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현장직원에 '아이스 조끼' 추가 지급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홈플러스가 파지장, 주차·카트, 후방재고를 담당하는 현장 직원 약 800명에게 '아이스 조끼·머플러'를 추가 지급해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회사 측은 이달 초 온라인 배송기사 전원을 포함한 현장 직원 3000여명에게 '온열질환 예방키트'를 선제적으로 제공한 데 이은 추가 조치를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전사 차원의 예방 활동도 지속한다. 온열질환 예방 의식 제고를 위해 안전보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자가 점검을 통해 직원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점포, 물류센터 등 현장 특성에 맞는 여름철 안전 수칙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지역별 폭염 경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폭염 단계에 맞게 즉각 대응한다. 일례로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알림을 전송해 옥외 작업을 중단한 후 적절한 휴식을 취하도록 하는 내부 지침을 적용키로 했다.
◆동원F&B,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 GS홈쇼핑 론칭
동원F&B가 종합 건강식품브랜드 'GNC'의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을 28일 밤 11시 55분부터 GS홈쇼핑을 통해 최대 63%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은 밀크씨슬추출물의 기능성 성분인 실리마린의 1일 최대 권장량인 130mg을 함유하고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B군, 아연 등 필수 영양성분 5종도 함유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헛개나무열매추출물분말, 강황추출물, 타우린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으며 망고맛 액상과 정제가 한 병에 담긴 올인원(All-in-One)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이번 GS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30개입) 1세트를 8만9000원에, 3세트를 23만7000원에 판매한다.
◆BBQ, 재미교포 어린이 대상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달 26일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재미교포 어린이 대상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은 6세~13세의 미국 거주중인 재미교포로 방학을 맞아 건국대 언어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한류 문화 체험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들은 미국 50개주 중 29개주에서 판매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치킨의 대표 주자인 BBQ 치킨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치킨대학에 방문을 신청했다. 아이들은 치킨대학에서 K-치킨의 역사와 교육시설, 패밀리가 교육받는 현장 탐방,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방법을 배우고 직접 조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닭고기를 손질하고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치킨에 우수성을 체험하고 손수 만든 치킨을 맛보며 색다른 경험을 했다.
◆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멘토링 게시판' 진행
동서식품이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두 번째 부대행사로 온라인 게시판을 통한 일대일 글쓰기 지도 프로그램인 '멘토링 게시판'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멘토링 게시판은 이번 동서문학상에 참여하는 작가 지망생들의 출품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온라인 글쓰기 지도 프로그램이다. 7월1일부터 4주 동안 동서문학상 공식 홈페이지 내 멘토링 게시판에 작품을 올리면 4개 응모 분야별(시·소설·수필·아동문학) 작가들이 댓글을 통해 첨삭 지도를 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매주 일요일에는 멘토링 게시판 참여자 가운데 심화 지도 대상자를 선정해 멘토 작가가 영상 통화로 직접 지도 해주는 '멘토링 티타임'도 진행된다.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작품 응모 기간은 10월1일까지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발대식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인재 10기 발대식을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스타벅스의 청년인재 프로그램은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함께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청년 지원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진행된 발대식에서 청년인재 10기로 선발된 10명의 청년인재들은 자신의 꿈을 소개하며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갖고 활동 임명장을 받았다. 또한 발대식에서는 청년인재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시켜줄 유스 리더십 캠프도 함께 진행됐다. 청년인재들은 '꽤 괜찮은 해피엔딩'의 작가이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인 이지선 명사의 특강에 참여했으며 팀 빌딩 활동과 청년인재 홍보를 위한 숏폼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인재 10기 학생들은 오는 1학년 2학기부터 7학기 동안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는다. 이 밖에도 멘토링 프로그램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쿠팡, 샤오미 '포코 X6 프로' 스마트폰 단독 론칭
쿠팡이 28일부터 샤오미의 고성능 5G 스마트폰 '포코 X6 프로'를 국내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코 X6 프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고성능 스마트폰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저렴한 가격 대비 프리미엄 사양을 갖춰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메라 기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취향도 반영됐다. 포코 X6 프로는 6.67인치 디스플레이와 64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여기에 넉넉한 RAM, ROM 저장공간과 미디어텍 디멘시티 8300 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67W 고속 충전 기능도 갖췄다. KC인증을 받은 한국 정식 발매 제품으로 전국 14개 샤오미 서비스센터에서 AS도 지원한다. 쿠팡은 포코 X6 프로의 8+ 256GB 모델과 12+ 512GB 모델 두 가지를 판매한다. 출고가는 각각 39만9990원과 44만9990원이며, 색상은 블랙·옐로우·그레이 세 가지다.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라 씨젠느 유니버셀' 출시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불리)가 불리를 대표하는 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인 '라 씨젠느 유니버셀(LA SIZAINE UNIVERSELLE)'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 씨젠느 유니버셀'은 불리의 오 트리쁠 워터 베이스 향수 6종(▲리켄 데코스 ▲멕시크 튜베로즈 ▲앙브르 드 마다가스카르 ▲세드르 디 리방 ▲이리 드 말트 ▲미르 데리트레)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수병의 용량은 10ml다. 불리만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짙은 네이비 컬러의 케이스, 세련된 디자인의 향수 병으로 구성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라 씨젠느 유니버셀'은 21일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공개됐으며 6월28일부터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청담 부띠크', 백화점 전 매장과 LF몰, 네이버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22만5000원이다.
◆롯데마트, 덕화명란과 손잡고 명란젓 신상품 3종 출시
롯데마트가 명란 명가 '덕화명란'과 손잡고 명란젓 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덕화명란은 수산 제조 분야에서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국가 공인 명장과 명인 지정 브랜드로 명란만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1인 가구에 맞춤형으로 소용량으로 기획한 '나혼자 명란(60g,냉장)'을 비롯해 마늘의 깊은 맛을 더한 '덕화 갈릭맛 명란(100g,냉장)', 스모크 향을 입혀 명란의 풍미를 극대화한 '덕화 스모크향 명란(100g,냉장)'이다. 해당 상품들은 차별화 된 맛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재료 콘셉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명란젓과 비교해 염도가 낮은 4%대 상품으로 색소와 보존료, 발색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0일까지 '나혼자 명란'은 3900원에, '갈릭맛 명란', '스모크향 명란'은 각 6900원에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판매한다.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이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토종 품종 '새오리알콩'을 사용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 2280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오리알콩은 저장성이 뛰어난 토종 품종 '오리알태'와 관능이 우수한 '풍산나물콩'을 교배한 풀무원만의 프리미엄 콩 품종이다. 새오리알콩을 재배한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자사 기존 국산콩나물 대비 글루타민, 글루탐산, 글리신 등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했다. 고소함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국,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교육 여행 패키지 라인업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에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패키지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표 상품으로 역사 탐방 패키지인 '고구려 유적 탐방 6일'이 있다. 이 상품은 7월27일 단 1회 출발하며 예약과 동시에 출발이 100% 확정된다. 국적기인 대한항공을 통해 더욱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 인천~대련 노선으로 입국해 옌지~인천 노선으로 출국하는 다구간 여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여순감옥과 여순 관동지방법원 등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되새기는 일정이 진행된다. 여기에 독립운동가인 윤동주 시인의 고향인 명동촌을 찾아 생가를 보면서 그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다. 고구려 역사를 탐방할 수 있는 일정도 눈길을 끈다. 광개토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광개토대왕릉비와 고구려의 대표적인 돌무지무덤인 장군총, 고구려 두 번째 수도였던 국내성 성터를 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美 방송·SNS서 만두 열풍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찐만두(bibigo Steamed Dumplings)'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27일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리브 딜리셔스)'를 알릴 예정이다.
◆SSG닷컴, '해피 캐나다 위크' 개최
SSG닷컴이 내달 11일까지 2주일간 식품, 여행상품, 반려용품 등 총1500여종의 캐나다산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해피 캐나다 위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LA갈비, 랍스터, 북방대합조개 등 캐나다산 신선식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SSG닷컴과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 공동 기획한 상품도 있다. 28일부터 소고기 양념육 '프롬캐나다' 4종을 쓱닷컴 미식관에서 선보인다. 고품질의 캐나다산 소고기에 캐나다 특산품인 메이플 시럽을 기존 한국식 양념 레시피에 접목해 담백한 단맛을 냈다. 행사 기간 양념소불고기(800g), 양념LA갈비(800g). 양념소갈비살(500g). 양념부채살(500g)을 상품별로 정상가 대비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주문 시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