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동원F&B, 건국대 수의대와 MOU 체결 外

◆동원F&B, 건국대 수의대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반려동물의 바른 먹거리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반려동물 식품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이 반려견과 반려묘 각각의 특성에 맞는 펫푸드 개발을 위해 학술 지식을 제공하고 안전성을 직접 검증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동원F&B는 1991년부터 펫푸드를 만들어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 30여 년간 6억개 이상의 반려묘용 습식캔을 수출해온 만큼 검증 받은 펫푸드 제조 기술력과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바다에서 온 단백질'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동원이 직접 잡은 참치를 활용한 우수한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콜마홀딩스, 고객사 대상 설명회 개최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가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를 비롯해 50여개 화장품·건기식 고객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연사로 나선 '다름액셀러레이터'의 양성준 이사는 창업기(1~3년), 도약기(3~7년) 기업들을 위한 ▲사업화 자금 ▲R&D 자금 ▲바우처 자금 ▲고용지원금 등 정부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화장품 인디브랜드들을 위한 '2024 F/W 뷰티 트렌드 설명회'도 진행됐다. 콜마홀딩스는 고객사의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를 뒷받침하는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객사들의 고민을 덜어줄 계획이다. 10월에 열리는 서울 뷰티위크 팝업스토어 운영을 지원하고 행사 기간 중 열리는 수출 상담회도 지원한다.


◆SSG닷컴, 가정의 달 맞이 '뷰티 쓱세일' 진행


SSG닷컴이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간 '뷰티풀 기프트'를 테마로 카테고리 특화 행사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카테고리별 추천 기프트를 엄선해 브랜드별 할인·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클라랑스' 등 스킨케어부터 '입생로랑' 등 메이크업, '산타마리아노벨라'를 비롯한 향수 브랜드까지 망라했다. 하루에 한 개 브랜드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늘의 브랜드' 행사도 운영한다. 29일 '에스티 로더'는 갈색병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타임딜'을 열고 하루에 두 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과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뷰티 상품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 '뷰티 럭키볼'도 운영한다. 쓱닷컴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뷰티 라방을 총 6차례 진행한다. '설화수'·'랑콤'·'맥'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선정했다. 라이브 방송 상품을 모바일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SG상품권 1만원권도 증정한다.


◆삼양식품,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본격화


삼양식품이 중국과 함께 최대 수출지역으로 꼽히는 동남아시아에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며 입지 굳히기에 나서고 있다.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 현지 내 마라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 이는 2017년 출시한 수출전용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4월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5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슈퍼마켓 등 태국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또한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와 쇼피(Shopee)에서 판매·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89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태국 유명 유튜버 'Kyutae Oppa'를 비롯해 50여 명의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인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피자헛과 컬래버 이벤트를 실시한다. 까르보불닭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치킨삼각김밥 ▲로제불닭 치킨김밥 ▲로제불닭 맥앤치즈)를 말레이시아 전역 CU 127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 3종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나트륨을 줄인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육가공 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인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의성마늘 순한 비엔나 ▲의성마늘 순한 베이컨 ▲의성마늘 순한 구이쌈햄 등 3종이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원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나는 담백하고 순한맛이 특징이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제품에 따라 나트륨을 25%에서 35%까지 저감했다. 저감 제품이지만 롯데의 오랜 육가공 노하우로 맛도 신경썼다. 의성마늘 함량을 기존 자사제품 대비 최대 40%까지 높여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느낌을 위해 보존료(소브산 등 3종)을 첨가하지 않았다.


◆휠라 언더웨어, 나혼산 멤버들과의 화보 공개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언더웨어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 (FILA UNDERWEAR)'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팜유즈(전현무·박나래·이장우)와 함께 바디 프로필을 촬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바디 프로필 화보에서 전현무와 이장우가 착용한 제품은 '휠라 스포츠 로고 아웃밴드 드로즈'와 '휠라 스포츠 톤온톤 밴드 드로즈' 등이다. 흡한속건이 뛰어난 '에어로쿨' 원단을 사용해 강한 내구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데일리 드로즈로 착용하기 좋다. 박나래는 휠라 언더웨어의 대표 아이템 '아웃핏 휠라벨로 브라탑 v2'를 착용했다. 브랜드 베스트 셀링 아이템인 '휠라벨로 브라탑'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부드러운 촉감의 텐셀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까지 강화해 출시했다. 화보는 휠라 언더웨어 공식 인스타그램과 나 혼자 산다 공식 인스타그램, GQ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팜유즈가 착용한 제품은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또는 휠라 언더웨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페24, '이스타TV'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 론칭 지원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이스타TV(본명 이주헌, 박종윤)'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CLAP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스타TV는 '옐로카드'나 '작전판' 같은 축구 관련 이미지와 이스타TV 출연진을 재치있게 형상화해 패션 디자인에 담아냈다. 카페24는 클랩스의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 D2C)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클랩스'를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이스타TV는 이달 7일부터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해당 스트리밍과 여러 영상(VOD) 콘텐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상품 정보를 노출해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쇼핑몰로 이동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홈플러스, 와인 초특가 세일 페스티벌 진행


홈플러스가 5월 1일부터 6일간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일리 와인은 물론 유명 고급 와인을 역대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와인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즉시 2만원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바로사 쉬라즈와 바롤로, 샴페인 등 명산지 와인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한정 수량으로 마련한 인기 고급 와인 2종은 일자별로 역대 최저가로 제공한다. 5월 2일에는 보르도 와인 중 하나인 '샤또 딸보 2019/2020 빈티지'를 780병 한정 9만9900원에 판매한다.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2만원 할인을 적용 받아 7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이 외에도 ▲산펠리체 비고렐로 ▲이스까이 ▲도츠 브뤼 샴페인 등 인기 와인을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미트 샘플러' 출시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Meat Sampler)'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13만원이며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 point'의 무료 특화 멤버십 '클럽 육학다식' 가입 시 1회에 한해 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미트 샘플러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현대백화점의 MZ세대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이색 패키지 제품이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근무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들을 총괄하는 수석 기능장이다.


◆이브자리, 올여름 냉감 기능성 침구 확대


이브자리가 다양한 냉감 소재의 여름 침구를 출시하며 냉감 기능성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여름 신제품인 '니케'와 '디오르'는 자연 냉감 섬유인 모달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통기성과 수분 조절력 등 고유의 특징으로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침구다. 여기에 이브자리는 청량감이 강점인 천연 자일리톨을 사용한 '아토쿨' 특수 가공 처리를 더해 시원한 감촉을 극대화했다. 디자인적으로도 니케는 이불 전체에 파란색 단일 색상을 입힌 스타일로 시각적인 시원함까지 선사한다. 디오르는 화려한 꽃과 잎사귀 패턴을 적용해 밝은 여름 침실을 연출해준다. 이브자리는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접촉 냉감 소재 제품 '쿨링미'도 선보였다. 쿨링미는 단순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대부분의 접촉 냉감 침구와 달리 다채로운 패턴과 색이 특징이다. 나뭇잎을 본뜬 다이아 형태의 배열로 제직하고 화이트와 그레이 2가지 색으로 출시했다.


◆컬리, 상품권 실물카드 론칭


컬리가 카드형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온라인 교환권에 이어 실물카드로도 전달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편리한 선물 주고받기가 가능해졌다. 카드형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실물 교환권이다. 컬리의 큐레이션이 담긴 약3만여 가지의 상품을 충전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금액은 3만원, 5만원, 10만원권 등 총 3종이다. 컬리앱과 웹에서 '컬리상품권 실물카드' 검색 후 원하는 금액권을 고른 뒤 컬리페이에 등록한 계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회에 1개씩 살 수 있으며 월 최대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등록·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상품권 뒷면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컬리페이 상품권 등록 페이지가 열린다. 해당 창에서 상품권에 적힌 등록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입력해 컬리캐시로 전환할 수 있다. 계좌를 등록하면 컬리캐시 보유한도를 200만원까지 늘릴 수도 있다.


◆방경만 KT&G 사장, 인도네시아 인니서 '글로벌 현장 경영' 나서


방경만 KT&G 사장이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를 위한 인니 2·3공장 착공식과 아태본부(CIC·사내독립기업) 방문하며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Tier)'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인니 2·3공장은 19만㎡ 규모의 부지에 연간 210억 개비의 담배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며 2026년 첫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G는 인니를 기존 공장 포함해 연간 약 350억 개비에 달하는 생산규모를 갖춘 해외 최대 생산거점으로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인니 2·3공장 건립은 KT&G가 지난해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밝힌 성장투자의 일환이다. 그는 25일 자카르타 소재의 아태본부(CIC)와 인니법인 서부 자카르타 지점을 방문해 업무현황과 시장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는 등 현지 영업일선의 다양한 의견도 청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2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