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hy중앙연구소,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外

◆hy중앙연구소,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hy중앙연구소가 '2023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역량이 우수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으로 총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hy중앙연구소의 핵심 경쟁력은 5000여종 '균주 라이브러리'다. 신생아 분변, 김치, 장(醬)류 등에서 수집, 분리했다. 이에 더해 현재 균주특허 63건과 개별인정형원료 6종을 보유 중이다. 발효홍삼 및 발효녹용, 꾸지뽕잎추출물 등 천연물 소재 개발도 활발하다. 최근에는 정신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연구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우수연구소 선정으로 hy의 연구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의성마늘햄'에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도입


롯데웰푸드는 대표 육가공 브랜드 '의성마늘햄'이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가 알기 쉽도록 의성마늘햄 브랜드 제품 패키지 전면에 단백질 함량을 표기하는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의성마늘햄 440g 제품을 시작으로 3분기 내에 모든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에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패키지를 적용할 계획이다. 패키지 적용과 더불어 8월 중순 이후부터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과 소비자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간편하면서 맛있는 고단백 식품으로써 의성마늘햄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며 "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육가공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그, 4계절용 레인부츠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올 여름 레인부츠의 인기에 힘입어 방한기능까지 갖춘 레인부츠 '클래식 브렐라 미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흡습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양모 안감이 내장돼 여름과 겨울 모두 착용 가능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감은 7mm 두께로 업사이클링 양모와 친환경 리오셀 소재가 적용됐다. 색상은 블랙과 올리브, 헤일로(아이보리) 등 3가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레인부츠가 장마철 아이템이 아닌 여름 주요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면서 "이번 신제품은 어그 고유의 양모 안감으로 흡습성이 떨어지는 레인부츠의 단점을 보완하고 사계절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 출시


동서식품이 영양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포스트 에너지바'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원재료가 함유돼 섭취 시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에너지바 2종 출시로 기존 ▲콘푸라이트바 ▲오곡코코볼바 ▲골든그래놀라바 등 시리얼바 3종과 ▲단백질바까지 총 6종의 포스트 바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 김동휘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한 에너지바 2종은 풍부한 맛과 영양으로 직장인, 학생 등 일상 속 에너지가 필요한 누구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확대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 '비셰프' 신제품 출시..."B2B 유통 강화"


동원홈푸드가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비셰프' 신제품 10여종을 출시하고 B2B 식자재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비셰프는 30년 이상 조미식품을 제조해온 동원홈푸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식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2003년 론칭된 식자재 유통 자체 브랜드(PB)다. 이 브랜드가 선보이는 신제품은 샐러드용 드레싱 3종(키위, 참깨, 사우전아일랜드), 프리믹스 2종(부침가루, 튀김가루), 소스 3종(냉면비빔장, 쇠고기맛냉면육수, 메밀소바소스), 굴소스 1종, 냉동 가공식품 10종(베이컨 등)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30년 이상 조미식품을 만들며 쌓아온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식자재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 기획 단계부터 메뉴 개발, 마케팅에도 도움을 주며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식자재 솔루션 파트너'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앙리마티스 컵커피'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프랑스 야수파 거장 '앙리마티스' 인기작 '카티아'·'나디아'와 협업을 통해 자체브랜드(PB) '세븐셀렉트 앙리마티스 컵커피'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아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상품 테마를 '힐링'으로 정하고 바쁜 일상생활 속 아름다운 명화를 통해 잠깐의 휴식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븐셀렉트 앙리마티스 카페라떼'와 '세븐셀렉트 앙리마티스 바닐라라떼'는 원유 60% 함유로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세븐일레븐은 지난 몇 년간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아트마케팅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이를 통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명한 예술작품을 쉽게 접하고 공감하며 일상 속 휴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두꺼비 로드킬 예방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로드킬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두꺼비 개체수 감소로 인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두꺼비 로드킬 예방을 위한 첫 단계로 홍보 현수막을 제작해 국내 대표 두꺼비 서식지인 순천시 업동저수지 주변에 설치했다. 현수막은 총 4종으로,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다양하게 활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향후 ▲시민 대상 생태 교육 ▲ 생태 통로 구축 ▲ 도로 안전 요철 설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두꺼비 로드킬 예방을 위해선 많은 분들의 관심과 공감대형성이 필요하다"며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 'UTGP 2024'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유니클로가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4(UT 그랑프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콘테스트 주제는 '루브르 박물관의 발견'으로 9월19일까지 전 세계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는 역사적인 예술의 경이로움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유니클로와 루브르 박물관의 공통된 바람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만 달러(약 2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수상작은 유니클로의 2024 SS UT 컬렉션에 포함돼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칭따오, 편의점 채널 별 스페셜 캔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편의점 4개사와 협업해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캔은 칭따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채널 특성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별 각기 패키지는 다르게 적용됐다. CU에서는 칭따오 공식 캐릭터를 활용했고, 이마트24에서는 SSG랜더스의 이미지를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GS25의 경우 칭따오의 120년 역사에 집중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칭따오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가미된 스페셜 캔을 편의점 별 특화된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여름간식 만들기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여름간식 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팥빙수 만들기 용품, 수박화채 만들기 용품 등 2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팥빙수 얼음제조기'는 얼음을 넣고 상단 손잡이를 돌리면 빙수용 얼음이 갈려나온다. '비비드 컬러 아이스크림 스푼'은 아이스크림을 구슬 모양으로 퍼낼 수 있는 플라스틱 스푼이다. 화채용 스푼&칼'은 한쪽은 반원모양 스푼, 다른 한쪽은 V자 형태 조각칼로 구성돼 2가지 용도로 쓸 수 있다. '모양 아이스트레이'는 하트와 입술, 조개 모양으로 얼음을 얼릴 수 있는 제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디저트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고객님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가올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여름간식과 함께 달콤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쿠팡, '갤럭시 워치6' 사전예약 판매 시작


쿠팡은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6'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품 배송은 28일 시작되며 사전 판매는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품질보증 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쿠팡안심케어'도 구매 가능하다. 다양한 사전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품 스트랩을 살 수 있는 액세서리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쿠폰 사용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쿠팡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제품인 만큼 사전 구매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빠르고 편리한 쿠팡의 배송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갤럭시Z플립5시나모롤에디션' 단독판매


롯데하이마트가 삼성전자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에서 컬래버레이션한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8월 7일까지 전국 37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시나모롤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다양한 캐릭터로 유명한 '산리오'사의 대표 캐릭터다. 갤럭시Z플립5의 주요 타깃인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높아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 캐릭터로 선정됐다.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 김보경 부문장은 "시나모롤 에디션 등 롯데하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신상품과 차별화 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4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