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일진D, 평택 토지·부동산 일부 매각 外

◆ 일진디스플레이, 평택 유휴 부동산 일부 매각


일진디스플레이 로고. (출처=일진디스플레이)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기자] 일진디스플레이가 경기도 평택 토지와 건물 일부를 매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매각금액은 총 530억원이다. 일진디스플레이는 확보한 현금을 재무건전성 제고, 신규 사업 투자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우종 일진디스플레이대표는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사업 육성을 통해 일진디스플레이가 고객에게 새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산업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 나서


강경성 산업부 1차관. (출처=산업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올해도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 노력에 힘쓸 예정이다. 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세미콘코리아 2024 인더스트리 리더십 디너'에 참석해 아짓 마노차 SEMI 회장과 국내외 반도체 기업 간 협력을 논의했다. 강 차관은 "지난 15일 발표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내 튼튼한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3년간 24조원의 정책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LG CNS, 코드 생성형 AI에 최적화된 LLM 개발


LG CNS가 코드 생성형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대규모언어모델(LLM)을 31일 공개했다. (출처=LG CNS)

LG CNS가 코드 생성형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대규모언어모델(LLM)을 31일 공개했다. LG CNS는 메타 코드라마 등 다양한 오픈소스로 코딩에 최적화된 LLM을 구현했다. AI 코딩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사는 보유 중인 서버, 클라우드 등 인프라에  LLM을 설치하고 플러그인 방식으로 연결하면 간편하게 서비스를 누릴 수있다. 


◆ LGU+, 국내 최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선봬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업계 최초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출처=LGU+)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업계 최초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전 세계 2억명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 'U+tv', 모바일 TV 플랫폼 'U+모바일tv'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할 예정이다. 


◆ KT, 창업 도약 패키지 참여 스타트업 모집


KT는 'KT Bridge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3기를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출처=KT)

KT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KT는 'KT 브릿지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3기를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북대학교 등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는 "도약기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 위니아, 롯데하이마트와 '설맞이' 프로모션 실시


위니아,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제공=위니아)

위니아가 김치냉장고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설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하이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19일 진행된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회생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경영정상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쇼핑, 삼성페이 연동···결제 편의성 높여


카카오 커머스CIC가 삼성페이와 연동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출처=카카오 커머스CIC)

카카오 커머스CIC가 결제 시스템에 삼성페이를 연동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카카오쇼핑 결제 수단에 삼성페이가 추가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모바일 교환권도 삼성페이에 저장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삼성페이와의 협업으로 모바일 교환권 사용 및 상품 결제 방법이 한층 편리해지고 다양해졌다"라고 전했다.


◆ 슈퍼마이크로, AI 스토리지용 랙 규모 토탈 솔루션 출시

SMCI가 AI 및 머신러닝(ML)에 최적화된 풀스택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출처=슈퍼마이크로)

슈퍼마이크로컴퓨터(SMCI)가 AI 및 머신러닝(ML)에 최적화된 풀스택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의 모든 랙 규모의 솔루션은 모델 학습 속도를 높여 빠른 AI 추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찰스 리앙 슈퍼마이크로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AI 훈련용 신규 스토리지 솔루션은 최첨단 랙 스케일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솔루션의 활용도를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재계는 지금 8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