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프레시웨이가 2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시상하는 제도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표창을 통해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제도, 고용상 기회균등 실현 등 다양한 측면에서 남녀고용평등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들을 대표해 남녀고용평등 우수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남녀 임직원 모두가 차별 없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채용·인사·복지 등 다양한 제도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양성 평등한 고용 환경 조성과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제도와 직장 문화 발전에 앞장서 모두가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경영진, 국립서울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이디야커피가 28일 가맹점주와 임직원 20여명이 함께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김상수 이디야커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가맹점주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임직원은 현충탑 묵례를 시작으로 제7묘역에 안장된 총 864기의 묘비를 닦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시든 꽃과 쓰레기 등 각종 부산물을 수거하고 잡초 뽑기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과 희생정신을 기렸다. 제7묘역은 장병묘역으로 조성되었으나 일부 경찰관묘역으로 사용돼 현재는 육군 838위, 해군 4위, 공군 1위, 경찰관 9위, 애청단원·종군자 10위, 군무원 1위, 일반유공자 1위 등 총 864위가 안장돼 있는 묘역이다.
◆홈앤쇼핑, 특집 프로그램 수정샵(#) 첫 방송
홈앤쇼핑이 쇼호스트 이수정의 특별 프로그램 '수정샵(#) with 홈앤쇼핑'을 첫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첫 방송에서는 뉴욕 감성이 돋보이는 나인웨스트의 프리미엄 라인 9X9 인트레치아토 뮬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나인웨스트는 라이선스 제품으로 수정샵 방송에서만 론칭 기념 파격적인 특가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소프트한 천연 양가죽 바디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택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 발이 갸름해보이는 라운드 스퀘어 라스트를 사용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자아낸다. 또한 장인이 수작업으로 꼬아만든 인트레이차토 공법을 사용하였고 더블 레이어 쿠션으로 푹신한 쿠션감이 특징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안정감 있는 굽 높이 5cm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블랙, 토프, 아이보리, 옐로우, 퍼플 총 5종의 다양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아이라이킷, 순살 '아이러브큐브 가자미'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이 '아이러브큐브 가자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러브큐브 가자미'는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순살 가자미 제품이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특히 안전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입고 후 철저한 방사능 검사를 거쳐 안전한 가자미 원물만을 선별했고 순수한 가자미살를 그대로 사용해 손질했다. 편의성도 뛰어나다. 가자미 살에서 껍질과 가시를 제거해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고 사각형 큐브 모양이라 필요한 양만큼만 꺼내 사용하기도 좋다. 또 순살 제품이라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반찬이나 이유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아이러브큐브 가자미'는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출시
소노시즌(SONOSEASON)이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한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를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 다각화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소노시즌이 처음으로 내놓은 룸앤패브릭 탈취제다.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는 탁월한 피톤치드 효과로 의류, 베개, 이불 등 섬유는 물론 집 안과 차량 내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향도 다양화했다. 편백오일과 솔 오일을 함유해 청량한 숲의 우디향을 느낄 수 있는 '파인트리', 편백오일과 솔오일, 시더우드오일이 어우러져 한층 깊이 있는 향을 선사하는 '시더우드' 등 총 2가지다. 이번 신제품은 제품 케이스와 리필 파우치, 옷장이나 신발장 등에 걸 수 있는 프래그런스 태그가 함께 담긴 세트와 리필 파우치 단품으로 선보였다.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브랜드 스토어와 소노시즌 공식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된다. 세트 제품은 6월 30일까지 출시 기념 20%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백투더 롯데닷컴' 행사 진행
롯데온이 창립 28주년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백투더(Back to the) 롯데닷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 계열사 상품과 인기상품을 1996년 창립 당시 수준의 가격으로 제안한다. 먼저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1만원 카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시간대별 테마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1996년 추억의 먹거리를 당시 가격으로 선보이는 '그-때 그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30일에는 햄버거를 1900원에 판매하며 31일과 1일에는 세븐일레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판매해 '롯데 아몬드초코볼'을 500원에 '롯데 빠다코코낫'을 300원에 선보인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인기상품을 최대 50% 포인트백 혜택으로 선보인다. '크리넥스 3겹 순수소프트 화장지(24롤X2팩)'를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타임머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명품 브랜드 셀린느, 프라다, 에그 등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일 선착순으로 엘포인트 최대 30만점을 적립해준다.
◆쿠팡, 난치병 환아 가족들 응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펼쳐
쿠팡이 28일 서울대어린이병원 꿈틀꽃씨 쉼터에서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 함께 난치병 아동과 가족들을 응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3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에 난치병 환아들을 초청하는 소원 성취 이벤트를 진행 후 또 한 번 난치병 환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쿠팡은 간모세포종, 유잉육종 등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15명의 난치병 아동과 가족들을 꿈틀꽃씨 쉼터로 초청해 선물을 증정하고 벌룬매직쇼 등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웃음을 안겨줬다. 특히 힘든 투병생활을 함께 하고 있는 부모님들을 위한 서프라이즈 선물을 준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간모세포종을 앓고 있는 예 군(만 11세)은 국가대표 농구선수가 꿈이었지만 투병생활 이후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유튜버를 꿈꾸게 됐다. 올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통해 게임유튜버 홀릿과 한 팀으로 브롤스타즈 게임을 중계하는 소원을 성취했다.
◆도미노피자, 'Sonny Edition 3종' 31일 출시
도미노피자가 전속 모델인 손흥민 선수를 모티브로 한 'Sonny Edition 3종'을 31일에 출시한다.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기간 한정으로 출시하는 'Sonny Edition 3종'은 도미노피자와 손흥민 선수가 함께하는 메뉴로 'Sonny 슈림프 킥' 피자 1종과 'Sonny 피시 앤 칩스', 'Sonny 사이드 업 파스타' 사이드 2종으로 출시된다. 'Sonny 슈림프 킥' 피자는 L사이즈 만 판매하며 3만2900원으로 회원 혜택 적용 시 20% 할인된 2만6320원부터 즐길 수 있다. 또한 'Sonny 피시 앤 칩스'는 7700원, 'Sonny 사이드 업 파스타'는 9800원이다. 도미노피자의 'Sonny 슈림프 킥' 피자는 매콤한 아라비아타 소스와 부드럽고 달콤한 스위트 리코타 치즈 조합을 베이스로 꼬리 알새우 토핑의 풍성함과 탱글한 식감을 더했다. 'Sonny 피시 앤 칩스'는 흰살 생선 튀김과 케이준 웨지 감자를 가득 담았으며 'Sonny 사이드 업 파스타'는 스위트 리코타 치즈, 콰트로 치즈 퐁듀에 페퍼 소시지로 식감을 더한 파스타로 31일부터 7월 11일까지 판매된다.
◆LF 이자벨마랑·빈스, 현대 중동점에 남녀 복합 매장 오픈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과 미국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Vince)'가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경기 서부 상권의 신명품 고객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2008년 말부터 LF가 국내 전개 중인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은 1994년 프랑스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현재 미국·일본·한국 등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토탈 럭셔리 브랜드다. 2018년부터는 남성 라인을 국내 시장에 도입했고 이러한 변화를 반영해 기존 매장들을 남녀 복합 매장으로 리뉴얼하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자벨마랑의 23개 매장 중 남녀 복합 매장은 지난해 8개에서 현재 14개까지 확대됐다. 지속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빈스(Vince)'는 LF가 2012년부터 국내 전개 중이며 '조용한 럭셔리'를 앞세워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룩을 더욱 강조하고 있고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남녀 복합 첫 매장을 오픈했다. 올해 하반기 FW 상품부터 본격 남성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미서부·하와이 신개념 패키지 출시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미서부와 하와이에서 관광·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국에서 관광과 휴식을 동시에 13일'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과 호놀룰루~인천 노선을 이용한다. 미서부에서는 골든 너겟 호텔 등에 숙박하며 하와이에서는 뛰어난 접근성의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에 묵는다. 관광 일정도 알차다. 미서부에서는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샌타바버라 등 대표 관광지를 방문하며 하와이에서는 휴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미서부에서는 3대 캐니언으로 꼽히는 그랜드 캐니언·브라이스 캐니언·자이언 캐니언을 찾는다. 사암(砂岩) 협곡인 앤털로프 캐니언과 말발굽 형상의 협곡 호스슈 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도시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트윈 픽스와 랜드마크 금문교, 예술인들이 모여 사는 고즈넉한 마을 소살리토 등을 찾는다. 하와이에서는 3일의 일정 가운데 2일은 자유일정이며 1일은 오아후섬 일주 투어에 참여해 마카푸우 포인트와 다이아몬드 헤드, 할레이바, 파인애플 농장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취약계층 이동차량 지원사업 10년째 지속
하이트진로가 2015년부터 10년째 진행중인 '2024년 취약계층 이동 차량 지원사업'의 지원기관 공모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사회복지기관 대상으로 5월 27일부터 6월 21일까지 접수 진행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영상심사를 거쳐 8월에 최종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 올해는 100주년을 맞아 기존 경차 12대와 승합차 2대를 신규 지원할 예정인데 이중 총 3대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더 나은 이동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휠체어리프트 개조차량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지원할 14대를 포함하면 10년동안 전국 88곳 사회복지기관에 총 88대의 이동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하이트진로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하이트진로챔피언십' 골프대회 참가 선수들의 후원금이 더해져 더욱 의미가 있다. 이동차량 기증식 또한 '하이트진로챔피언십' 시상식과 같이 진행되며 이후 10월 말에 각 기관별로 차량이 전달된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단지, 용기' 에디션 출시
빙그레가 1974년 출시해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바나나맛우유의 50주년을 기념하는 '단지, 용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50주년 에디션은 제품명이 있던 위치에 '단지 00할 용기' 문구가 각인돼 소비자들이 원하는 문구를 자유롭게 적어 다양한 상황에 활용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빙그레는 이 에디션을 기념하고자 바나나맛우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6월 초부터 7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50개의 용기문구가 담긴 스페셜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이 이벤트를 통해 가장 많이 응모된 문구를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스페셜 에디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