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배달앱 '노크' 론칭...지역상생 플랫폼으로 육성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hy가 배달앱 '노크(Knowk)'를 론칭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 노크는 주문 중개 플랫폼이다. 'Know'와 'K-local'의 합성어로 '지역 상권을 알아 가다'는 뜻이다. '고객집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노크는 강서구에 한해 운영한다. 이용 고객은 상점이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만 충족하면 배달료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첫 주문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점주 부담도 낮췄다.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광고비와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는다. 그 외에 가맹점 홍보 활동도 지원한다. 유명 인플루언서의 상점 방문 콘텐츠를 제작해 앱을 통해 노출한다. 합리적 운영 방식이 입소문을 타 지역 내 900개 상점이 입점을 마쳤다. hy는 동네 정육점, 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 비식품 영역까지 배송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지역 확대도 검토 중이다.
◆컬리, '멤버스' 대상 매달 31회 무료배송 시작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리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 31장을 매달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실상 매일 무료배송인 셈이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장보기 스타일에 따라 자주 구매형 '코어'와 대량 구매형 '플러스' 중 선택 가능하다. 실질 구독료 0원에 무료배송 쿠폰 1장 포함 4종의 쿠폰팩과 멤버스 한정 할인, 오프라인 제휴 등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만을 큐레이션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컬리는 7월1일부터 '코어' 옵션에 무료배송 혜택을 강화해 멤버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구독료 인상 없이 무료배송으로만 9만3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컬리멤버스 '코어'는 무료배송 쿠폰 31장에 3만원 구매 시 3000원 쿠폰 1장, 6만원 구매 시 5000원 쿠폰 1장 그리고 뷰티 20% 쿠폰 1장, 최대 7% 구매 적립금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잔망루피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동서식품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잔망루피는 유명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루피'에서 유래한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콘텐츠를 갖춰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일곱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특유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제품에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7종을 포함해 특별함을 더했다. 굿즈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피규어, 무드등 등으로 구성했다.
◆한국콜마, 아마존과 손잡는다
한국콜마가 아마존과 함께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한국콜마에서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아마존에서는 짐 양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과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 등 핵심 인사가 대거 참여한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한다. 또 '근거 있는 자신감,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한상근 한국콜마 기술연구원 부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북가좌점, 리뉴얼 완료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북가좌점이 새단장을 끝내고 27일 오픈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북가좌점은 주변 상권 내 유일하게 '원 스톱(One-Stop) 쇼핑'이 가능한 점포로 냉장·냉동 밀키트, 샐러드 등 간편식 뿐만 아니라 신선식품부터 델리, 그로서리, 생활용품까지 모두 갖췄다. 특히 1~2인 가구 형태의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간편식, 소포장 단위 품목을 늘려 구매 선택지를 넓혔다. 먼저 1~2인 가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그랩 앤 고(Grab&Go)' 코너를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 식사대용 간편식을 비롯해 컷과일 같은 디저트 품목도 강화했다. 소용량 상품도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수·축산 코너에서는 수입육, 스테이크, 간편생선, 한끼 시리즈 등 냉장·냉동 소용량 상품을 21% 가량 늘렸다. 그 외에도 젊은 층에게 인기인 대중주(막걸리·수입맥주·하이볼 등)도 기존보다 30% 이상 확대했다.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여름 시즌을 맞아 27일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헬시 앤 라이트(Healthy and Light)' 콘셉트로 신선한 야채 중심의 샤브샤브와 함께 즐기기에 궁합이 좋은 메뉴로 구성했다. 이번 핵심 메뉴는 '월남쌈'과 '분짜'다. 기존 제공하던 월남쌈 코너에 분짜용 불고기와 쌀국수, 전용 소스 2종을 추가하고 야채 토핑도 업그레이드해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샐러드바 메뉴는 총 15종을 새로 선보인다. ▲일품 소고기 육개장 죽 ▲건강 열무보리 비빔밥 ▲들기름 포두부 막국수 ▲옥수수 찜닭 ▲스윗 콘소메 치킨 ▲허니옥수수 ▲치킨 데리야끼 볶음밥 ▲어묵튀김 떡볶이 ▲크런치 김말이 ▲로제 크림 만두 ▲허니 치즈 감자칩 등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메뉴 11종과 ▲초당 옥수수 케이크 ▲냉 미숫가루 ▲복숭아 펀치 ▲새콤 자두 샤베트 등 디저트 메뉴 4종으로 구성됐다.
◆아워홈, 여름 시즌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여름 시즌 원기회복을 돕는 골프장 전용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의 이번 여름 시즌 콘셉트는 '일본 규슈 골프 트립'으로 식도락 문화로 유명한 규슈 지역을 대표하는 일식 메뉴 3종을 선보인다. 메인 메뉴는 ▲비프안심카츠 ▲야키도리 돈부리 ▲하야시 붓카케 우동과 덴푸라 수제튀김 총 3종이다. 이 외에도 ▲우리술 여름 주안상 ▲매콤고기 순대 두루치기 ▲버섯모듬 보양삼계전골 ▲고사리 듬뿍 갈치조림 ▲우럭매운탕 ▲바삭 수제 고추튀김 ▲바삭 수제 모듬튀김 ▲막걸리 크러쉬 등 다양한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50년 만에 파격 변신한 '초코파이 하우스' 인기
오리온이 '초코파이情'에 초코잼와 딸기잼을 더한 마블링 크림으로 더욱 새로워진 '초코파이 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가 출시 4개월 만에 낱개 기준 24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12개입 1박스 기준으로도 200만개가 넘는 양이다. 오리온은 올해 2월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50년 만에 처음으로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만든 '초코파이 하우스'를 선보였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 했다. 특히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초코잼을 더해 진하면서도 풍성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상큼달콤한 딸기잼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 앤 크림' 2종이 판매 중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생선카츠'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올가)가 프리미엄 '생선카츠'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가의 프리미엄 '생선카츠(120g*3ea, 360g, 1만1900원)'는 두툼한 통 동태살 원육에 국내산 쌀가루를 입혀 바삭하고 고소한 프리미엄 생선 카츠다. 깨끗한 대두유에 두 번 튀기는 차별화한 유탕 과정을 거쳐 전문점 수준의 식감을 구현했다. 빵가루는 습식을 기본으로 7~12mm의 컬을 활용해 한층 더 노릇노릇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조리 방법으로는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추천한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겹치지 않게 넣어 13분간 조리 후 뒤집어 2분간 추가 조리하면 된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아이스티 신메뉴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28일 신메뉴 '아이스티'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복숭아 맛 아이스티를 활용한 음료 4종으로 ▲제로슈가 아이스티 ▲아망추 ▲아샷추 ▲제로슈가 아샷추로 구성됐다. '제로슈가 아이스티'는 홍차의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이 어우러진 아이스티를 제로슈가로 즐길 수 있다. '아망추(아이스티에 망고 추가)'는 복숭아 아이스티에 망고를 토핑으로 듬뿍 올려 새콤달콤한 복숭아의 향미와 망고의 진한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샷추(아이스티에 샷추가)'는 아이스티에 이디야커피의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아이스티의 달콤함과 커피의 쌉쌀한 맛이 이루는 조화가 특징이다. 신제품 '아이스티' 4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대규모 리뉴얼 확장
신세계사이먼이 9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개점 이후 11년 만에 첫 대규모 리뉴얼 확장 오픈한다. 이를 통해 750만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대규모 리뉴얼 확장을 통해 수도권 쇼핑센터 이상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공간 경쟁력을 갖추고 750만 부울경 상권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거듭나고자 한다. 이번 리뉴얼 확장을 통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영업면적은 기존 대비 약 54% 넓어진 1만5600평(5만1480㎡)이 된다. 브랜드도 기존 170여개에서 신규로 100여개 브랜드를 유치해 수도권 아울렛 수준의 270여개 풀 라인업(Full-Line up) 브랜드를 선보인다. 특히 약 5600평 규모의 신규 쇼핑 공간 확장과 동시에 기존 공간도 리뉴얼을 거쳐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하이트진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 2기 데모데이 개최
하이트진로가 26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를 비롯해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자연기반 2기'에는 총 189개 업체가 지원해 지난해보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 중 서면 평가와 심층 인터뷰, 발표 평가,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 농식품분야 7개 업체, 수산분야 3개 업체를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업체에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소개와 투자사와 1:1 상담 등의 기회가 주어졌다. 투자 적절 기업은 검증을 통해 최종 투자와 팁스(Tips) 연계도 진행된다.
◆신세계百 센텀시티, 산산기어·코이세이오 팝업
신세계 센텀시티가 28일부터 7월4일까지 지하 2층 '하이퍼스테이지'에서 일주일간 '산산기어(San San Gear)'와 '코이세이오(COYSEIO)'의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올 시즌 신상품은 10~30%, 지난 시즌 인기 상품은 최대 50%의 높은 할인율로 만날 수 있다. '산산기어'는 2019년 국내 디자이너가 론칭, 현재 12개국 60여개 편집숍에 진출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다. 새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는 날이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폭주해 마비되고 순식간에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대표 상품으로 포레스트 티셔츠(5만2000원), 에어 대시 재킷(15만9000원) 등이 있다. '코이세이오'는 Y2K 패션에 하늘하늘한 셔링 주름과 귀여운 캐릭터 프린팅 등 사랑스러운 디테일을 더한 스타일로 10~20대 여성들 사이 특히 인기가 높다. 이번 팝업에서는 레그나 캐릭터 티셔츠(5만2000원), 스퀘어 넥 드레스(18만9000원) 등 대표 상품과 함께 튜브톱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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