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지원자 중심 'I'M 채용 전형' 도입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롯데가 6월 신입사원 채용부터 실무형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아이엠(I'M) 전형'을 도입한다. 'I'M 채용'은 지원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열정, 비전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R&D, 데이터, 마케팅, 디자인 등 실무 역량의 중요도가 높은 직군 채용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6월 'I'M 전형'에서는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이노베이트 등 10개 계열사의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이번 달 30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접수를 받는다. 'I'M 전형'의 채용 절차는 '스토리 심사→현장 오디션→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정량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 수행 역량을 평가한다. 롯데는 'I'M 전형'을 통해 선발된 실무형 인재들이 실무에 배치되기 전 본인의 직무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직무별 특화 인턴십 프로그램'을 전형 과정에 추가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직무 전문가와의 멘토링, 실무자와 협업 프로젝트 등의 과정이 포함된다. 직무별로 4-8주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코스맥스엔비티, 아쉬아간다 신제품 개발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가 수면 시간과 질을 모두 잡은 신형 아쉬아간다 추출물 건기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코스맥스엔비티가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수면의 질과 효율을 높여주는 아쉬아간다의 효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부원료로 식물성 멜라토닌을 조합한 신제품을 개발했다. 또한 아쉬아간다와 식물성 멜라토닌이 상승 효과를 낼 수 있는 원료 조합을 개발했다. 일단 식물성 멜라토닌 성분으로 생체 리듬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고 아쉬아간다 추출물이 스트레스와 불안을 억제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회복성 수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리다. 식물성 멜라토닌과 아쉬아간다 추출물의 상승효과로 수면 시간 증가를 비롯해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 ▲수면 효율 증가 등 전반적인 수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 출시
브랜드 한율이 신제품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를 출시한다. 신규 라인의 대표제품인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은 모공 개선 특효성분을 24% 담았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8시간 만에 모공이 45% 작아진 모공축소 효과를 확인했다. 여름철에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약산성 워터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모공 속까지 빠르게 흡수되며 수분 부족형 지성과 일반 지성 타입이 쓰기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함께 선보이는 '보들은행잎 모공핏 마스크'는 모공이 가장 많이 보이는 코부터 양볼까지 얼굴 중안부에 맞추어 인체공학적으로 개발된 특화 마스크 시트다. 모공핏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중안부 모공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초밀착되는 쿨링 겔 시트가 모공을 수축해 주고 떼어낼 때는 필름화 된 시트가 찢김 없이 한 번에 각질과 노폐물을 정리해 준다. '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는 6월17일 한율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인다.
◆리복,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완판 행진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여름 전략 상품으로 출시한 '하이페리엄 슬라이드'가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조기 품절을 일으켰던 리복의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는 올해 재출시 시점 전까지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한 고객만 수천여명에 이른다. 리복은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시즌에는 지난해보다 2주 가량 빨라진 시점에 24SS 제품을 출시했고 '핑크' 컬러도 새롭게 추가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5월17일) 2주만에 '크림', '블랙' 컬러의 주요 사이즈가 온라인에서 품절됐다. 리복 온라인스토어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늘어났고 전체 구매 고객 중 20대 비중이 약 40%로 나타났다. 또한 20대 구매 고객의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65% 상승했다. 이러한 대세감으로 리복의 이번 시즌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매출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고 LF는 7월 중 품절 사이즈 재입고를 통해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창사 40주년 기념 기획전
풀무원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풀무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풀무원 브랜드 기획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가전, 식품, 녹즙 등 풀무원 브랜드 총 46개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 중 7개 품목은 네이버에서만 단독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풀무원 제품을 최대 7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비롯해 '풀무원녹즙 케일·사과', '풀무원 올바른 핫도그', '풀무원샘물 브리지톡', '풀무원건강식물원 파이토 에너지 샷' 등 브랜드별 대표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브랜드별 릴레이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17일 오후 8시 풀무원 가전 ▲18일 오전 11시 풀무원녹즙 ▲19일 오전 11시 풀무원건강식물원, 오후 8시 풀무원 가전 ▲20일 오전 11시 풀무원식품, 풀무원녹즙, 오후 7시 풀무원샘물 ▲23일 오후 8시 풀무원녹즙, 오후 9시 풀무원 가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시몬스 N32,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신규 매장 오픈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는 ESG와 친환경, 비건을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이상 급증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에 팝업 형식으로 선보이는 'N32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N32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이은 두 번째 현대백화점 N32 매장이다. N32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 N32 전 라인업은 물론 N32 매트리스와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레임도 만나볼 수 있다.
◆컬리, 6월 뷰티컬리페스타 상반기 결산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6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상품 3990여개를 최대 82% 할인한다고 17일 밝혔다. 2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는 올 1~5월 뷰티컬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먼저 명예의 전당에서는 카테고리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1위 상품들을 모아 선보인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50ml 세트 등을 일일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상반기 꾸준한 관심을 받은 스테디셀러는 '페스타딜'에서 기다리고 있다. '에끌라두' 우드 괄사를 비롯해 '연작'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 등 150여개의 상품을 페스타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브랜드관'도 있다. 설화수, 에스티 로더, 헤라 등 상반기 매출 TOP 10 브랜드의 기초케어와 메이크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X우떠' 신제품 론칭
CJ제일제당이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의 비비고 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전역을 기념해 기획됐다. '우주 떠돌이'의 줄임말로 진이 직접 만든 캐릭터 '우떠'가 K-푸드의 의미를 찾기 위해 비비고 행성으로 여정을 떠난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이번에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이는 '비비고X우떠'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들로 구성됐다. '비비고X우떠' 제품 구매 시 씰 스티커도 만나볼 수 있다. 각 제품별로 다른 디자인의 '우떠' 스티커 총 16종이 무작위로 들어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번 '비비고X우떠' 제품들은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대형마트를 비롯해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네이버, G마켓, B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브자리, 2024년 하반기 신제품 품평 수주회 실시
㈜이브자리가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온·오프라인 신제품 품평 수주회를 열고 올해 가을·겨울 시즌 침구 100여종을 선보였다. 이번 품평 수주회에서 이브자리는 한층 다양해진 디자인, 소재, 가격대의 하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어 하반기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이브자리는 기존 브랜드를 새로 단장해 호텔식 베딩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 '퓨어 시프(Pure-SIF)'를 선보이고 호텔식 침구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천연 소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반영해 양모 소재 제품군도 강화한다. 이브자리는 고품질의 100% 호주산 양모를 충전물로 사용하고 커버는 고밀도 면으로 만든 신제품을 출시한다. 또한 올 하반기 자사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의 비교체험 컨설팅 서비스도 강화한다. 먼저 전국 대리점이 참여하는 비교체험 컨설팅 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비교체험 컨설팅을 통해 주문제작(Order made)형 베개를 제안하는 슬립앤슬립 체험 특화 매장을 준비 중이다.
◆도미노피자, 21일부터 '대한민국 생활체육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생활체육을 즐기는 고객분들을 위한 '대한민국 생활체육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1일부터 3일간 전국의 도미노피자 매장 방문시 축구, 야구, 유니폼 굿즈 등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유니폼을 착용 또는 지참하면 모든 피자(M,L)를 방문 포장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주문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주문 시 2판까지 가능하다.
◆오리온, 햇감자 '포카칩·스윙칩' 생산 개시
오리온이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국내산 햇감자로 국내 대표 생감자칩인 '포카칩', '스윙칩'을 생산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카칩과 스윙칩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해남, 충청남도 당진·예산,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올해는 320여개의 전국 감자 재배 우수 농가와 계약을 맺고 약 1만5000여톤의 국내산 감자를 포카칩·스윙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여름 국내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이 출시됐다는 입소문이 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포카칩 열풍이 일었었다. SNS에서는 자발적으로 '100% 국산 햇감자' 문구가 담긴 패키지를 구매했다는 인증샷을 공유하고 "햇감자 제철에만 맛볼 수 있다", "햇감자를 확인하세요", "요즘 제철과자랍니다" 등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도 1년 중 가장 신선한 포카칩을 맛볼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F&B, 식물성 음료 '그린덴마크' 신제품 2종 선봬
동원F&B가 식물성 음료 '그린덴마크' 신제품 2종(콜라겐부스터·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통째로 갈아 넣은 아몬드에 각각 콜라겐부스터와 단백질 등 기능성 성분을 함께 담은 식물성 음료다. '그린덴마크 콜라겐부스터'는 식물성 콜라겐부스터 1000mg과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이 들어 있으며 '그린덴마크 프로틴'은 100% 식물성 단백질 5g과 비타민 3종(B·C·E),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모두 당류 함량이 없어 열량이 각각 50kcal, 65kcal에 불과해 식사대용으로 부담없다. 동원F&B는 '그린덴마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피 브랜드 '탐앤탐스'와 협업해 30일까지 탐앤탐스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Blooming Green Cafe'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식물성 음료와 어울리는 맑고 싱그러운 향취를 담은 공간으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를 포함한 탐앤탐스 일부 매장에서는 '그린덴마크' 2종을 활용한 신메뉴 2종(그레인 바닐라 아몬드, 아몬드 초코)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