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새로운 자녀 침대 프레임 '도미크'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아늑한 동화 속 침실 분위기의 2024 S/S 신제품 자녀 침대 프레임 '도미크(Domic)'를 선보였다. 도미크는 높은 지붕 형태의 헤드 보드가 아이의 상상력을 더하는 슈퍼싱글(SS) 전용 프레임이다. 해당 제품은 레트로 무드의 스트라이프 패턴과 화사한 컬러로 침실에 발랄함을 더한다. 컬러는 오렌지레드와 스카이블루 총 2종으로 컬러별 풋보드 디자인이 상이하다. 오렌지레드는 풋보드에도 지붕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스카이블루는 라운드 스퀘어 디자인을 더했다.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시몬스 모든 프레임은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시몬스의 신제품 프레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몬스 침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차별화된 투어'남미 여행'상품 론칭
홈앤쇼핑이 6월 2일 오후 9시 35분에 다시 한 번 남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온라인투어와 함께 '남미 졸업여행'이라는 타이틀로 남미 대표 5개국(브라질, 파라과이, 페루, 아르헨티나, 볼리비아)의 핵심 관광지들과 이색투어 일정까지 포함해 타사와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기획했다. 남미의 대표 관광지인 이과수 폭포, 우유니 사막 별빛투어, 모레노 빙하 등은 물론이고 나스카 유적지 경비행기 투어와 사막 오아시스 마을투어 등의 일정이 포함됐다. 5개국 17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본 상품은 인천공항부터 인솔자가 전 일정을 동행하고 남미 여행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선택 관광들을 모두 포함시켰다. 뿐만 아니라 2대 디너쇼와 우유니 사막 캠핑식을 포함한 13대 특식까지 제공한다. 비행은 프리미엄 국적기 아시아나항공 왕복 탑승으로 약 10시간 정도의 장거리 비행을 편안하게 시작한다. 숙박 또한 우유니 사막에서의 소금호텔 1박을 포함해 전 일정 엄선된 호텔에서 보다 편안한 여행 환경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소비자들이 만든 '밈' 활용해 소통 이어간다
롯데웰푸드가 소비자들이 만든 '밈(Meme)'을 활용해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간다. 밈이란 인터넷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어떤 생각, 문화, 유행 등이 모방이나 복제 등 2차 창작물 형태로 확산되는 현상을 뜻한다. '행복한 몽쉘'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밈이다. 몽쉘을 개봉했을 때 일부 제품에서 방긋 웃는듯한 모양의 데코라인(물결무늬 초콜릿 장식)이 등장하는데 이에 소비자들이 행복한 몽쉘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행복한 몽쉘은 SNS채널에서 "당신은 방금 행복한 몽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주변 친구들에게 응원을 전달하는 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캠페인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를 6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몽쉘을 구입하고 행복한 몽쉘을 찾아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복한 몽쉘 참가 작품 중 내부심사를 통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소비자 투표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8일만에 20만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23일 출시한 생과일 음료 3종이 출시 8일 만에 누적 판매 2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과일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매해 출시마다 큰 화제를 모으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메뉴다.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출시 이후 8일 동안(5.23~5.30) ICED 베버리지 음료 매출 중 약 4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다시 한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생과일 음료' 열풍은 본격적인 무더위에 갈증을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과일을 보관하며 먹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소비자들의 수요가 복합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멤버십 APP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생과일 신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31일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생과일 음료' 3종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bhc치킨, 미국 가맹사업 시작… 샌디에이고에 2호점 오픈
bhc치킨이 미국 2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San Diego Sorrento Valley)'은 미국 내 두 번째 매장이자 북미 가맹 1호점이다. bhc치킨은 올해 안에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칼스배드점, 랜초버나도점 등을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심플하면서도 밝은 느낌의 다이닝 공간으로 꾸며졌다. 약 50평(165㎡) 규모의 실내에는 48석, 야외에는 공용 테이블 70석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퀵 서비스 레스토랑)' 운영 시스템을 첫 도입했다. QSR 시스템은 조리가 끝난 제품을 제공하는 패스트푸드와 달리, 주문 즉시 매장에서 조리 후 제공되어 신선함이 특징이다. 점심에는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치킨', '치킨 샌드위치' 등을 판매한다. 또한 저녁에는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bhc치킨의 대표 메뉴들과 함께 한국식 '치맥'을 즐길 수 있다.
◆LF 헤지스, '동물자유연대'에 2000만원 기부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패션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8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동물 보호센터인 '온 센터(ON Center)'에 반려동물 복지 증진 사업 기금으로 2000만원을 전달했다. 헤지스는 영국 사냥견인 '잉글리쉬 포인터'를 브랜드 심벌로 삼고있는 만큼 2000년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유기견 입양 캠페인과 반려견과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동물 복지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해피퍼피 캠페인'을 첫 선보이며 브랜드 심볼인 강아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매해 국제 강아지의 날 기부금 확보를 위한 브랜드 활동을 적극 홍보 하고 있다. 올해 헤지스의 기부금 2000만원은 동물자유연대의 국내 최초 동물 복지형 보호소인 'ON DOG' 센터의 시설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원산업, 선단 현대화로 지속가능한 수산업 선도한다
동원산업이 30일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동원산업 부산지사에서 국내 조선소 한국메이드와 2척의 선망선 신조 발주 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어선은 모두 2000톤 급 선망선으로 총 투자 금액은 약 1000억원이며 각각 2026년과 2027년 첫 출항에 나설 계획이다. 동원산업은 이번 신규 어선 도입을 통해 수산사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한다. 어획 장비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운항되는 선박으로 탄소 배출을 감소할 수 있게 됐다. 원양어선 최초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현장 밀착 관리가 가능해져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선단의 거주·작업 환경을 향상시켜 선원복지를 강화했다. 아울러 3D 소나, 레이더,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드론 등 최신 어탐 기술을 도입했으며 고부가가치 횟감용 참치 '슈퍼튜나(Super Tuna)'를 생산할 수 있는 특수 급냉 설비를 탑재해 조업 경쟁력도 높였다.
◆코오롱FnC, 멤버십 제도 개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7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멤버십인 'eKOLON(이코오롱) 멤버십'을 'OLO(오엘오)멤버십'으로 개편한다. 코오롱FnC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6단계 등급을 7단계로 늘렸다. 구매 이력이 없는 일반 고객은 패밀리 등급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신규 가입 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 3, 5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화이트·그린·블루·퍼플·블랙 등급의 명칭은 유지하면서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화이트 등급은 연 6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에서 연 50만원 미만 구매 고객으로 ▲그린 등급은 연 200만원에서 연 100만원 미만으로 ▲블루 등급은 연 500만원 미만에서 연 200만원 미만 ▲퍼플 등급은 연 1500만원 미만에서 연 500만원 미만 ▲블랙 등급은 연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서 연 100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경된다. 여기에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마련한다. 골드 등급은 연 구매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골드 등급 중에서도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100명은 '골드TOP'으로서 1년간 VVIP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컬리 평택센터, 국토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획득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자사의 평택물류센터가 정부로부터 '스마트물류센터' 본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컬리에 따르면 이 회사는 14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심사 심의'에서 1등급 인증을 통보받았다. 국토부는 기존 물류센터를 초고속 화물 처리가 가능한 첨단센터로 전환하기 위해 21년부터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센터 건축 전 설계도 등으로 인증하는 예비인증과 준공 이후의 본인증으로 나뉜다. 인증 기준은 입고부터 출고까지 물류 과정별 첨단·자동화수준(기능영역), 건축물의 구조적 성능(기반영역), 친환경성·안전성(기반영역) 등이 있다. 총 1000점(만점)을 기준으로 1~5등급으로 차등 부여하며 컬리가 받은1등급은 950점 이상이다. 평택물류센터는 자동화 설비 설계와 운영, 안전, 환경, 물류정보시스템 등 모든 항목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유니클로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유니클로 감사제에서는 유니클로의 대표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에어리즘 라인업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의 에어리즘 이너웨어, 에어리즘 브라탑, 에어리즘 코튼 폴로 셔츠를 비롯해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 티셔츠(5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유니클로의 4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된다. 감사제 동안 유니클로 매장 구매 고객에게는 단팥빵과 약과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는 국내 1호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 커피'와 협업한 '드립백 커피'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쿠팡, 골드박스서 '경주월드'와 '캘리포니아비치' 종일권 특가 판매
쿠팡이 6월 1일 단 하루 와우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경주월드와 캘리포니아비치 종일권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 특가로 제공하는 상품은 인기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와 테마파크 경주월드다. 캘리포니아비치 하이시즌(7월 1일~19일) 종일권은 대인 2만900원, 소인 1만1900원에 제공한다. 각각 정상가인 5만4000원, 3만8000원 대비 61~69% 할인한 금액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이다. 골드시즌(7월 1일~31일) 대인 종일권도 2만5900원, 소인은 1만4900원으로 최대 69% 할인한다. 경주월드 종일권은 대인 2만9900원, 소인 1만9900원으로 최대 45% 가격을 낮췄다. 경주월드 티켓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송' 전국 매장에서 튼다
CJ올리브영이 6일까지 열리는 여름맞이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 직원이 직접 부른 '올영세일SONG(올영세일송)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매해 3,6,9,12월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인 '올영세일'을 기다리며 성원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올영세일에 앞서 올리브영은 5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경연 행사인 '너의 목소리를 올영'을 개최했다. 미리 제공한 올영세일송 노래 반주(MR)에 맞춰 참가자들이 직접 부른 노래 또는 개사, 편곡 등을 거친 녹음본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참가자에게 시상하는 콘테스트다. 특히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전문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한 올영세일송을 전국 매장에서 틀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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