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애경산업, 서포터즈 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外

◆애경산업, 서포터즈 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서포터즈 AK Lover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을 모집한다.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은 애경산업의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자신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 제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이다. 6월 3일부터 19일까지 AK Love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24일 선정자를 발표한다. 세부 모집 분야는 숏폼팀, 블로그팀, 인스타팀이다.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에 발탁된 크리에이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선정자 전원에게는 애경산업 제품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웰컴박스를 제공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최대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의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기획했다. 지원자 중 랜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200명에게 애경산업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주항공 포인트, 무선 마사지기, 스마트 밴드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코스맥스엔비티, 위·간·장 건강 3중 케어 숙취해소제 개발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가 숙취해소 소재 '노니트리(Nonitri)'와 위 건강 소재 '유산균발효대두분말'을 더한 이중제형 숙취해소제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노니트리는 코스맥스엔비티가 2022년 선보인 신개념 숙취해소 소재다. 주 원료는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노니 열매다. 노니는 면역력 향상과 소염·진통·해독 효과 등을 가지고 있다. 노니트리는 통상의 숙취 해소 소재가 간 건강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장 관련 증상 개선도 확인한 소재이다. 이번 이중제형 제품엔 노니트리 액상과 함께 위 건강까지 고려한 유산균발효대두분말 정제가 들어간다. 유산균발효대두분말은 위 점막 보호를 통해 위 불편감을 줄여주는 소재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위 식도 역류성 증상 개선과 소화불량 증상 개선이 확인됐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근 시일내에 고객사를 통해 노니트리-유산균발효대두분말 이중제형 숙취해소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비린내 제거 특허 기술 적용한 '생선구이' 제품 리뉴얼


풀무원이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의 특허 기술을 사용하는 국유 특허 사용 계약을 맺고 관련 기술을 자사 생선구이에 적용하여 제품 품질을 향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된 특허 기술은 2016년 국내 특허 등록된 국립수산과학원의 국유 특허 기술 '저염도 탄산수와 대추추출물을 이용한 고등어와 삼치의 비린내 제거·지방산화 방지 방법'(등록번호 10-164778)이다. 특허에 따르면 생선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pH 3.0~3.5의 저염도 탄산수 용액으로 세척하는 것만으로도 경제적이면서 위생적으로 세균 증식 억제와 비린내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풀무원은 수과원 특허 일부 청구항인 '저염도 탄산수를 이용하여 생선 원물의 비린내를 제어하는 방식'을 '1400도 직화 생선구이' 제품 리뉴얼에 적용했다. 풀무원은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고등어구이 130g(65gX2) 기획 상품으로 우선 선보이고 기존 제품 4종(고등어·순살 고등어·갈치·가자미)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하여 3분기까지는 리뉴얼을 완료할 계획이다. 제품 패키지에도 '국립수산과학원 특허 기술 적용' 문구를 삽입하여 소비자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롯데온, 다음 달 9일까지 '여름맞이 온앤더패션·뷰티' 행사 진행


롯데온이 3일부터 9일까지 '여름맞이 온앤더패션·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온 온앤더패션은 '패션페스티벌' 행사를 준비했다. 쉬즈미스, 헤지스, 빈폴, 라코스테, 골든듀 등 주요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신상품과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2시 선착순 최대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패션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모두 적용하면 여름 패션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50개 인기 브랜드를 7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온이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대표적인 여름 신상품으로 '마리끌레르 로고 나염 티셔츠'를 2만8000원대에, '시스티나 코튼 로고 배색 티셔츠'를 최종혜택가 3만원대에 판매하며 '미니멀프로젝트 오버핏 반팔티셔츠'를 1+1으로 2만6000원대에 판매한다.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3일부터 12일까지 '뷰티올패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키엘, 에스티 로더, 입생로랑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셀퓨전씨, 폴라초이스, 에뛰드 등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인기 뷰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동원F&B, 배우 정해인 모델로 '양반 비빔드밥' CF 공개


동원F&B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 TV CF를 공개했다. CF에서 모델 정해인은 '이건 비빔밥의 넥스트 레벨이야'라고 말하며 양반 비빔드밥을 한 입 가득 먹어 입맛을 자극한다. '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로 지은 밥과 풍부하게 담긴 자연재료들이 비벼져 있는 레디밀(Ready-Meal) 제품이다. 글로벌 한식 HMR 브랜드 '양반(YANGBAN)'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재료를 꽉 채워 넣어 입안 가득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700W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용기는 2분 30초, 파우치는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동원F&B는 이번 TV CF를 시작으로 메이킹 필름, SNS 숏츠 등 후속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홈플러스, 환경 생각하는 가족단위 '녹색소비족' 늘었다


홈플러스에 녹색소비 바람이 불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녹색제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비롯해 10~11월 녹색제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5% 증가했다. 녹색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홈플러스는 4일부터 11일까지 환경의 날 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녹색제품 약 150종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녹색소비 참여를 독려하는 동시에 녹색제품 인식 확산에도 기여하기 위해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4일부터 30일까지 녹색제품 구매 후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 세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오뚜기,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 론칭


㈜오뚜기가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 론칭과 함께 '마라탕면' 용기면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마슐랭'은 오뚜기의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에 이은 마라맛을 대표하는 신규 브랜드로 '마라탕면'과 '마라샹궈'까지 2가지 용기면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6월 14일에 먼저 출시되는 '마슐랭 마라탕면'은 얼얼한 2단계 맵기의 마라탕으로 '푸주'와 '두부피' 건더기를 넣어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였고 마라탕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제품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응용 레시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호에 맞게 별첨 유성스프의 양을 조절하거나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SPC 던킨, 독자 R&D 기술력 담은 기념 제품 출시


SPC그룹의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인공지능(AI) 뮤직테크 기업과 협업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던킨이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신제품은 '라이스 글레이즈드', '인절미 후로스티드', '30th 해피버스데이' 도넛 등 3종이다. 먼저 가장 한국적인 원료인 우리 쌀을 활용한 도넛인 '라이스 글레이즈드'와 '인절미 후로스티드'를 선보였다.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개발(R&D)로 개발한 특허 토종 효모(SPC-SNU 70-1)와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한 발효종 '상미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 '라이스 글레이즈드'는 쌀가루를 넣은 반죽으로 만들어 담백하고 쫀득한 도넛에 달콤한 글레이즈 코팅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던킨의 대표 제품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를 잇는 차세대 대표 도넛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인절미 후로스티드'는 링 모양의 쌀 도넛에 인절미 초코 코팅을 입힌 제품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인절미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J온스타일, 상반기 뷰티 어워즈 개최


CJ온스타일이 16일까지 상반기 뷰티 상품(1월 1일~5월 31일)을 집계해 분야별 히트 상품을 선보이는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 상반기 1등 상품은 각 분야별로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페이셜 뷰티기기 부문)', '아렌시아 떡솝(클렌저 부문)', '프란츠 투명 썬패치(썬패치 부문)', '에이지투웨니스 팩트(색조)', '다이슨 에어랩(헤어기기)' 등이다. 아렌시아, 동국제약, 블랑두부 등은 상반기 결산을 기념해 업계 최초로 신제품 론칭 TV방송을 진행한다. 아렌시아는 15일 오후 12시 40분에 특대용량(260g) 버전 '아렌시아 바디떡솝'을 첫 선보인다. 페이셜 떡솝 대용량(120g) 5통과 정품(50g) 2통을 구매하면 전 고객에게 신제품 바디 떡솝 특대용량 1개를 추가 증정하기도 한다. 동국제약은 16일 오후 4시 20분에 '썬마데카 크림'을, 블랑두부는 15일 오후 9시 35분 최신상 '글로우핏 란제리 쿠션'을 공개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3일 오후 5시에는 다이슨을, 5일과 12일에는 AHC 아이크림, 선크림과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를 특별가에 선보인다. 13일에는 CJ온스타일 대표 뷰티 라이브커머스 '환승뷰티'에서 블랑두부 최신상 쿠션을 판매한다.


◆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멘토링 클래스' 진행


동서식품이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첫 번째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의 온라인 문학 창작 강의,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는 글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작 입문을 돕고자 마련한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이다. 3일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멘토링 클래스는 국내 유명 작가들이 문학상의 4개 응모 분야별(시·소설·수필·아동문학)로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창작 노하우를 전달한다. 월요일은 시 부문의 천수호 시인, 화요일은 소설 부문의 정용준 작가, 수요일은 수필 부문의 전석순 작가, 목요일은 아동문학 부문의 정란희 작가의 강의 영상이 매일 1편씩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28일에는 온·오프라인 생방송으로 '멘토링 토크쇼'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진행된다. 멘토링 토크쇼는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와 제11회 동서문학상 은상 수상자인 윤정은 작가가 자신만의 창작 노하우와 문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는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롯데GRS,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 'THAIFEX' 참가


롯데GRS가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인 NRA쇼 시식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이어 태국에서 개최한 태국 방콕 식품 박람회(Thailand's International Food Exhibition, THAIFEX, 타이펙스)에 참석했다. 타이펙스 박람회는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하였으며 약 3034개 업체가 참가하고 133개국 약 8만명이 방문하는 동남아 최대 무역 박람회다. 롯데GRS는 이번 타이펙스에서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함께 '강정치킨'을 관람객 대상으로 시식회를 운영하고 경품 증정 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또한 동남아국 신규 진출을 위해 박람회 운영 기간 중 동남아 신규 파트너사 모색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상담 운영으로 총 100건 이상의 상담 운영·시식회·이벤트에 약 1만여명이 롯데리아 전시관을 체험했다. 롯데GRS는 지난해와 올해 미국과 태국에서 개최된 박람회에 연속 참가하며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다.


◆시몬스, 통기성 'N32'와 냉감 '쿨링 패드'로 여름나기 제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N32(폼 매트리스·스프링 매트리스·토퍼)와 ▲케노샤 홈 매트리스 쿨링 패드를 추천한다. 첫 번째 아이템인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특히 N32 폼 매트리스의 자체 개발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은 강력한 통기성을 선사하고 매트리스 최상단에 천연 소재의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더해 한여름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고탄성 패턴폼으로 시몬스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같은 탄성감을 구현하고 수면 중 신체 일부에 체중이 집중되는 쏠림 현상 예방해 여름철 쾌적한 수면환경을 완성한다. 특히 N32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는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 '린넨'을 적용했다. 아울러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매년 갱신하고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로 생산하고 있다.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노샤 홈(KENOSHA HOME)의 '매트리스 쿨링 패드'도 빼놓을 수 없다. 매트리스 쿨링 패드는 냉감 소재와 면 소재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리버서블 제품으로 출시됐다. 쿨링 패드는 GK, KK, LK, QE, SS 다섯 종류로 출시되며 색상은 화이트 1종이다. N32와 케노샤 홈의 매트리스 쿨링 패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몬스 침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3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