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백화점 부산점, 도심형 복합몰 첫선 外

◆현대백화점 부산점, 도심형 복합몰 첫선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백화점 부산점이 '커넥트 현대(CONNECT HYUNDAI)'라는 새로운 리테일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커넥트 현대는 '사람, 장소, 문화를 연결하는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정의 아래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 맞춤형‧도심형 복합쇼핑몰이다. 현대백화점은 부산 동구 범일동에 있는 현대백화점 부산점을 7일까지 영업하고 2개월간 리뉴얼을 진행해 9월6일 커넥트 현대로 새단장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커넥트 현대만의 MD 차별성이 두드러지는 상징적 공간은 지하 1층에 들어서는 MZ 고객 타깃의 '뉴 웨이브(New Wave)'와 지하 2층에서 맛의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미식(美食)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마켓 125'다.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도 곳곳에 마련된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오픈 예정인 충북 청주의 신규 점포를 포함해 커넥트 현대 모델 추가 확장도 검토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중국 요리대회에 K-푸드 심었다


CJ제일제당이 중국 칭다오(靑島)에서 최근 열린 <2024 K-푸드 청도 국제요리대회>에서 'CJ 챌린지 라이브 경연' 코너를 신설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경연은 글로벌 한식 셰프 발굴을 위한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CJ제일제당이 제품을 후원했다. 'CJ 챌린지 라이브 경연'에 참가한 한국·중국 셰프들은 만두, 떡볶이, 다시다, 장류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양국 조리대학 교수와 조리 명인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한국부문 1등에는 김동현 학생의 비비고 부추 왕교자를 활용한 '새우 멘보샤'가 뽑혔다. 부추 왕교자의 속과 탱글한 새우를 곁들어 풍미와 식감을 잘 살렸다는 호평을 받았다. 퀴진케이는 향후에도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요리대회 후원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동원F&B, 역대 가장 매운 '동원 불참치' 출시


동원F&B가 42년 동원참치 역대 가장 매운 '동원 불참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원 불참치'는 담백한 참치 살코기에 베트남 고추와 특제 불소스를 넣어 입안 가득 매콤, 얼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코빌지수는 약 3886SHU로 기존 고추참치(1935SHU)에 비해 2배 이상 높다. '동원 불참치'는 한 끼 식사로 먹기 적당한 90g 소용량으로 포장했다. 별도의 추가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다. 또한 상온 보관이 가능해 여행이나 캠핑, 등산 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 불참치'를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로 적극 수출하며 대표 K푸드로 육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로 체험하는 '라이브 생면공장 견학' 오픈


풀무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생면 공장을 그대로 구현한 '풀무원 누들 팩토리'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가상 공간은 ▲누들라인 ▲풀물정원 ▲풀무원 쇼룸 ▲랭킹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섹션으로 구성했다. 풀무원은 17일부터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을 진행한다.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은 8세부터 12세까지의 자녀가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면과 면 HMR 제품의 제조 과정을 아바타로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면 요리 만들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 참가 희망자는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 예약하면 된다. 7월 견학 신청은 24일까지며 원하는 날짜에 예약할 수 있다. 매회 선착순(14명)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컬리, 제주까지 컬세권 확장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강점인 풀콜드체인을 앞세워 신선식품과 유명 디저트, 뷰티 상품 등 컬리만의 큐레이션 상품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저녁 10시 전에 최상의 상태로 배송하는 하루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컬리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과 영남권, 호남권 등으로 컬세권(컬리 역세권)을 확대해 왔다. 이번에 오픈하는 제주의 경우 제주시와 서귀포시 등 도내 밀집지역을 시작으로 빠른 시일 내 제주 전 지역을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서비스 오픈일은 8일이며 주문은 7일 밤 11시부터 가능하다. 배송은 9일부터 시작한다.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입소문 타고 인기


오리온이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헬스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는 2022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100만병을 넘어섰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50만병씩 팔리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헬스, 러닝 등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늘어남에 따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이 인기를 얻은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대중적으로 제일 선호도가 높은 250ml 제품 중 가장 많은 달걀 4개 분량의 24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더불어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달리 맛에도 심혈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반복 구매가 이뤄진 것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초코, 바나나 맛에 이어 최근 인기가 높은 딸기 맛까지 출시했다.


◆롯데마트 하노이센터점, 리뉴얼 오픈


롯데마트가 7월4일 하노이센터점을 리뉴얼 오픈하고 베트남의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할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에 도전한다. 롯데마트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하노이센터점의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으로 도약하기 위해 식료품 매장 면적을 기존 대비 20% 이상 확대한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 하노이센터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한국에서 롯데마트가 쌓아온 유통 노하우가 담긴 '그로서리 전문 매장'이라는 틀하에 현지 쇼핑 문화를 접목하여 베트남의 차세대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함이다. 롯데마트는 하노이센터점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사업의 핵심 거점인 베트남 리테일 시장을 선도하고 롯데마트만의 독자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방침이다.


◆쿠팡, '갤럭시 Z 시리즈' 사전예약 알림신청 시작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4년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시리즈'와 웨어러블 신제품 사전예약 알림신청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알림신청을 한 고객들은 사전예약 시작 후 제품을 구매할 시 쿠팡캐시 최대 16만원을 적립받을 수 있다. 우선 사전예약 알림신청 후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쿠팡캐시 2만원을 지급하며 해당 혜택은 한 대까지만 적용된다. 이에 더해 웨어러블은 다른 제품군에 대해 각각 쿠팡캐시 2만원씩 최대 4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알림신청 고객은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쿠팡캐시 10만원, 1000명에게 쿠팡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8월30일 휴대폰 번호로 개별 문자 안내되며 쿠팡캐시 지급일은 9월13일이다.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제로베이스원' 발탁


팔도가 '틈새라면'의 광고 모델로 9인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팔도는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틈새라면과 국내외 앨범 차트를 석권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시너지를 기대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올 뉴 핫(All New Hot)'이다. '매운'과 '인기 있는'을 뜻하는 '핫(Hot)'이 틈새라면과 제로베이스원을 만나 새롭게 확장한다는 의미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7월4일 전용 SNS 계정 공개로 시작된다. 9일부터는 해당 계정으로 제로베이스원이 준비한 숏폼 콘텐츠를 63일간 순차적으로 업로드 한다. 제로베이스원을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도 선보인다. 번들과 제품 패키지 각 2종이다. 한정판 번들 구매 시 랜덤 포토카드 1종이 제공된다. 포토카드는 총 27종으로 54만개 한정이다. 7월 중순 이후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대구치맥페스티벌서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 부스 운영


오비맥주가 7월3일부터 7일까지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음주운전 방지장치(Ignition Interlock Device, IID)'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 10월 상습 음주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방지장치 부착 의무화를 앞두고 장치 제조업체 센텍코리아와 함께 체험부스를 열고 시민들을 만난다. 음주운전 방지장치는 시동을 걸기 전 호흡으로 혈중 알코올농도를 측정하고 일정 기준치 이상이 감지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제어해 음주운전 시도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장치다. 치맥페스티벌 방문객들은 오비맥주와 센텍코리아 부스에서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직접 불어 보며 기기의 작동 원리와 실효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방문객이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체험하고 인스타그램에 피드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휴대용 음주측정기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커버형 패브릭 소파 까사미아 '엠마' 출시


㈜신세계까사의 까사미아가 세탁과 관리가 용이한 풀슬립 커버형 소파 '엠마(EMMA)'를 출시한다. 신제품 '엠마 소파'는 올 3월 출시한 '엠마 베드'와 하나의 시리즈로 선보이는 리빙룸 가구다. 패브릭 소재의 편안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심플한 실루엣과 겉 커버를 프레임에 씌워 입히는 방식 등 엠마 베드의 특징적 요소를 적용해 두 가구를 함께 연출 시 조화롭도록 기획했다. 또한 엠마 베드와 마찬가지로 겉면에 씌운 커버를 쉽게 벗겨낼 수 있어 세탁이 편리하다. 여기에 액체 성분이 잘 스며들지 않는 생활 발수 기능을 더해 오염 관리도 수월하다. 물세탁을 하더라도 기능이 오래 유지되는 것도 장점이다. 엠마 소파는 3인, 4인용과 함께 1인용도 출시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1인용 소파를 포인트 체어로 활용하는 등 나만의 공간 조성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을 17일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의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수 30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이다. ▲최고급 임금님표 이천쌀만을 사용해 3차례 증류한 최고 순도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의 원액과 ▲'일품진로 23년'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일품진로 고연산의 시그니처인 블랙 사각병과 골드 왕관을 유지하면서 자개 디자인을 적용해 전통미와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이번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창립년도를 기념해 1만9240병만 생산했으며 17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고급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