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국내 최초 '라인페이 대만' 결제시스템 도입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신라면세점이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면세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확대해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은 지난해 11월 라인페이와의 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페이, 은련QR, 알리페이 등 총 7개의 간편결제수단을 갖춰 한층 더 편리해진 쇼핑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신라면세점은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9월30일까지 결제 프로모션과 멤버십 등급 상향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페이 대만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시내점(서울점, 제주점)은 구매금액의 15%, 인천공항점은 구매금액의 10%를 라인 포인트로 보상 지급한다. 라인페이에 등록된 씨티비씨(CTBC)의 LINE Pay 카드, 푸본(Fubon)의 J카드, 시노팩(SinoPac)의 DAWAY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추가로 10% 라인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라인페이 대만 이용 고객에게는 '다이아몬드 멤버십'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신라면세점 사은권도 제공한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2024 광고 캠페인 전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브랜드 모델 차은우와 미식 전문가 3인이 함께한 2024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밍스 브랜드 모델인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 미식 전문가로 독보적인 전문성을 자랑하는 음식 평론가 '박상현',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인 '입짧은햇님', 탁월한 요리 실력까지 겸비한 먹방 크리에이터 '햄지'가 참여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에피소드는 호밍스 대표제품 ▲고기곰탕 ▲촉촉한 새우물만두 ▲녹두삼계탕 ▲호밍스x능라도 평양식만둣국 ▲우거지 순살감자탕 ▲집만두 김치두부 ▲부산식 곱창전골 ▲대게와랍스터 볶음밥 등을 주제로 총 8편으로 제작했다. 한 에피소드당 1분 남짓한 본편 영상 1편과 3편의 숏츠 영상까지 총 32편으로 구성한 이번 호밍스 광고 캠페인 영상은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베이비키즈페어 8일 개최
CJ온스타일이 이달 21일까지 하반기 최대 유아동 행사 '베이비키즈페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 열리는 CJ온스타일 베이비키즈페어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구매 고객수 15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하반기 베이비키즈페어는 여름방학과 2학기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작년 행사보다 약 4달 앞당겨 진행한다. 유아동 패션·가구·식품·화장품까지 상품 포트폴리오도 넓혔다. 특히 모바일 영상 쇼핑에 익숙한 3040 여성 고객을 겨냥해 라방과 숏폼 편성도 대폭 확대했다. 행사 메인 슬로건은 '육아 행복지수 100%'로 베이비키즈페어를 단순 판매 행사를 넘어 육아 공감의 장으로 형성하겠다는 목표다. 모바일 앱 기획전을 통해 나만의 육아 비법 등을 공유하는 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CU, 두바이 초콜릿 하루 만에 완판
CU가 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4000원)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이달 6일 상품이 입고되자마자 초도 물량 20만개가 하루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Fix Dessert Chocolatier)라는 업체의 제품으로 초콜릿에 피스타치오와 튀르키예산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 스프레드를 넣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의 레시피에서 착안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수급이 어려운 카다이프 대신 한국식 건면과 피스타치오 분말 등을 활용해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CU 두바이 초콜릿은 일주일에 두 번, 수요일과 토요일 점포에 입고된다. 현재 생산량이 발주와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폭발해 제조 공장을 밤새 가동 중이다. CU는 이달 중 카다이프를 활용한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
◆SPC 던킨, 'RECORD YOUR DUNKIN' 캠페인 성료
SPC그룹의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RECORD YOUR DUNKIN'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출범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RECORD YOUR DUNKIN'이라는 주제로 던킨의 30주년을 소비자와 함께 축하하고자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송을 작곡하는 AI SONG 만들기와 던킨 한 줄 쓰기, 던킨 한 컷 사진전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약 39만회 방문, 총 2만1000명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당첨자는 지난 5일 던킨 30주년 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으며 순위에 따라 맥북 프로,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제품교환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배민 장보기·쇼핑, 배우 김신록과 TV 모델 광고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을 내건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 TV 광고를 송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민이 9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 광고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지옥' 등에서 활약한 김신록 배우가 등장한다. 강렬하고 독특한 캐릭터 연기로 유명한 만큼, 한 번의 컷으로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광고에 출연했다. 배민은 TV 광고와 함께 온라인과 서울 중심 옥외 광고로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1일 광고 캠페인 시작 이후 유튜브와 SNS 내 광고 영상 조회수는 3일 만에 45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또 캠페인 첫날 배민 장보기·쇼핑 주문 수는 전주 동기 대비 13% 이상 늘어났다.
◆쿠팡, '생필품 페어'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21일까지 '생필품 페어'를 열고 2000개 이상의 생필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는 헤어·바디·구강·세제·화장지 등 전 카테고리에서 100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피앤지, 케라시스, 깨끗한나라,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행사의 백미인 '반값특가' 코너는 행사 기간 내 두 번에 나뉘어 진행되며 인기 생필품 24종을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차(8일~14일) 주요 상품은 ▲대일 닥터스킨 연고 (5g, 2000원대) ▲케라시스 아르간 오일 헤어 세럼(100ml x 2, 6000원대) ▲제이숲 퍼플제이 아쿠아마린 워터팩(200ml+30ml+15ml, 1만3000원대) 등이 있다. 2차(15일~21일)에는 ▲2080 퓨어 핑크솔트 가글(750ml, 2000원대) 등이다. '여름맞이 Big 세일' 코너도 있다. 1만원 미만 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은 ▲ 에프킬라 모기 스프레이 무향(500ml x 2, 5000원대) ▲폴메디슨 키즈 아토 표백제 (1kg, 9000원대) 등이 있다.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의 날' 행사 진행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협력사초청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총 100개 협력사를 초청해 10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 초청의 날 행사를 가졌다. 동원시스템즈, SGC솔루션, 수남기업 등 하이트진로의 협력사 100곳이 자리를 함께했다. 하이트진로는 '함께한100년, 그리고 함께할 100년' 슬로건을 공개, 협력사에 대한 감사의 표현과 함께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협력사별 기념현판을 제작,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해태제과, 야구팬들 위한 홈런볼 출시
해태제과가 KBO와 손잡고 야구 찐 팬들을 위한 로컬 프렌차이즈 홈런볼을 출시한다. 프로야구팀 유니폼을 입고 각 팀의 연고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홈런볼 로컬 에디션'이다. 지역별로 다른 패키지를 선보이는 지역 한정 제품은 과자업계는 물론 식품·유통 업계를 통틀어서도 최초다. 가을야구를 향한 각 팀의 열정이 가장 뜨거운 9월까지 각 지역별로 5만봉지만 선보인다. 이번 로컬 에디션은 프로야구팀의 마스코트가 패키지에 단독으로 들어갔다. 패키지 전면은 각 구단의 귀여운 마스코트와 팀 로고, 구단 상징 컬러로 장식했다. 뒷면은 구단 유니폼을 입은 홈런볼 캐릭터 'Ro'가 각 팀의 슬로건과 함께 등장해 소장욕구도 불러일으킨다.
◆이브자리, 이른 무더위에 냉감 침구 판매 증가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의 냉감 침구 판매량이 올여름 일찍부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브자리가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자사 접촉 냉감소재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접촉 냉감소재 침구는 높은 열전도성으로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이브자리는 냉감 침구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점을 고려해 접촉 냉감 제품군의 종류와 수를 확대하고 평년보다 앞당겨 출시했다. '아이스'는 해당 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52.6% 증가하며 이브자리 접촉 냉감 침구 중 판매 상승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쿨파스' 역시 지난해 대비 올해 판매량이 50.3% 늘었다. 쿨파스는 지난해 출시된 제품이며 올해 이브자리는 소파 패드, 카페트 등 아이템을 다양화해 해당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BBQ, 여름 특수 팝업스토어 선점 나선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대규모 실내 광장 플라자 1층에서 팝업 스토어에서 'BBQ 파라다이스시티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는 대형 복합리조트로 최근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외 관광객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BBQ는 1층 플라자의 인기 포토스팟인 트램 앞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BBQ의 대표 메뉴인 치킨류를 비롯해 한국적인 특색을 살린 사이드 메뉴, 음료와 주류 등 총 28개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특히 황금올리브 치킨 핫윙, 바사칸 윙 등 외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내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열흘간 10만명 다녀가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 내 사운즈포레스트에서 진행 중인 '포지타노의 태양(Sole di Positano)' 행사장을 찾은 고객이 최근 열흘간 10만명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지타노의 태양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데에는 현대백화점만의 이색적인 공간 연출 역량이 주효했다. 사운즈포레스트 입구에 포지타노의 상징인 레몬을 모티브로 제작한 덩굴 게이트를 설치해 포지타노 마을에 입장하는 듯한 공간감을 살렸고 중앙 광장에는 북적이는 포지타노 골목 시장을 본떠 이탈리아풍 상점을 줄지어 배치했다. 상점 주변으로 펼쳐져 있는 노란 줄무늬 패턴의 천막과 파라솔, 선베드는 광장을 둘러싼 수십그루의 레몬나무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 전체가 포토존이 되도록 연출했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는 17일까지 이어지고 19일부터 무역센터점, 판교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등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오뚜기, '순후추 교자·카레 군만두' 출시
㈜오뚜기가 대표 제품인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냉동만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순후추 교자'와 '카레 군만두' 2종으로 '순후추' 출시 50주년과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각 제품의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순후추 교자'는 만두소에 순후추가 콕콕 박혀 있는 교자 형태의 만두로 알싸하고 매콤한 순후추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국내산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져 육즙과 채즙의 조화를 맛볼 수 있으며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 찜기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카레 군만두'는 만두피에 쌀가루와 강황을 첨가해 바삭한 식감과 노란 빛깔을 살렸다. 만두소에는 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었으며 '오뚜기 카레 약간 매운맛'을 활용해 익숙한 카레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 시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8분간 데우면 노릇하고 바삭한 군만두가 완성된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블러쉬' 선봬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다양한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표현되는 '헤라 블러쉬'를 새롭게 출시한다. 투명한 습식 질감의 헤라 블러쉬는 다양한 피부 톤에 맞는 다채로운 명도와 중간 채도의 5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피부의 입체감과 혈색이 살아나는 건강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제품은 피부 친화적인 식물 유래 성분을 클레이 공정 기술로 배합해 건조함 없이 피부에 밀착되며 오랫동안 편안하게 색이 유지된다. 코코넛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하게 느껴지며 12가지의 유해 성분을 배제한 천연 유래 지수 95%의 비건 인증 제품이기도 하다. 헤라를 대표하는 검은 색상의 간결하고 매끄러운 용기 디자인은 휴대하기 좋은 크기에 고급스러운 내장형 사선 브러쉬까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소장 가치가 높다. 헤라 블러쉬는 7월8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비롯해 아모레몰, 네이버 등의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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