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웹젠 신작 '뮤 모나크' 19일 서비스 시작 外
웹젠이 19일부터 모바일 신작 게임 '뮤 모나크'를 정식 서비스하고 있다. (제공=웹젠)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웹젠 신작 '뮤 모나크' 19일 서비스 시작


웹젠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뮤 모나크'를 19일부터 정식 서비스하고 있다. 뮤 모나크는 2001년에 나온 PC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과 같은 세계관 바탕의 게임이다. 게임 이용자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의 감성을 살린 레트로 그래픽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RPG에서 준비 중인 모바일 신작 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 (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티저 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RPG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로스트아크 모바일' 티저 페이지를 19일 열고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게임인 '로스트아크'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게임행사 '지스타 2023'에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부스를 열고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 등의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지스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티저 페이지를 통해 10월 26일 추가 공개된다. 


나이언틱은 캡콤과 공동 개발한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를 글로벌 출시한 지 1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제공=위드피알)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 달성


나이언틱은 캡콤과 공동 개발한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를 글로벌 출시한 지 1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나이언틱은 모든 몬스터 헌터 나우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를 담은 선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혜택은 몬스터 헌터 나우 웹스토어에 접속해 'MHNow10M'을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9월 14일 출시된 몬스터 수렵 게임이다.


김윤종 에이스톰 디렉터가 신작 빌딩앤파이터'의 게임 콘셉트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공=넥슨)

넥슨, 신작 '빌딩앤파이터' 26일 정식 출시


넥슨이 에이스톰에서 개발하고 자사헤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게임 '빌딩앤파이터'를 26일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윤종 에이스톰 디렉터는 빌딩앤파이터의 게임 세계관과 스토리, 핵심 콘텐츠 등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열었다. 빌딩앤파이터는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현실 지도를 반영한 영토와 건물을 점령하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김 디렉터는 "빌딩앤파이터에서는 기존 모바일 액션 게임 시장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한 조작감을 바탕으로 우수한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게임 '빵야빵야' 플레이 모습. (제공=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빵야빵야' 소개 영상 공개


와이제이엠게임즈가 모바일 신작 게임 공식 명칭을 '빵야빵야'로 확정하고 19일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빵야빵야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도트 총기사격 RPG(역할수행게임)다. 던전을 탐험하면서 사격 액션을 즐기는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수동 조작을 채택했고 총기 아이템과 지형지물의 특징을 활용해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에 컴투스홀딩스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온보딩됐다고 컴투스홀딩스에서 19일 밝혔다. (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그룹 '엑스플라'에 '워킹데드: 올스타즈' 온보딩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온보딩됐다고 컴투스홀딩스에서 19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에서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에서 글로벌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기도 하다. 글로벌 이용자는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치하고 게임과 연동하면 웹3.0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미지의 재화'를 획득하면 게임 내 아이템이나 엑스플라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엑스플라 코인은 '크립토닷컴' 등의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됐다.


하이브IM이 향후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첫 글로벌 베타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제공=하이브IM)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첫 글로벌 베타테스트 마무리


하이브IM은 플린트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첫 글로벌 베타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첫 글로벌 베타테스트는 9일부터 17일까지 아흐레 동안 진행됐다. 국내 외에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북미 지역 이용자들이 테스트에 참여했다. 또한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첫 글로벌 베타테스트 기간에 '스팀 넥스트 페스타'에 동시 참가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이용자들과도 만남을 진행했다. 이 게임은 스팀 넥스트 페스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50개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