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대한통운, 자체개발 프로토콜 오픈소스화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02 16:55:36

◆CJ대한통운, 자체개발 프로토콜 오픈소스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자체 개발한 물류 설비 통신 표준 프로토콜을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토콜은 CJ대한통운이 개발해 2019년 특허 등록을 완료한 기술로 서로 다른 물류 설비와 시스템 사이의 통신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가이드다. 이번 공개를 통해 CJ대한통운은 업계 상생을 실현하고 물류 산업 첨단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통신 프로토콜은 시스템이나 장비 사이에서 메시지를 주고받는 양식과 규칙을 말한다.


◆그린카-진에어, 제휴혜택 확장


관련기사 more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는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와의 제휴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작년 12월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여러 협업을 진행해 왔다. 먼저 그린카는 대여시간 4시간 이상 10시간 미만 그린카 차량 이용시 사용할 수 있는 '하루 종일 3만 원 정액' 쿠폰과 제주 지역에서 12시간 이상 이용시 사용할 수 있는 '전 차종 40% 할인' 쿠폰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 그린카 차량을 4시간 이상 대여시 사용할 수 있는 50%할인 쿠폰과 편도 이용요금 5000원 할인 쿠폰을 신설, 보다 폭 넓은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진에어는 '그린카' 고객들에게 5월까지 국내외 항공권 예약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부산-싱가포르 노선 팬데믹 전 수준 회복"



제주항공은 자사가 단독 운항하는 부산-싱가포르 노선이 해외여행 방역 규제가 본격 완화되기 시작한 작년 4분기 평균 탑승률 8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4분기(90%)대비 6%포인트 낮은 수치로 회사는 해당노선의 여객수요가 사실상 회복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싱가포르 노선의 인기 요인으로 다양한 문화와 현대적인 건축물, 안전한 치안 그리고 합리적인 항공권 운임을 꼽았다.


◆하나투어, 노르웨이 등 북유럽 상품 출시



하나투어는 7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항차로 출발하는 노르웨이 오슬로 직항 대한항공 전세기를 통한 '북유럽 9일'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회사는 비즈니스석 포함 회당 130여석을 확보하고 있고 상품에 따라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중 3~4국의 주요 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5월 12일까지 예약하면 1인 10만원,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예약하면 1인 5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로라 헌팅, 개썰매, 이글루 숙박과 같은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핀란드 8일' 상품, 북유럽과 인접한 발틱까지 둘러보는 '북유럽 4국+발트 3국 12일' 상품, 올해 새롭게 출시한 '북유럽 3국+베네 2국(벨기에·네덜란드)' 상품 등도 선보이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누적 환승객 1억명 달성



인천국제공항은 개항 22년만인 2일 누적 환승객 1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환승객은 개항당시인 2001년 163만명을 기록한 후 지속 증가해 2019년 723만명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2021년에는 54만명 수준까지 급감하며 위기를 맞았으나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00% 성장한 271만명으로 중국·일본 등 경쟁공항 대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의 환승객 수요는 그 공항이 얼마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가장 기본적인 척도"라며 "공사는 환승시설 및 서비스 개선 뿐 만 아니라 환승지 선택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최적의 항공네트워크를 확립함으로써 글로벌 메가허브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