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보조라벨을 활용해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에서 주최하고 있는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적극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24일 서초동 본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하이트진로 장인섭 전무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 구본근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참이슬 150만병 뒷면 보조 라벨에 '힘들 땐 129(보건복지상담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꼭 전화 또는 방문하세요' 문구가 기재된다. 7월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웨이, 'ESG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코웨이가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XaaS 선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와 참여 기업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코프(Scope, 배출 범위) 3레벨(공급망의 기후리스크까지 포함하는 수준)의 기후리스크를 분석·관리할 수 있는 범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는 서비스형 시스템(XaaS, Everything as a Service)을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금융감독원과 이화여대가 영국대사관, 국내 대기업 12개사와 협력해 개발한 기후리스크 관리 모형 '프런티어 1.5D'를 적용해 신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컬리,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 론칭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컬리나우는 퀄리티 있는 장보기를 1시간 내외로 누릴 수 있는 컬리의 퀵커머스 서비스다. 총 5000여개 상품이 준비됐다. 배달 가능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마포구 망원동, 성산동, 연남동, 은평구 증산동 등이다. 서교동과 연희동, 수색동, 상암동 일부 지역도 가능하다. 주 7일 상시 운영으로 오전 9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컬리는 해당 지역의 운영 안정화를 거친 후 서울 내 타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며 상품 가짓수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코스맥스그룹, 중국 HNC 2024 참가
코스맥스그룹이 19~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산업 박람회 'HNC 2024 (Healthplex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HNC2024는 매년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며 원료부터 연구·개발·생산(ODM) 기업까지 글로벌 건기식 관련 기업이 총출동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맥스그룹의 건기식 ODM 기업인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와 코스맥스바이오(COSMAX BIO)가 공동 부스를 차리고 그룹 내 건기식 역량을 총동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코스맥스엔비티는 '우수 국제 브랜드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스맥스바이오 역시 펠렛 캡슐 '이지 비드(Easy-Bead)'와 '츄어블 연질 캡슐' 등을 혁신 제형으로 선보였다.
◆동원F&B, '비타C 에이드' 2종 출시
동원F&B가 비타민C가 가득한 제로 칼로리 음료 '비타C 에이드' 2종(레몬, 자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비타C 에이드' 2종은 한 병으로 비타민C 500m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배 달하는 양으로 각각 레몬 10개, 자몽 10개에 들어 있는 비타민C 함량과 동일하다. 시칠리아산 레몬과 미국산 자몽 등 대표 산지에서 자란 신선한 과일을 각각 담았으며 탄산을 첨가하지 않은 정통 에이드로 과일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농심 백산수,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백산수 50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미키 마우스', '도날드 덕', '구피', 토이 스토리의 '우디', '버즈' 등 디즈니·픽사의 대표 캐릭터들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제품 라벨에 담았다. 올 7월부터 100만 박스 한정 운영한다. 농심은 이번 백산수 디즈니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편의점 앱을 활용한 스탬프 이벤트를 7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백산수 2L와 500mL 제품 구입 후 편의점 각 사 앱을 통해 응모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과 편의점 상품권, 백산수 500mL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 전개
롯데웰푸드가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둔 24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124회차 진료를 진행했다. 진료는 최전방에 위치한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 제8498부대에서 이뤄졌다. 공군 방공관제사령부는 방공 식별 구역 관제·감시를 전담하고 있는 대한민국 공군의 기능 사령부이다. 이번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현종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무이사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 명의 봉사단이 참석했다.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 제8498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을 포함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독일 아마존 공식 입점
CJ제일제당이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등 인근 서유럽 국가에서도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 독일 아마존에 문을 연 '비비고 스토어'는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에 달하는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처음으로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 아름다운가게에 의류∙잡화 10만점 기부
홈플러스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의류, 잡화 등 약 10만 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달 24일 본사에서 기부물품 전달식을 열고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성인∙아동 의류, 속옷, 양말 등을 기부했다.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감태규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 박인주 홈플러스 e파란재단 이사장, 박진원 (재)아름다운가게 이사장, 장윤경 (재)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참석다. 이번에 기부한 의류는 7월 전국 (재)아름다운가게 110개점에서 열리는 '홈플러스 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기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오뚜기,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 출시
㈜오뚜기가 일본 면 요리인 츠케멘에 한국식 매운맛을 더한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은 건면 형태로는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액체스프와 유성스프가 동봉돼 있어 간단하게 츠케멘을 완성할 수 있다. 생선과 돈골 베이스로 일본 현지의 맛을 구현했으며 청양고추와 마늘 등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면 요리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핫플 카페와 이색 협업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Santa Maria Novella)가 다음달 14일까지 약 3주 간 서울 전역의 인기 카페와 손잡고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타마리아노벨라는 성수의 대표 핫플이자 소금빵으로 유명한 '로와이드 서울숲점', 플라워카페로 유명한 '까치화방 성수낙낙점', 버터바와 딸기케이크로 디저트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플디 한남점'과 '플디 압구정점' 4개 매장과 협업을 진행한다. 각 매장별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여름 향수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여름 한정판 디저트·음료 메뉴를 선보인다. 모든 카페 내에는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여름 향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제품 디스플레이존이 마련된다.
◆쿠팡,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 열어
쿠팡이 다음달 7일까지 장마철 관련 아이템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비 오는 날 완벽대비' 기획전을 연다. 우선 '완벽 대비 특가'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매일 오전 7시에는 비 오는 날과 관련된 골드박스 단 하루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즉시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에서는 비와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외부활동 필수템' 카테고리에서는 우비, 우산, 레인부츠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계절 가전·빨래용품' 카테고리에서는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와이퍼, 워셔액, 김서림 방지제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차량 점검 카테고리도 운영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 코스맥스192820
- 동원F&B049770
- 오뚜기007310
- 농심004370
- 롯데웰푸드280360
- CJ제일제당097950
-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 코웨이021240
- 하이트진로000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