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애경산업, 환경부와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MOU 外

◆애경산업, 환경부와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MOU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환경부와 12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취약계층의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민간기업이 생활환경 유해인자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취약계층 가구의 실내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시행된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사업에는 애경산업을 포함한 19개 기업이 참여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순샘 주방세제, 2080 치약을 후원하는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거주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랜드 로이드, 브랜드 뮤즈로 배우 손예진 발탁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손예진을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 로이드는 뮤즈 발탁과 동시에 손예진과 함께한 2024 튜더 로즈 가든 컬렉션(Tudor Rose Garden Collection) 화보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손예진은 어깨를 드러낸 화이트 드레스 위로 로이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튜더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레이어링(Layering)해 과감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 로즈 가든 컬렉션은 영국 왕실의 문장 '튜더 로즈(Tudor Rose)'를 재해석한 디자인이며 꽃이 피어나는 듯한 입체적인 구조를 다이아몬드로 구성하여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대명소노그룹, 소외계층 아동 위한 특별 공연 개최


대명소노그룹이 사회복지법인 대명복지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희망과 꿈을 전하는 특별공연 'SONO와 함께 하는 어린이 태권발레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과 예술단체 간 메세나 지원사업으로 비바츠아트그룹이 동참하는 이번 행사는 15일 강원 홍천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7월6일 경기 고양시문예회관, 13일 부천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태권발레여행'은 발레와 태권도를 결합해 서양의 예술장르와 한국의 태권도가 콜라보를 이루는 가족형 댄스뮤지컬이다. 조윤혜 비바츠아트 대표가 국내외에서 특허를 받아 대명소노그룹, 대명복지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 장애인복지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문화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대교CNS, 초거대 AI 학습 컨설팅 모델 고도화 사업 수주


대교그룹의 종합 IT 서비스 기업 대교CN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역량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초거대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역량 지원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초거대 AI 모델을 연계하여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의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교CNS는 기존 학습 컨설팅의 한계를 초거대 AI 도입을 통해 해결할 계획이다. 주요 과제로는 ▲느린학습자에 특화된 컨설팅 런칭 ▲초거대 AI 기반의 컨설턴트 고도화 ▲SaaS 서비스 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유니클로, 'PEACE FOR ALL'프로젝트 디자인 티셔츠 3종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3종을 6월21일 전 세계 출시한다. 올해로 출범 2주년을 맞이한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디자인이 담긴 티셔츠 컬렉션으로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이라는 취지에 공감하는 유니클로의 파트너들이 자발적으로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유니클로 자선 티셔츠 3종은 사진작가 사울 라이터(Saul Leiter), 아티스트 한 마이린(Han Meilin), 디자이너 토쿠진 요시오카(Tokujin Yoshioka)와 함께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된 'PEACE FOR ALL' 티셔츠 3종은 21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PEACE FOR ALL'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 3자간 MOU로 맞춤형 건기식 원스톱 솔루션 개발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COSMAX BIO)가 맞춤형 건기식 사업 운영자를 겨냥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12일 코스맥스바이오는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개인 영양 컨설팅 기업 비타믹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에스지아이시스템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업은 2025년부터 맞춤형 건기식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을 겨냥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1월부터 맞춤형건강식품판매업을 정식사업으로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법 개정안 시행을 예고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은 각각의 노하우를 살려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제공하기 위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롯데온,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와 손잡는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13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광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롯데온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협업한 경험과 광주광역시 기업과 상품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육성을 돕는다. 먼저 각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 20일부터 오프라인 교육 8회, 라이브 교육 4회로 진행한다. 이커머스 시장 동향부터 온라인 판매 시스템 실습 교육, 마케팅과 홍보 노하우 등 온라인 판매의 전 과정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롯데온 입점을 지원하며 업무 협약을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광주 오감만족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하고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웃백, 통합 앱 회원 400만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bhc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자사 앱 회원 수 400만 돌파를 기념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아웃백 앱 400만 돌파 이벤트는 기존 회원은 물론 행사 기간 내에 가입한 신규 회원들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우선 아웃백은 통합 앱 회원을 대상으로 '본-인 스테이크 2·3만원' 할인 쿠폰 2종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토마호크' 또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3만원 혜택 쿠폰의 경우 '본-인 스테이크'와 '보틀 와인'을 함께 주문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다.


◆hy,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파트너십 체결


hy가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FC서울)'과 2024 시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FC서울은 hy의 건강기능식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HT042(키성장엔)'를 구단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 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개별 포장해 휴대가 간편하고 사과맛 젤리스틱으로 거부감 없이 섭취 가능하다. hy는 파트너십 체결로 FC서울과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키성장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인볼, 홈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고 FC서울 선수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원데이 클래스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FC서울 산하 유소년팀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비비고 김치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여름 맞이 '비비고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8일까지 계속되며 비비고 김치 46종을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3kg'은 20%, 비비고 묵은지 900g'은 35% 할인 판매하며 '비비고 백김치 500g'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후 생산을 시작해 집으로 바로 배송하는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등 '생생배송' 제품들도 최대 25% 할인의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철 열무의 아삭함과 시원한 맛으로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비비고 열무물김치'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시험기간 푸드 할인전' 열어


쿠팡이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공부하며 먹기 좋은 식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연다.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커피, 에너지 드링크, 젤리, 초콜릿, 견과류, 영양제 등 학생에게 인기있는 식품을 최대 58% 할인한다. 음료와 간식으로는 ▲할리스 데이드림 드립백커피(9g, 5개입) 1개 7140원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1.42kg) 1개 2만5950원 ▲토블론 밀크초콜렛(100g) 20개 4만1990원 등이 준비됐다. 견과류와 영양제 상품으로는 ▲투데이넛 너트한줌 치즈퀴노아 견과(600g, 30개입) 1개 1만5500원 ▲덴프스 포스파티딜세린 브레인케어 영양제(24g, 60정) 1개 4만3350원 ▲위블리스 산리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구미덕(80정) 1개는 2만9000원 등이 있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순공 리그' 이벤트 실시


웅진씽크빅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비즈니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순공 리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순공 리그는 휴가철을 맞아 수강생들에게 여름휴가를 지원하기 위해 유데미가 특별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유데미 비즈니스 고객사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같은 회사 임직원 2~5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7월 한 달간 유데미 비즈니스 플랫폼 내 누적 평균 수강 시간이 가장 높은 팀과 개인에게는 호텔 숙박권, 뷔페 식사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도 SNS 인증 미션, 랜덤 추첨 행사를 통해 유데미 굿즈, 기프티콘 등의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데미 순공 리그는 별도의 신청 링크를 통해 6월 한 달간 팀 참여자를 모집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유데미 큐레이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