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PC 배스킨라빈스, 새 디저트 '위스키 마리아주'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 새 디저트 '위스키 마리아주'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디아지오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제품을 페어링한 '위스키 마리아주'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하이볼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이 안주나 마무리 디저트로 주목 받는 트렌드를 반영해 색다른 마리아주(marriage, 페어링 메뉴)를 기획했다. 워크샵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 마리아주' 라인업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커피에 조니워커 위스키를 더해 각각의 풍미를 살린 최고의 디저트 조합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위스키 아이리쉬 커피', '아포가토 3종', '위스키 샘플러 싱글' 등을 워크샵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LF 헤지스골프, 일반인 앰버서더 마케팅 효과 톡톡


생활문화기업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가 주 고객층인 3040대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일반인 앰버서더 '헤지스타(HAZZYSTAR)'의 주요 성과라는 게 헤지스골프의 설명이다. 헤지스골프는 지난해부터 3040대 골퍼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소속 선수 임진희 프로를 필두로 한 선수 마케팅과 일반인 앰버서더 헤지스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모집된 헤지스타 2기는 지난해 1기 모집 대비 지원자 수가 약 10배 늘어나며 67:1의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다. 2기 헤지스타는 골프와 패션에 진심인 다양한 직군의 3040대 일반인, 골프 인플루언서 등 15명의 멤버로 선발됐다. 아나운서, 모델, 치어리더, 간호사 등 자신만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키운 SNS 팔로우 1만 이상의 일반인들이다. 헤지스골프는 이러한 '헤지스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오는 8월 헤지스타 3기 멤버를 모집 예정이다.


◆컬리, '성공보장 간편식 공략집' 할인 기획전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인기 간편식을 한자리에 모은 '성공보장 간편식 공략집'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사미헌, 리틀넥, 모터시티, 연남 SAAP 등 웨이팅 필수 맛집부터 하림, 풀무원, 오뚜기, 프레시지 등 장바구니 단골 브랜드까지 총 5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도 마련했다. 다가오는 여름에 더 찾게 되는 쫄면, 비빔국수, 막국수를 큐레이션해 추천한다.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정호영셰프의 우동카덴'의 붓카케 냉우동, '최현석의 쵸이닷'의 씨푸드 콜드 카펠리니 파스타 등이다. 여름밤 홈술족을 겨냥해 '컬리포차'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고물가를 이겨낼 수 있는 만 원 가성비 한끼, 컬리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먹킷리스트 상품들도 추천한다.


◆오뚜기, 홈간편치킨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 출시


오뚜기가 냉동치킨 HMR(가정간편식)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냉동치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을 겨냥한 신제품이다.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은 100% 닭다리살(원료 닭고기 중)로 만든 순살치킨으로, 튀김옷에 볶은 현미를 넣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알싸한 마늘과 고소한 마요네스가 어우러진 '갈릭마요 디핑소스'를 별첨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기호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조리 시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분간 데우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치킨이 완성된다.


◆CJ프레시웨이, 노인요양시설 급식 전문 '서진푸드'와 MOU


CJ프레시웨이가 지난 5일 노인요양시설 이동급식 전문 기업 '서진푸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동급식이란 주방 시설이나 조리 인력이 없는 현장에 완조리된 식사를 배송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등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이동급식 운영 역량 및 효율성을 높이고, 최근 심화되고 있는 급식 조리 인력난 해소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서진푸드가 운영하는 이동급식 제조 시설에 맞춤 식자재를 유통하고, 위생 및 품질관리·제조 컨설팅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상호 보유하고 있는 메뉴 개발, 제조 역량을 활용해 급식 운영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풀무원녹즙, 상온 과채음료 '채소습관 케일샤인' 출시


풀무원녹즙이 온 가족 채소 섭취를 돕는 '채소습관 케일샤인'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채소습관 케일샤인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녹색 채소 케일(20g, 4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채음료다. 엄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착즙 공법을 사용해 케일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신선한 케일즙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 제조일 기준 3일 이내 착즙한 케일즙만을 사용했다. 제품은 한 박스(24개입) 39,600원이다.


◆동서식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 출시


동서식품은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기는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는 지난해 7월 선보인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와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2종의 미니 사이즈 버전이다. 기존 '포스트 에너지바'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별 소포장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서울우유 '커피타운 딥브라운 모카·화이트 바닐라'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RTD(Ready To Drink coffee) 컵커피 '커피타운' 2종 '딥브라운 모카, 화이트 바닐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편의점 주요 방문 타깃층의 니즈를 고려해 가격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면서도 트렌디한 RTD 컵커피를 내세워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신제품 서울우유 '커피타운'은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로 유명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원두가 사용된 RTD 컵커피다. '딥브라운 모카'는 네럴란드산 코코아 파우더의 진하고 향긋한 초코 맛이 인상적이다. '화이트 바닐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추출물의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CJ ENM, 'KCON LA 2024'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CJ ENM이 홍콩, 일본에 이은 'KCON LA 2024(케이콘 엘에이 2024)' 개최 소식과 함께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본격적인 'K-POP Fan & Artist Festival'로 발돋움한 KCON이 7월 26일일부터 7월 28일까지(현지시간 기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 길버트 린지 플라자(GILBERT LINDSAY PLAZA)에서 KCON LA 2024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를 비롯해 레전드 그룹 god 완전체가 KCON에서 최초로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 비비를 비롯해 에너지 넘치는 아이콘으로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전소미,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에 출연, 배우로서도 활약중인 올라운더 조유리, 화려한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보컬 장인 효린(HYOLYN) 등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애경산업, '2080 시니어 구강관리 교실' 실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지난 5일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구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2080 시니어 구강관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2080은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100세 시대, 즐겁고 활기찬 노년기를 보내기 위한 구강건강'을 주제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신한대학교 치기공학과 황경숙 교수를 특별강사로 초빙해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관리 방법 소개,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 실습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틀니 및 임플란트 관리법과 같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도 제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