 유명한 엘렌실라의 대표 상품으로 달팽이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인기 아이템이다. 비건 인증을 받은 생분해성 친환경 원단을 사용했고 인트라셀 마스크 5종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데싱디바 네일세트는 5만원대에 페디세트 10개 구성으로 제공되며 방송 중 앱결제 시 6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된다. 데싱디바는 스티커를 떼어 붙이기만 하면 되는 간편함과 편리함을 자랑한다.


◆CJ온스타일, 삼성 쇼케이스 'Fly to the Z 플립' 단독 개최


CJ온스타일이 12일 자정에 유통업계 단독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의 모바일 론칭 쇼케이스 'Fly to the Z 플립'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는 현지시간 10일 오후 3시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통해 첫 공개됐다. CJ온스타일은 한층 진화된 AI기술력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신제품의 특장점을 부각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6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고 넓지만 내구성은 더욱 강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갤럭시 Z 플립6는 '플렉스윈도우'를 활용한 '플렉스모드'로 갤럭시 AI경험을 극대화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갤럭시를 경험할 수 있다.


◆스위스퍼펙션, 선크림 '어반 쉴드 앤 글로우'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위스 럭셔리 화장품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이 이달 브랜드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 50 P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위스퍼펙션은 선케어가 브랜드의 목표인 항노화 피부관리에 필수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전략적으로 상품군 확장에 나섰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집합한 신제품을 통해 스킨케어 상품군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추가적인 매출 확보도 노린다는 계획이다.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는 브랜드의 특허 독자 성분인 '아이리사 엑소좀'을 담아 자외선 차단은 물론 뛰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 광노화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끈적임이나 백탁 없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제형으로 50ml 용량에 가격은 19만2000원대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임영웅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 공개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제작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에는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최적의 배합과 제조기술로 만든 간장에 대한 진심을 전달하는데 힘을 줬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간장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햇살담은 영웅라벨'의 임영웅이 진심을 담아 정성스레 만든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제품 패키지 속 임영웅을 활용해 현장감 가득한 상황과 위트 있는 구성으로 햇살담은 간장의 장점을 센스 있게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이디야커피, 고교생 초청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이디야커피가 지난 10일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최첨단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약 20여명의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체 로스팅 설비와 스틱커피와 파우더 제품 생산시설 투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드림팩토리 투어는 커피와 관련된 꿈을 꾸는 학생들이 원두와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커피 생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방문한 20여명의 학생은 공장 내 전처리 시설, 로스터(Roaster), 이송과 포장 장비 등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했다. 또한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 키트를 활용한 센서리 등 기본적인 커피 지식을 배웠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원두 생산과 유통 과정 등 평소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마트·슈퍼, 무더위와 장마로 급등한 채소 물가 잡는다


롯데마트·슈퍼가 채소값 상승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11일부터 시세보다 평균 30% 가량 저렴한 '상생 배추, 무, 깐마늘'을 판매한다. 무와 배추는 14일까지 4일간 선보이며 깐마늘의 경우 초복 수요에 발맞춰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상생 배추(1.5kg 이상)'는 2590원, '상생 무(800g 이상)'는 1290원 '상생 깐마늘(1kg,봉)'은 5990원에 선보인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상생 상품들은 크기가 다소 작거나 일부 흠집이 있지만 맛과 영양은 일반 상품들과 큰 차이가 없다. 롯데마트∙슈퍼 채소MD는 상생 농산물을 준비하기 위해 5월부터 문경, 의령 배추 산지와 고창 무 산지, 고흥과 창녕의 마늘 산지 작황을 직접 살피며 무 60톤, 배추 20톤, 햇깐마늘 35톤을 물량을 확보했다.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점 정식 매장 연이어 오픈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 화장품·향수, 주류·담배, 패션과 악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이달 8일 주류·담배·식품 매장 오픈에 이어 10일에는 '린드버그(Lindberg)' 선글라스 매장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오픈했다. 8일에 오픈한 신라면세점 주류와 담배·식품 매장은 제1여객터미널 서편에 위치한 총 440㎡(133평) 규모의 매장으로 주류와 담배·식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다. 발렌타인(Ballantine), 로얄샬루트(Royal Salute), 조니워커(Johnnie Walker) 등 메인 위스키 브랜드 뿐만 아니라 싱글몰트 위스키와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산토리(Suntory)의 면세 전용 상품인 '코게이 컬렉션'은 인천국제공항 내 주류 매장 중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린드버그' 아이웨어는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신라면세점에서만 단독으로 런칭한다.


쿠팡, 와우회원 위해 인기 브랜드 할인전 실시


쿠팡이 와우회원만의 축제 '와우 빅세일'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와우 빅세일은 상반기 와우회원이 즐겨 찾은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율로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은 14일 단 하루 진행되는 브랜드 빅세일에서 다양한 인기 로봇 청소기를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홈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는 15일 신제품인 'v3'을 포함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쿠팡은 인기 브랜드 상품의 릴레이 할인전을 매일 실시한다. ▲11일엔 애경, 캐리어, 테팔이다. ▲12일엔 신일, 스탠리다. 신일 행사에는 인기 선풍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3일은 아모레퍼시픽, 더미식, 레노버가 있다. ▲14일은 로보락을 포함한 쿠첸, 닥터지 ▲15일엔 풀리오를 포함한 필립스, 오리온 등이 참여한다.


오뚜기, 2인분 세트 '물냉비냉' 출시


㈜오뚜기가 여름철 대표 메뉴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한 번에 즐기는 2인분 구성의 '물냉비냉'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물냉비냉'은 두 가지 냉면을 컴팩트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기존 4인 세트 양이 많다고 느낀 소비자도 각 1인분씩 들어있는 세트로 적당하게 즐길 수 있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으로 구성됐다. 김장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무와 오이, 배 등을 사용해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육수와 동치미 겨자소스가 들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함흥 비빔냉면은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장에 새콤한 초절임무를 얹어 맛깔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