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반사이익' 본 네이버페이 外
이 기사는 2023년 06월 20일 12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애플페이 국내상륙 긴장했는데…'반사이익' 본 네이버페이[한국경제]

네이버페이가 애플페이 국내 도입의 반사수혜를 누린 것으로 보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네이버페이 앱의 사용자, 실행횟수 등을 조사해 20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 수는 210만명으로 전년 동월(86만명) 대비 145% 증가했다.


현대차 노조 "모든 정년퇴직자 평생 차값 25% 깎아달라"[주요언론]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요구안에 '평생사원증(명예사원증)' 대상 정년 퇴직자의 범위를 대폭 확대하고 혜택 역시 크게 늘리는 내용을 포함시키면서 협상이 순탄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루마니아 원전설비 수주 성공…K원전 수출 무대 넓힌다[매일경제]

한국수력원자력, 한전기술 등이 동유럽권 국가인 루마니아에서 원자력 발전 설비 건설 사업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루마니아는 향후 2기의 추가 원전 건설과 기존 2기의 원전 설비 개선 사업도 계획 중에 있다. 앞으로 현지에서 진행될 입찰에서 한국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판호 발급 반년 만에…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오늘 中 출시[뉴시스]

스마일게이트 대표작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중국 당국으로부터 외자 판호를 발급받은 지 약 6개월 만이다.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은 이날 중국에서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석탄발전으로 2년간 2000명 사망·13조원 피해···국민연금에도 책임"[경향신문]

석탄화력발전소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로 인해 최근 2년간 사망한 이가 2000명가량에 달하고, 재산 피해는 13조원에 가깝다는 주장이 나왔다. 19일 기후환경단체 기후솔루션이 핀란드 에너지·청정대기연구센터(CREA)와 함께 작성한 '국민연금 석탄 투자로 인한 대기오염 및 건강피해 분석' 보고서를 보면 2년 전 탈석탄 선언을 했지만 여전히 석탄화력발전에 직간접적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국민연금공단의 책임이 크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수방사 앞 수십 년째 부지 갈등…종교시설이 유원강변·군부지 무단 점유[뉴스1]

화제의 공공분양 서울 동작구 수방사 사전 청약이 이번 주 개시하면서 인접 단지와 종교 시설 간 수십 년째 빚고 있는 부지 갈등에 관심이 쏠린다.


1㎾h당 최대 100원 절감…'에너지캐시백' 아시나요?[매일경제]

전기 사용을 줄이면 1㎾h당 최대 100원까지 돌려받는 여름철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가입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20일 한국전력에 따르면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신청세대는 18일 12시 기준 21만6921가구로 집계됐다. 지난 7일 온라인 접수를 개시한 후 일 평균 약 1만8000가구가 가입하며 신규 참여자가 11일 만에 20만명을 넘어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4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