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 전면 재검토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2.22 14:11:22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 전면 재검토

(사진=대한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대한항공이 올해 4월 1일 예정이었던 마일리지 제도 변경 시행을 재검토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적립 및 공제기준 변경 ▲신규 우수회원 도입 등 마일리지 제도 전반을 면밀히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발표 시점은 미정으로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며, 신규 제도 시행 전까지는 현행 제도가 유지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마일리지 제도 변경 시행 재검토와는 별도로, 고객들이 보다 원활히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너스 좌석공급 확대 ▲다양한 마일리지 할인 프로모션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기내면세품 구매, 진에어 등)를 시행할 계획이다.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인 '캐시앤마일즈'는 3월 중에 달러를 결제 통화로 추가해 운영한다.

◆대한항공, UAM 통합 운용성 실증 수행 업무협약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에서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항공우주연구원과 성공적인 UAM(Urban Air Mobility) 통합 운용성 실증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개발중인 UAM용 '운항통제시스템'과 '교통관리시스템'을 실증할 계획이다. 운항통제시스템은 UAM 운항사의 안전운항을 위한 필수 시스템이며, 중장기 자원 (승무원, 항공기, 정비 등) 계획 수립, 비행계획 제출, 운항 상태 모니터링 및 우발상황 대응 등 UAM 운항을 위한 기능으로 구성된다. 교통관리시스템은 운항사가 제출한 비행계획의 검토 및 승인, 항공기의 충돌 방지, 안전한 운항을 위해 항공기 간 간격 유지에 필요한 교통흐름 관리를 위한 기능으로 구성된다.


◆SK네트웍스, 첫 투자사업 설명회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이 글로벌 AGM 현장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지난 21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글로벌 투자 현황과 향후 방향성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알리는 투자사업 설명회 'Global Annual General Meeting'을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SK네트웍스의 글로벌 투자사업 내역과 성과를 소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호정 총괄사장과 최성환 사업총괄 사장, 크레이그 루프 사반토 창업자 겸 대표, 매트 스컬린 마이코웍스 대표, 스티브 장 킨드레드벤처스 대표 등 150여명의 투자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 사장은 "SK네트웍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혁신의 게이트 키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12개 노선 주40회 증편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12개 노선 주 40회 운항을 증편하며 국제선 노선 확대에 나선다. ▲인천-나리타 노선 ▲인천-오사카 노선 ▲김포-하네다 노선은 기존 1일 2회(주 14회) 운항에서 3회(주 21회)까지 증편한다. 주 4회 운항하던 ▲오키나와 노선은 매일 운항한다. 동남아 노선도 다양하게 증편한다. 다낭 노선은 주 4회에서 주 7회로, 델리 노선을 주 2회에서 주 3회로 늘린다. 코로나19 이후 운항을 중단했던 세부 노선은 주 4회(수, 목, 토, 일) 운항 재개한다. 인기 노선 중 하나인 타이베이 노선도 기존 주 11회 운항에서 주 14회까지 늘려 1일 2회 운항한다. 3월부터는 유럽 노선도 점차 늘려 대부분의 노선을 정상화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렌탈 등 롯데 컨소시엄, UAM 1단계 실증사업 업무협약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맨 오른쪽) (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이 롯데 컨소시엄 버티포트 주관사로 국토교통부, 항공우주연구원, 항공안전기술원과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는 작년 5월 미래 UAM 시장 선점을 위해 롯데 계열사인 롯데렌탈,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과 스타트업 UAM 기체 운항사 민트에어 등 9개 사로 구성된 '롯데 UAM 컨소시엄'을 체결하고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 사업 참여를 선언한 바 있다. 컨소시엄은 그룹이 보유한 유통, 관광 인프라 시설의 주요 거점과 연계해 안전하게 UAM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버티포트를 구축하고 기존 교통망과 연계된 UAM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진에어, 2월의 딜라이트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2월의 딜라이트 팝업스토어를 22일 오픈해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필리핀 세부와 클락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국내에서 출발하는 세부행 왕복 항공권 예매 고객에게 6% 운임할인 코드를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할인코드를 발급받은 후 최종 결제 시 활용하면 된다. 세부 막탄섬에 위치한 프리미엄 워터파크 리조트인 제이파크 아일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제휴 혜택도 마련됐다. 항공권 구매 고객은 제이파크 아일랜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호텔 예약을 진행하면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응모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 대상으로 무료 숙박권 등도 지급된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출시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를 출시했다. 티웨이플러스는 여러 번 탑승해서 실적을 쌓아야 하는 일반적인 항공사 마일리지나 포인트 제도와 다르게 구독 즉시 모든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멤버십이다. 국내 항공사 최초로 선보이는 티웨이항공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모델로 현재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제공 혜택과 고객별 여행 성향에 따라 ▲라이트 ▲베이직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로 출시하며, 가격은 2만9000원부터 29만9000원까지다.


◆에어부산, 근무 전 음주 측정 재개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시행 후 코로나 기간 잠정 중단했던 항공 필수 종사자에 대한 근무 전 음주 측정을 재개하며, 음주 근무 원천 차단을 통해 안전을 강화한다. 에어부산의 음주 측정 시스템은 항공 필수 종사자인 운항·캐빈승무원, 정비사, 운항관리사가 비행 또는 업무 수행 전 개인 인증 후 음주 측정을 자가로 실시하는 장비로 2019년 7월에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개발, 도입됐다. 근무 전 자가 측정이 완료되어야만 근무에 투입될 수 있으며, 측정 결과가 기준치(0.02%)를 초과할 경우 즉각적으로 관리자에게 해당 내용이 SMS로 전송돼 음주자의 비행 및 근무현장 투입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