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경기도와 배달파트너 안전환경 조성 MOU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과 협력해 배달파트너의 안전환경을 위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쉼터 보호장구·물품 지급 등 다양한 지원책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업무협약식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등이 함께했다. CES는 지난해 11월 강남구와의 업무협약, 지난달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에 지속 힘써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겨울에 이어 최근 혹서기 대비 무상 안전점검·소모품 교체 행사를 열어 배달파트너의 안전운행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여름학기 시작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여름학기의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여름학기를 맞아 저녁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20% 늘렸다. 먼저 야외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 강좌는 요트 위에서 한강의 해질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선셋 요트 투어'로 와인과 핑거푸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다 같이 공원에서 달린 후 맥주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나이트 런', 유명 티 바(Tea Bar)에서 다양한 차와 주류를 맛볼 수 있는 '알디프 티 칵테일', 전문 해설가와 함께 과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름 밤 국립중앙박물관 투어' 등이 있다.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해보는 강좌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세계적인 종합 스포츠 대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됨에 따라 늦은 시간에 경기를 관람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야식 만들기'와 '방구석 칵테일 만들기'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개막식 당일(7/26)에는 '돔페리뇽 샴페인 테이스팅' 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 창사 40주년 기념 '국산콩 유기농 두부' 한정 판매
풀무원식품이 국산 특등급 유기농 콩에 풀무원의 두부 제조 역량을 더해 만든 창사 40주년 기념 프리미엄 두부 '국산콩 유기농 두부(300g,5980원)'를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국산콩 유기농 두부'는 한시적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국산콩 유기농 두부'는 풀무원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두부로서 더욱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최적의 원료 배합으로 콩 고유의 고소한 단맛을 극대화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풀무원 고유의 라이트그린 컬러를 사용한 슬리브 디자인을 더하고 제품명을 세로형으로 기재하여 기존 제품과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측면에는 창사 40주년 엠블럼인 '풀무원과 함께 40th'와 '위대한 농부 원경선의 뜻을 담다'라는 문구를 삽입했다. 제품은 이달 말부터 8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부 백화점과 3대 할인점에서, 온라인으로는 컬리와 쿠팡에서만 판매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선발 투표 진행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2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베스트 도넛' 선발·재출시를 위한 투표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베스트 도넛'은 과거 인기를 끌었던 20종의 도넛 중 전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되며 향후 크리스피크림 도넛 20주년 기념 도넛으로 재출시 될 예정이다. '베스트 도넛' 후보는 ▲리얼 초코 도넛 ▲크림 듬뿍 도넛 ▲프레시 프룻 필링 도넛 ▲크림치즈 필링 도넛 ▲베이직 도넛 총 5개의 카테고리 내 20개의 도넛이 선정됐다. 롯데잇츠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카테고리 내 후보 도넛들 중 다시 맛보고 싶은 도넛을 1개씩 선택하면 된다.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6월 13일 롯데잇츠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켈리와 함께하는 2024 센텀맥주축제' 후원
하이트진로가 부산을 대표하는 시티 타운 페스티벌 '켈리와 함께하는 2024 센텀맥주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여름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앞세워 소비자 접점의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켈리와 함께하는 2024 센텀맥주축제'는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광장에서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11일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하루 4시간만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현장 구매와 예스24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주말은 이미 매진되었고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대비 1.5배 커진 규모의 행사장 곳곳에 이벤트존과 브랜드존,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과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쏘맥자격증 발급 이벤트와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타투 스티커와 두꺼비 포토존 등의 재미 요소를 더해 축제를 풍성하게 구성했다.
◆오리온, '스트리트 꼬북파이터' 이벤트 진행
오리온이 K-스낵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꼬북칩'의 출시 7주년을 맞아 '스트리트 꼬북파이터'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트리트 꼬북파이터는 가장 좋아하는 꼬북칩 맛을 투표하는 이벤트로 포카칩이 포장재 색상에 따라 파카칩(파란색+포카칩)과 초카칩(초록색+포카칩)으로 불리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꼬북칩' 역시 SNS 등에 맛별 선호도 관련 게시글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마련됐다. 행사 페이지에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콘북칩(콘스프맛+꼬북칩)과 초북칩(초코츄러스맛+꼬북칩) 중에 선택 가능하다. 투표 후 '응원톡 매치'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꼬북칩 1박스씩을 선물할 예정이다. '꼬북칩 덕질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꼬북칩에 대한 애정을 담아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총 40명에게 이번 이벤트에서만 증정하는 '특별 제작 대형 꼬북칩'과 6월에 출시되는 '꼬북칩 신제품'을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BQ, 가정의 달에도 패밀리와 선한 영향력 확산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대구에 위치한 백혈병환우회에 치킨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부터 이어온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린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이다. 본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해 매장 인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한다. 이번 활동에는 대구복현아너스점 패밀리가 참여했으며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는 백혈병 환우에게 직접 만든 치킨을 전달했다. 해당 패밀리는 이번 활동 외에도 지역 내 경찰서·소방서 등에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 미리 준비하는 여름 먹거리·용품 할인전
이마트가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여름 먹거리·용품 기획전을 열고 해당 품목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윗등심살(100g, 냉장)'의 경우 50% 할인된 3390원에,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불고기·양지(100g, 냉장)'는 50% 할인된 각 1890원/23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갈비살·부채·치마살·살치살 등 달링다운 와규 상품들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름 제철 과일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성주 참외(4~8입/봉)'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된 8800원에 선보이며 당도선별·꿀처럼달콤한·유명산지·흑미수박 등 수박들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여름 냉방 가전과 여름 의류 할인전도 진행한다. '신일 표준형 선풍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만원 할인된 3만9000원에 판매한다.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1000만개 판매
CJ제일제당이 '햇반 곤약밥'이 2022년 9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 판매량의 월 평균 성장률은 약 23.5%를 기록했으며 성수기인 여름을 앞둔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어 판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햇반 곤약밥의 인기 요인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현한 맛과 간편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은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밥의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또한 따로 곤약쌀을 준비하고 불리는 번거로움 없이도 2분만에 완성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 할리데이비슨과 라이선스계약 체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6일 미국의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21년 전통을 가진 할리데이비슨의 브랜드 DNA를 활용해 올해 9월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주요 지역 라이선스를 포함하고 있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아시아의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올해 9월 출시하는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모터사이클 문화에 친숙한 고객층 뿐만 아니라 할리데이비슨의 브랜드 정신에 공감하는 2030세대가 타겟이다. 젊은 층이 좋아하는 온라인 플랫폼과 핵심 지역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차별화 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카스 0.0' 병 제품 출시
오비맥주가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330ml 병 제품을 전국 일반 음식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카스 0.0를 편의점 등 가정 시장과 온라인 채널 외에도 일반 한식당·고깃집 등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비알코올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외식·유흥 시장용 병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28일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공포돼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개정안 시행 이전까지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알코올 도수 1% 이상의 주류만 유통할 수 있었다. 주류법 개정안 시행 이후 비알코올 음료를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경우는 카스 0.0가 최초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숙성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신선하고 상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0.05% 미만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쿨 서머'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호텔·리조트의 명소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빙수가 포함된 '쿨 서머(COOL SUMMER)'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시원한 여름을 켄싱턴에서'라는 콘셉트로 지점별 '클래식 허니 빙수'와 '클래식 팥빙수'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지점별 특색이 담긴 '초당 옥수수 빙수', '설악산 빙수', '흑임자 빙수' 등을 맛볼 수 있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빙수 1개 ▲오호라 페디 세트(젤 스트립 페디 1종과 프로 글로시 탑젤 1개, 젤 램프 1개)등으로 구성됐다. 쿨 서머 패키지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9만9900원부터 (세금포함, 켄싱턴리조트 경주)다. 쿨 서머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9개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 4곳(평창 · 설악 · 여의도 ·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켄싱턴리조트 5곳(설악밸리 · 설악비치 · 가평 · 경주 · 지리산하동)에서 선보인다. 자세한 지점별 전망과 패키지 정보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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