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MOU 체결 外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CJ제일제당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서울밀알도봉점에서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장과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CJ제일제당은 올해 연간 50억원 규모의 식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는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280여명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글쓰기 수업 등 발달장애인들의 지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 3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하게 식품 기부를 늘려왔다. 현재까지 굿윌스토어에 기부한 물품은 누적 약 500만점, 금액으로는 총 78억원이 넘는다.


◆롯데온, 30일까지 '클린뷰티 기획전' 진행


롯데온이 30일까지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클린뷰티'는 친환경 상품, 동물보호 비건 상품, 우수한 성분을 가진 뷰티 상품을 통칭하는 말이다. 롯데온은 클린뷰티 트렌드 확산을 위해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준비했다. 비건 클렌징, 스킨케어, 선케어 등 클린뷰티 상품에 적용할 숭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53%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일부 인기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주고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표상품으로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아이소이'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최대 53% 할인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엘포인트 4000점 추가 적립 등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또한 '스킨푸드 감자 패드(100매)'를 1만5000원대에 판매하며 '비욘드 피토가닉 페이셜폼(200g)'을 2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홈앤쇼핑, 위닉스 제습기 신상품 론칭


홈앤쇼핑이 눅눅한 장마철을 대비하여 위닉스 제습기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위닉스 제습기는 소비자가 인정한 1위 제습기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제습기 부문 1위를 기록하였다. 이번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제습이 필요한 장마철에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탱크 용량도 6.5L로 물통을 자주 비울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습 기술은 기본이고 제습 종료 후 내부 습기를 자동 건조하여 내부 곰팡이와 습기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실내 온도가 낮을 때 발생하는 냉각기 성에를 자동으로 제거해 위생은 물론 제습 성능까지 관리할 수 있다. 사용의 편리함을 더해 365일 똑같은 모드로 사용하지 않고 필요한 모드를 선택해서 사용 할 수 있다.


◆홈플러스, 'AI 가격혁명'·'썸머 싹쓸이'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먹거리부터 생활용품, 의류 등 여름 필수템을 파격 할인가로 제공하는 'AI 가격혁명'과 '썸머 싹쓸이' 할인전을 전개한다. 우선 행사 첫 주말 판매량만 무려 300% 급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입증한 'AI 가격혁명' 행사를 확대했다. '새벽수확 양상추'는 1000원, '대추방울토마토(1.8kg)'는 8990원에 판매하고 스페인산 돼지고기 '초간편 만능 대패 삼겹살(1kg, 홈플러스 온라인 제외)'은 8800원에 내놓는다. '홈플식탁 한판새우 튀김'은 9990원, '아워홈 넉넉한 요리두부(부침·찌개, 500g)'는 단돈 990원에 판매한다. 여름 필수 먹거리를 최적가로 선보이는 '썸머 싹쓸이' 행사도 첫 선을 보인다. 수박 전품목(통)과 '국내산 12Brix 성추참외(2kg)'는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5000원, 3000원 할인해 판다. '완도전복' 전품목은 멤버특가로 '반값'에 선보이고 대파(봉)는 2390원 기획가에 내놓는다.


◆신세계까사, 신혼 다이닝 가구 신제품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까사미아(CASAMIA)' 다이닝 가구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까사미아의 다이닝 신제품들은 식탁을 부엌에 배치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거실 등에서 티테이블과 데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특히 '비엔나(VIENNA) 다이닝'은 라이프스타일과 용도에 맞춰 식탁 상판의 모양과 프레임·체어의 컬러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합할 수 있는 시리즈다. 테이블은 원형, 사각형, 타원형 세 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하부 프레임은 28mm의 슬림한 철재 파이프 소재로 개방감을 극대화해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했으며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다. 비엔나 외에도 기존 인기 제품 '포멜로(POMELO) 다이닝'의 신규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규 색상 제품은 기존 색상보다 안정감이 느껴지는 '미드 브라운(중간 밝기의 갈색)'을 입혀 다양한 인테리어 무드에 잘 어우러진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미혼모 반려가정 대상 리조트 체험 초청행사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물품 기부 활동과 리조트 체험 초청 등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사회공헌 활동은 그룹 내 대명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미혼모 가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상반기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상징 캐릭터인 소냐르 우산과 반려동물용 쿨 매트, 타올, 쿠키와 장난감 등의 펫 관련 물품 전달을 시작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연계해 반려가정 다섯 가족을 선정,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 1박 2일 리조트 이용 경험을 제공했다. 이날 비발디파크를 찾은 고객들은 소노펫 보딩 시설, 플레이 그라운드, 반려동물 동반 식음업장 '띵킹 독' 이용과 국내 대표 워터파크 오션월드, 승마 체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체험했다.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온라인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산지직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지직송'은 농수산물, 과일 등 신선식품을 산지에서 중간 유통 단계 없이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장 신선한 상태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산지 직거래를 통해 농가의 판로 개척, 수익 증진을 돕는 '지역상생'의 의미도 갖는다. '산지직송' 서비스를 통해 우선 선보이는 신선식품은 ▲안면도 참소라 ▲성주 참외 ▲초당 옥수수 ▲신비 복숭아 등 50여 개 상품이다. 천도복숭아, 자두, 수박 등 제철 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반찬&은 상품을 엄선하기 위해 전문 상품기획자(MD)가 강원도, 안면도 등 산지를 직접 찾아 재배 환경, 품질, 맛 등을 검증했다. 또한 올해까지 산지직송 상품을 2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 야탑점 VIP 라운지 오픈


이랜드리테일이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한다. 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통 지점에서 5번째로 오픈하는 VIP 라운지로 경기권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VIP 라운지는 8층에 입점하여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감이 특징이다. 지점 관계자는 "VIP 라운지에서 커피 · 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여가 공간을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타지점 VIP 멤버십과 동일한 혜택인 ▲무료 주차 제공 ▲지점 패션 브랜드 할인권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식사권 ▲켄싱턴 호텔앤리조트 숙박 할인권 ▲VIP 고객 초청전 등 바우처와 문화 혜택도 제공한다.


◆BBQ, 아프리카에 7년간 22억 기부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 패밀리(가맹점주), 고객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현재까지 2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BBQ는 2018년부터 고객이 주문한 치킨 1마리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를 통해 기금을 마련해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함께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을 전달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오염된 물과 오랜 건기로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위한 우물 개발과 물탱크 설치 사업이 있다.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 선봬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고, 냉동치킨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번 신제품은 특제소스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프랑스 3대 명품 버터로 손꼽히는 이즈니 버터에 진한 마늘향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알싸한 맛의 버터갈릭소스를 개발한 것.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힌 뒤 두 번 튀겨내어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 대상㈜ 청정원만의 소스 제조 기술로 고온의 조리에서도 잘 타지 않는다.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은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농협 하나로마트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올림픽 등 여름 특수 시점을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질러, 신제품 '블랙&레드페퍼' 육포 출시


샘표가 전개하는 육포 브랜드 질러(Ziller)가 인기에 힘입어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를 새롭게 출시했다. 질러는 신제품으로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를 선보였다.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는 블랙페퍼 고유의 알싸한 향으로 고기의 풍미를 끌어올리고 국산 레드페퍼의 맛있게 매운맛을 더한 제품이다. 과하지 않고 조화로운 매콤한 맛으로 먹을수록 계속 손이 가는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는 한 봉(30g)에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 13g이 들어 있어 맥주 안주 뿐만 아니라 고단백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질러 육포는 전문가들이 연구 끝에 찾은 최적의 온도인 4℃ 이하 저온에이징으로 육즙 손실을 최소화하고 고기를 겹치지 않게 하나씩 걸어 건조하는 정통 방식으로 말리기 때문에 질기지 않고 수분 함량이 높다. 질러만의 비법으로 육포의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있어 결대로 찢어 먹기 좋고 씹을수록 촉촉하다. 양파와 마늘, 생강으로 고기 맛을 깔끔하게 살려 계속 당기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롯데免,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라코스테 신규 매장 선보여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에서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의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이달 25일 명동본점 9층에 라코스테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라코스테 매장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인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이다. 이는 프랑스 파리의 샤를드골 공항, 중국 하이난의 하이커우 신하이강 면세 스토어와 마드리드 공항에 이어 글로벌로는 네 번째다. ▲트래블 리테일 채널에 특화된 컬렉션과 ▲브랜드의 심볼인 악어를 상징하는 매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구매 금액에 따라 라코스테 카드 지갑, 양말을 선착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