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KCON, 메쎄 프랑크푸르트서 콘서트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CJ ENM의 'KCON'이 9월28일 토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현지시간 기준) 양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메쎄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에서 'KCON GERMANY 2024(케이콘 저머니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 미국 어바인을 시작으로 매해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되어온 KCON이 개최 이래 최초로 독일에 입성한다. 독일은 전 세계 음악시장에서 미국, 일본에 이어 영국과 함께 유럽 1, 2권을 차지하고 있다. CJ ENM은 'KCON GERMANY 2024'에서도 새롭게 진화된 페스티벌형 멀티 스테이지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가 교감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티스트와 가까이서 만나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밋앤그릿(MEET & GREET)'을 비롯해 K-POP 신인 아티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 'DANCE'를 주제로 하나되어 즐기는 콘텐츠 등 오직 'KCON'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NC해운대점 신규 오픈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21일 NC해운대점을 신규 오픈했다. 피자몰 NC해운대점은 피자 전문점 형태의 매장으로 방문 포장·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이며 NC안산고잔점, 뉴코아산본점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이다. NC해운대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로는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치즈 퐁듀 쉬림프 피자 ▲불고기 BBQ 피자 ▲골드 스위트 피자 ▲베이컨 웨지 포테이토 피자 등 10여 종의 피자 메뉴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크리스피 순살 치킨 ▲베이컨 치즈 오븐 파스타 등의 사이드 메뉴와 음료도 함께 판매한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등 오리지널 피자 7종의 가격은 9990원, 치즈 퐁듀 쉬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의 가격은 1만2900원으로 모든 피자를 1만 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TV CF 공개
동원F&B가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의 신규 TV CF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CF는 '우리집 냉장고엔 세계 1등 덴마크 유산균이 산다'라는 콘셉트로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의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CF에는 냉장고 문이 열리자 덴마크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모델이 등장해 경쾌한 CM송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고 온 가족이 함께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마시는 모습이 담겨 있다. 동원F&B는 신규 TV CF 공개에 맞춰 8월31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제품 또는 영수증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북유럽 여행권(1명)과 LG 오브제 냉장고(3명)를 제공한다.
◆풀무원, 평양냉면 리뉴얼 기념 경품 증정 이벤트
풀무원식품이 평양냉면의 면과 육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0일부터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은 여름면 성수기를 앞두고 자사 대표 여름면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해 품질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또한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을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에 '쩡한 청량감 UP', '시원담백한 양지육수와 초고압제면으로 끝까지 쫄깃한' 등의 문구를 삽입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를 강화했다. 리뉴얼과 함께 냉장면 No.1 풀무원의 노하우로 재탄생한 평양냉면의 제품력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는 평양냉면 2인·4인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0만봉 한정으로 진행된다.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와 '#(샵)풀무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쿠팡, '2024 상반기 뷰티 어워즈' 개최
쿠팡이 30일까지 상반기 최고의 뷰티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2024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뷰티 어워즈'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별로 진행하는 쿠팡의 대표 뷰티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트라·달바·이니스프리·시세이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2000여개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6월17일~23일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24일~30일에는 메이크업과 뷰티 소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 세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플러스', AHC '바이탈 골든 콜라겐 유스 토탈 케어 세트',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 '호세 쿠엘보(Jose Cuervo)' 팝업행사 오픈
롯데백화점이 이달 3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유명 데킬라 '호세 쿠엘보(Jose Cuervo)' 팝업 행사 '투어 데 라 로헤냐(Tour de La Rojeña)'를 진행한다. 팝업 행사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데킬라 증류소인 '라 로헤냐' 콘셉트로 구현해 한국에서 멕시코 문화, 증류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호세 쿠엘보 에스페샬·트레디셔널', '1800'과 같은 스테티 라인업 데킬라와 '호세 쿠엘보'의 최상급 데킬라인 '리제르바 델라 파밀리아(37만9000원)', '1800 밀레니오(41만원)'를 1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이번 팝업을 위해 멕시칸 F&B 브랜드 '올 디스 타코'와 협업한 'DIY 칵테일 세트'도 최초로 선보이며 하이볼잔, 키링, '올디스타코' 의류 등과 같은 굿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매 주말 2회씩 멕시코 전통 음악 '마리아치' 공연을 진행한다.
◆애플사이더 엘파, 성수·연남에서 '엘파 피킹' 이벤트
오비맥주의 애플 사이더(Cider, 사과 과실주) 브랜드 '엘파(ELPPA)'가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SNOW)와 협업해 신제품 출시 홍보를 위한 이색 참여형 이벤트를 연다. 엘파는 6월21일부터 매주 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성수동과 연남동에서 순차적으로 '엘파 피킹' 이벤트를 운영한다. 엘파 피킹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행사 기간 이벤트 현장에 방문 후 스노우 앱에 접속하여 엘파와 스노우가 공동제작한 'AR(증강현실) 필터'를 활용해 '엘파 사과나무' 게임을 하면 된다. 게임 미션을 성공한 소비자에 한해서는 브랜드의 굿즈 등을 다양한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마를리 성수', 6월28일부터 29일까지 '테니 성수', 7월6일 하루 동안 '카페 꼼마 동교점 (연남)'에서 각 운영된다. '엘파 피킹'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엘파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 최정예 멤버 선발
롯데웰푸드가 이달 20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히든서포터즈' 25기는 특별한 선발 방식을 통해 최정예 멤버로만 선발했다.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이색적인 히든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히든서포터즈' 25기에게는 실물 자격증이 발급됐다. 치믈리에 자격증, 소맥자격증과 같이 롯데웰푸드에 대해 진심인 '히든서포터즈'만 보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자격증이다. 향후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과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삼양식품,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출시
삼양식품이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담은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1.0~1.2mm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이다.
◆홈앤쇼핑, 중남미 여행상품 선봬
홈앤쇼핑이 23일 일요일 오후 9시 35분 중남미 여행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도 참좋은여행과 함께'다시 없을 프리미엄 중남미 여행'을 컨셉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남미의 대표 여행지인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페루, 브라질, 칠레와 중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멕시코까지 포함된 꽉 찬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다. 이번 여행상품은 아에로멕시코 항공사의 직항 항공편을 탑승함으로써 환승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 시켰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멕시코시티와 지상위의 파라다이스로 꼽히는 '멕시코 칸쿤'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숙박으로 즐길 수 있다. NO팁, NO쇼핑, NO옵션으로 진행되며 22일간의 일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프리미엄 중남미 여행'으로 기획된 만큼 호텔, 식사 일정 등 모든 조건을 프리미엄급으로 준비했다.
◆랠리즈, 네이버페이와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진행
에듀테크 기업 배컴(배움의 커뮤니케이션)이 자사가 운영하는 학원 생활 플랫폼 '랠리즈'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하고, 이를 기념해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페이 도입은 랠리즈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학원에게 결제·수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학부모는 국내 이용률 1위인 네이버페이를 통해 학원비를 쉽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학원은 오프라인 카드 결제와 동일한 수수료로 학원비를 수납할 수 있다. 아울러 배컴은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을 기념해 이달 24일부터 7월8일까지 약 2주간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랠리즈 앱에서 학원비를 10만원 이상 결제한 모든 학부모에게 아이디 1개당 1회에 한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점을 즉시 지급한다. 단 결제는 네이버페이 머니 또는 포인트로 이뤄져야 한다. 한편 배컴은 웅진씽크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학원형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위해 설립하는 합작법인이다.
◆오아시스마켓, 리브모바일 가입 이벤트 진행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KB리브모바일과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가입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최초로 알뜰폰 업계와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평소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오아시스마켓 고객 특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오아시스마켓 모바일 앱과 온라인 웹에서 KB리브모바일 가입 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개통 완료 시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정액 쿠폰으로 별도 조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선보이는 KB리브모바일 대표 요금제는 ▲월 1만4600원의 LTE 7GB+(월7GB+1Mbps) ▲월 2만5900원의 LTE 71GB+(월11GB+일2GB+3Mbps) ▲월 1만5100원의 LTE 무제한 7GB+ 밀리의서재(월7GB+1Mbps) 크게 3가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