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코스맥스, GS칼텍스와 차세대 'K-쿠션' 용기 개발 협업 外

◆코스맥스, GS칼텍스와 차세대 'K-쿠션' 용기 개발 협업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가 GS칼텍스와 17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 사옥에서 '기능성·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패키징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병주 코스맥스 대표이사, 권영운 GS칼텍스 기술연구소장(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은 소재 연구 단계부터 화장품 용기에 특화해 개발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코스맥스는 GS칼텍스를 통해 쿠션 파운데이션 용기 맞춤형 기능성 소재인 '코스맥스 폴리프로필렌(PP)'를 확보하고 독점 공급 권한을 갖는다. 양사는 향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화이트바이오(친환경 소재와 에너지) 분야 협업도 점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배민, 제3차 물가안정 원정대 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7월1일까지 '3차 물가안정 원정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안정 원정대는 고물가로 인한 외식업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주 쓰는 식재료비 부담을 덜고자 기획됐다. 대표 판매 품목은 쌀과 콩기름, 정육 상품이다. 이 외에도 유지류 4종(참기름, 식용유, 고추맛기름, 올리브유)과 순살치킨, 감자튀김, 피자치즈, 참치, 멸균우유 등 외식업에서 꼭 필요한 재료들을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 중 쌀(20k)의 경우 30% 할인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쌀 판매 수량이 매진되면 콩기름(18L) 판매를 이어간다. 가격은 정상가보다 31% 저렴하다. 정육 상품으로는 닭다리살과 목전지를 준비했다. 이 외에도 외식업 물가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인 만큼 하나만 사도 무료로 배송해 준다. 배민상회 쿠폰을 활용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식용유의 경우 폐기름 수거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기획전 상품은 배민외식업광장과 배민상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미트프로젝트, 농심과 여름 맞이 기획세트 3종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농심과 함께 여름 맞이 특별 기획세트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미트프로젝트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농심의 여름 인기 제품인 '배홍동 비빔면',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과 프리미엄 소고기를 함께 구성한 특별 기획세트를 16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번 컬래버 기획세트는 ▲느그 서장 배홍동 살치?! ▲차돌시 배홍동 ▲채끝 굽고 더 블랙으로 가! 등 총 3종이다. 먼저 '느그 서장 배홍동 살치?!'는 고품질 '살치살 스테이크'와 시원하게 매콤한 '배홍동 비빔면'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구성이다. '차돌박이'와 '배홍동 비빔면'의 조합 '차돌시 배홍동'도 준비했다. 미트프로젝트의 차돌박이는 지방과 살코기가 최적의 비율로 분포된 육류만을 선별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채끝 굽고 더 블랙으로 가!'는 호주 청정우 '채끝 스테이크'와 농심의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의 조합으로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론칭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라이트 주질과 차별화된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4년에 걸쳐 약 100여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알코올 도수 4.0%와 100ml 기준 25kcal로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모두 잡은 최적의 라이트 주질을 개발했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원료부터 첨가물까지 당류나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테라 본연의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패키지는 테라 회오리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ml), 가정용 병(500ml), 캔(355, 453, 500ml), 페트(16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7월3일 첫 출고 예정이다.


◆롯데마트, '고단백 혼합 15곡' 9900원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다음달 17일까지 '고단백 혼합 15곡(4kg)'을 9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귀리, 렌틸콩 등 15종류의 곡물로 구성해 일반 혼합 잡곡 대비 2배가량 많은 100g당 11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더불어 수입 원물을 공동 소싱으로 대량 구매해 기존 상품인 '세계15곡(3kg)' 보다 100g당 단위 가격이 약 25% 저렴하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 전 점(맥스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롯데슈퍼는 27일부터 범서점, 잠원점을 포함한 200여개점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고단백 혼합 15곡'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물가 안정 차원의 일환으로 5월부터 실시한 '월간 영양곡' 시리즈의 행사 상품이다. '월간 영양곡'이란 필수 식품군인 '잡곡'을 한달 내내 동일한 가격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할인 행사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월간 영양곡' 상품 준비 시 단순히 값싼 상품만을 제안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돕고자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혼합곡 위주로 준비해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아울렛, '제주상생마켓' 연다


신세계사이먼이 30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제주도의 우수한 식품을 소개하고 지역 업체의 판로 확대를 돕는 '제주상생마켓'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주상생마켓'은 지난 구매상담회의 상생 결실로 신세계 계열사들이 수도권과 전국구 고객들에게 제주의 우수한 식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행사다. 신세계사이먼은 21~23일과 28~30일 총 6일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에서 '제주상생마켓' 행사를 연다. '여주에서 제주를 느끼다'라는 주제로 총 24개 업체가 참여해 지역 먹거리와 제주 관광 콘셉트의 잡화와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이 중 4개 업체는 제주에서 진행한 구매상담회를 통해 유치한 판매자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제주산 다이어트 가공품, 흑보리로 만든 대체커피, 저탄수 전통음료 등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플리마켓 앞에는 무지개 해안도로와 감귤밭 등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현대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 진행


현대백화점이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여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세일 기간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도 연다. 목동점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트레블 웨어 브랜드 '만다리나덕'의 패밀리 세일을 진행해 캐리어와 백팩 등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천호점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 할인전을, 28일부터 30일까지 나이키 할인전을 열고 의류, 신발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판매 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신메뉴 3종 출시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대체식품과 지역 특산물 담양 죽순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면 메뉴 1종이다. 밥 메뉴로는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 '모닝글로리덮밥'을 출시했다. 면 메뉴로는 한국의 전통 재료인 우리콩을 사용한 '우리콩진한콩국수·교자만두'를 여름 한정으로 판매한다.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1만6000원)'은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만든 소이장조림, 쫄깃 아삭한 담양 죽순과 피망을 듬뿍 넣어 매콤한 특제 소스에 불향 가득 볶아낸 고추잡채 덮밥이다. '모닝글로리덮밥(1만6000원)'은 공심채와 식물성 대체식품을 마늘향 가득하게 볶아 밥에 비벼 먹는 풍미 가득한 덮밥이다. '우리콩진한콩국수·교자만두(1만4500원)'는 국산콩을 갈아 만든 콩국물과 졸깃한 면발의 여름 별미 국수에 식물성 교자만두가 어우러진 세트 메뉴이다. 이외에 플랜튜드 여름 시즌 인기 메뉴였던 '두부가라아게메밀면·교자만두'도 여름 한정 재판매한다.


◆대명소노시즌,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신제품 3종 선봬


소노시즌이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메모리폼 매트리스 3종, '시그니처 매트리스'와 '센세이션 매트리스', '컴포터블 매트리스'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착와감과 쾌적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의 평균 키를 반영한 인체공학적 7존 설계의 서포트 레이어를 새롭게 적용하고 탁월한 통기성의 오픈셀 구조 메모리폼을 사용해 최적의 편안함과 좋은 잠을 선사한다. 특히 하이엔드급 제품인 5중 레이어의 '시그니처 매트리스'와 4중 레이어의 '센세이션 매트리스'는 선호 경도에 따라 뒤집어 쓸 수 있는 듀얼 토퍼를 최상단에 적용했다. 또 옆면에는 통기성 강화를 위한 3D 에어메쉬 소재가 더해져 여름에도 꿉꿉함 없이 잠들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컴포터블 매트리스'는 3단계의 고밀도 레이어로 구성했다. 미디엄 경도로 눕는 순간 몸 전체를 포근히 감싸주고 고르게 체압을 분산시켜줘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수면을 취할 수 있다.


◆CU, 해외 직소싱으로 업계 최저가 우산 선봬


CU가 곧 다가올 장마철에 대응하기 위해 55cm 비닐 우산 2종(퍼플, 그린)을 편의점 업계 최저가인 5000원에 판매한다. 55cm 우산은 CU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색상인 보라색과 밝은 연두색을 적용한 2종이다.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고급 EVA 원단과 강화 살대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CU의 자체 캐릭터 '케이루'가 그려진 65cm 네이비 장우산(1만2000원)도 있다. 고밀도 폰지 원단으로 구김이 적고 견고하며 철과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FRP)으로 만든 살대와 굵은 스프링 지지대를 사용해 튼튼하게 설계됐다. 일회용(2000원)과 다회용 우의(7/3 출시, 5000원)도 출시된다. 성인용 프리사이즈로 똑딱이 단추로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다회용 우의에는 양쪽 주머니도 달려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CU는 해당 상품들을 최저가로 맞추고자 해외 직소싱을 택했다. 이를 위해 CU의 해외소싱 전담 글로벌트레이딩팀은 해외 20여곳의 우산 전문 제조사와 소통하며 최종 업체를 선정했다.


◆F&F, MLB 글로벌 수주회 최초 한국서 개최


F&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가 25SS 시즌 수주회를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했다. MLB가 6월17~21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전세계 10개국의 대리상·바이어를 초대해 25SS MLB KOREA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전략을 소개하는 글로벌 수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25SS MLB 글로벌 수주회는 MLB 글로벌 진출 5년의 여정을 돌아보고 이를 함께 해 준 대리상과 바이어를 한국에 초대해 K패션의 진수를 함께 한다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17일 진행된 첫날 행사에서는 김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5년 SS시즌에 선보일 신제품의 패션쇼와 글로벌 운영 전략, 마케팅 전략 등이 소개됐다. 이후 21일까지 대리상들은 컨벤션 장에 전시된 시즌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주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팔도, '빅 뽀로로 제로 2종' 출시


팔도가 어린이 음료 브랜드 1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이하 뽀로로 음료)'의 신제품 '빅 뽀로로 제로'를 출시한다. 빅 뽀로로 제로는 기존 뽀로로 음료(235ml) 대비 1.5배 큰 중용량(360ml) 제품이다. 유아기를 거쳐 섭취량이 늘어난 어린이가 주요 타겟이다. 어린이 건강을 고려한 제품 설계도 특징이다.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패키지 상단에는 푸시풀캡(Push·Pull Cap)을 적용했다. 보관과 음용이 용이해 여러 번 나눠 마실 수 있다. 팔도는 선호도가 높은 2종(밀크맛, 딸기맛)을 먼저 출시하고 다양한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