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3기 신입생 모집 外

◆오비맥주, 글로벌 인재 육성 '마케팅스쿨' 3기 신입생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오비맥주가 글로벌 마케팅 인재를 육성하는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OB Marketing School)' 3기 신입생을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올해 '공유하고, 나누다(Sharing, the Shared)'라는 콘셉트 하에 오비맥주 현업 마케터들의 실전 마케팅 노하우 전수, 동아리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교육 커리큘럼은 오비맥주의 마케팅 철학을 시작으로 ▲소비자 분석과 이해 ▲브랜드 케이스 스터디 ▲이노베이션 프로세스와 창의적 사고·솔루션 ▲캠페인 아이디어 개발로 구성됐다. 마지막 주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AB인베브의 글로벌 인재채용 프로그램인 'GMT(Global Management Trainee Program)' 전형의 서류 통과 기회를 부여한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3기 신청은 오비맥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촌치킨, 중국 항저우에 두번째 직영 매장 오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중국 항저우 직영 1호점에 이어 두번째 직영 매장을 추가 개점하고 중국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중국 항저우는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 유적이 공존해 지상 위의 천국이라 불리며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도시다. 특히 '교촌치킨 항저우 따위에청점'은 항저우 중심부에 자리한 유명 쇼핑몰에 입점해 인근에 항저우 내 고급 주거 단지 지역에 있어 젊은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교촌은 이 곳 '교촌치킨 항저우 따위에청점'에서 교촌의 30여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시그니처 메뉴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항저우 내 젊은 층 고객들 확보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교촌은 올해 상반기 내로 3호점을 추가 개설해 중국 내 1선 도시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중국의 교촌치킨 매장은 상하이·항저우·난징·창저우 등 4개 도시 내 15곳(항저우 2호점 포함)이다.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전국 확대 완료


쿠팡이츠가 와우혜택인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운영 전 지역에 적용해 전국 확대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지방 주요 적용지역 대상 제공해 오던 것을 무료배달 시행 2개월만에 적용 지역 제한을 없애면서 와우회원 혜택 강화에 나섰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이 가능하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작년 약 4조원(30억달러) 이상의 와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데 이어 올해에는 이를 더 확대해 약 5조5000억원(40억달러) 이상 투자할 계획이다.


◆컬리와 함께한 중소 협력사, 9년간 40배 성장 이뤘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자사와 협력하고 있는 중소 기업들이 사업 초기보다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컬리의 강점인 신선배송 역량과 큐레이션, 파트너사들의 품질우선주의 등이 시너지 창출로 이어졌다. 21일 론칭 9주년을 맞은 컬리가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함께하고 있는 30여개 주요 협력사의 성장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3년 말 기준 파트너사의 매출은 평균 4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상품 공동 기획과 품질 관리,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을 위해 컬리와 파트너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지난 9년간 품질을 우선시하는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생산자와 판매자,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패션·가전 행사 동시 전개


SSG닷컴이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여름철 가전·패션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Pre-Summer 여름가전 페스타'를 열고 계절가전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대표 브랜드의 에어컨·선풍기·제습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쓱닷컴은 '썸머 패션 위크'에서 여름 신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럭키슈에뜨·온앤온 등의 여성복을 최대 45% 할인한다. 헨리코튼·시리즈 등의 남성복은 1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아동복도 50%까지 할인하며 헬렌카민스키 등의 잡화류도 혜택가에 선보인다. 역시즌 상품도 준비했다. 블랙야크·네파·K2·컬럼비아 구스다운 점퍼를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신규 론칭하며 제품 라인업 2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각자의 몸속의 정원을 건강하게 가꿔가는 단계에 따라 ▲식물 발효 영양 ▲식물 기초 영양 ▲식물 기능 강화 카테고리로 나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핵심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을 함께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1989년 출시된 풀무원의 야채 발효 제품을 복각해 출시했다. '파이토 에너지 샷'은 매일 고르게 챙겨 먹기 힘든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이다. '파이토 엔자임'은 현미와 완두를 발효시킨 식물 효소와 고함량 식물섬유를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풀무원이 엄선한 국내산 당근 식이섬유를 함유해 원재료부터 믿을 수 있게 설계되었고 평상시 섭취하기 어려운 7가지 베리류와 34가지 과일까지 담아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정관장, '정관장 건행 라운지' 성료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모델로 활약중인 가수 임영웅의 단독콘서트 현장에서 '정관장 건행 라운지'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임영웅 콘서트에서 '정관장 건행 라운지' 부스를 운영하며 콘서트장을 찾은 팬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정관장 건행 라운지'는 인삼밭 차광막을 베이스로 바람길을 조성하는 등 건강과 행복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연출했다. 부스 내부에는 임영웅 대형 포토월을 비롯해 임영웅 광고촬영현장 미공개 스틸컷을 선보이고 임영웅이 광고촬영 당시 착용했던 의상을 전시한 쇼케이스 공간을 마련하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건행 MBTI 유형체크 업', 'SNS 인증 이벤트' 등 정관장이 마련한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임영웅 포토카드와 정관장 제품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롯데온, 28일 오전 11시 '상생 뷰티 페스타' 라이브 방송 진행


롯데온이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 28일 오전 11시 '상생 뷰티 페스타'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샤인버드·세리화장품·도우엔 등 3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진행된다. 각 기업 담당자가 참여해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방송 중 사용 가능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각 상품을 모두 무료로 배송해준다. '샤인버드'는 '소나무 모닥불 천연 수제 숙성 스웨덴 파인타트비누(100g)'와 '진주가루 누에고치 천연수제 숙성 실크볼비누(100g)'를 각 4995원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동일상품 샘플 비누를 증정하고 3개 이상 구매 시 정품 비누 1개를 증정한다. '세리화장품'은 '푸응 진저 비오틴 탈모 완화 샴푸(500ml*2개)'를 9900원에 판매하며 500ml 본품 1개당 100ml 미니어처 1개를 증정한다. '도우엔'은 '아우라아듀라 리브인 트리트먼트(100ml*3개)'를 2만원에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사진 첨부 시 '아우라아듀라 브러시'를 증정한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여 무결점 피부를 표현해 주는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HYPER MESH FOUNDATION)을 출시했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은 하드 제형의 파운데이션이 메쉬 소재의 필터를 만나 리퀴드 형태로 변하는 '트랜스폼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결·톤·잡티 등 디테일한 결점 커버는 물론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은 저분자 히알루론산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수분감 있는 편안한 커버를 도와주며 피부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글루타치온·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 등을 함유했다. 루나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은 원하는 피부톤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사한 톤의 '0.7아이보리' ▲맑고 자연스러운 컬러의 '01바닐라' ▲생기 있는 컬러의 '1.5페탈' ▲차분한 톤의 '02베이지'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암염 '히말라야 눈꽃소금' 출시


대상㈜ 청정원이 프리미엄 꽃소금 '히말라야 눈꽃소금'을 출시한다. 신제품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히말라야 산맥의 소금 광산에서 캔 암염을 사용한다. 산화철 등 분홍색을 띠는 성분 때문에 일명 '핑크솔트'로 불리는 히말라야 암염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도는 특유의 짠맛을 낸다. 대상㈜은 핑크솔트가 가진 고유의 짠맛을 살리면서 더욱 깨끗한 품질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여과 과정에 특별히 신경썼다. 암염을 깨끗한 물에 녹이고 물에 녹지 않은 큰 성분들을 가라 앉히는 침전여과를 두 번 진행하고 물에 녹지 않은 작은 성분들은 초미세 필터로 한 번 더 걸러내는 3단 여과 클린공정을 진행했다. 이렇게 3단 여과한 암염수를 순백의 꽃소금만 남도록 오랜 시간 끓이고 결정화해 깨끗하고 새하얀 눈꽃소금을 개발했다. 소금 입자는 물에 쉽게 녹아 요리가 용이하고 간수 특유의 쓴맛이 없어 깔끔한 음식 맛을 낼 수 있다.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지퍼백으로 보관이 편리한 파우치형과 정밀하게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용기형으로 출시한다.


◆장동하 교원그룹 부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교원그룹이 장동하 부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참여형 SNS릴레이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8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 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SNS에게재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허철홍 GS엠비즈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 바통을 이어 받은 장동하 교원그룹 부사장은'바이바이플라스틱','플라스틱사용 줄이기' 등 해시태그를 달아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 'NARO'와 뉴욕에서 한식의 품격 알렸다


CJ제일제당이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와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의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두 스타 셰프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담은 한식 코스를 선보였다. 더덕·잣·된장·참나물·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특히 타락죽·김굴냉채·등심양념구이 쌈밥 등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선보인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도 큰 관심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