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계열사 사명서 '현대' 떼나…모비스 사명 변경 검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16 08:33:35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6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 계열사 사명서 '현대' 떼나…모비스 사명 변경 검토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모비스 등 계열사 사명에서 '현대'를 떼는 방안을 검토한다. 현대차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높은 각 계열사가 독립적인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 자생력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일부 계열사에서는 '애써 키운 기존 브랜드 파워를 잃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현대차그룹, 자사주 소각하고 배당 늘리는 배경 [비즈워치]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이 잇따라 자사주 소각에 나서고 있다. 자사주 소각은 주당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어 대표적인 주주친화정책으로 꼽힌다. 여기에 지난해 현대차그룹 대부분의 계열사가 고른 실적 성장세를 보이면서 배당도 크게 확대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도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배당 계획을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이 주식 소각, 배당 확대 등 주주 친화 정책에 나서는 것은 자사 주식들의 가치가 저평가돼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하이브 공개매수가' 넘긴 에스엠, 13만원도 뚫을까 [뉴시스]

 에스엠(SM) 경영권 분쟁에 뛰어든 하이브가 공개매수가 12만원을 제시했지만 주가가 이를 넘어 13만원대를 바라보면서 셈법이 복잡해졌다. 에스엠 보통주 최대 25%를 확보할 계획이었는데 이대로 가다가는 공개매수에 응할 소액주주들이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스엠은 전날 전 거래일 대비 5800원(4.97%) 상승한 12만2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11만8700원에 출발한 주가는 단숨에 12만원에 안착해 장중 12만7900원까지 올랐다.


불과 2개월 만에 "사업 접자"…거여1단지 리모델링 중단 위기 [머니투데이]

15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거여1단지 리모델링 조합은 다음달 11일 임시총회에서 리모델링 사업 추진 여부를 묻는 안건을 투표에 부쳐 사업 중단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경기침체와 금리인상, 공사비 증가와 더불어 리모델링 반대 목소리가 커짐에 따라 사업을 중단하는 방안을 고민하면서다. 조합원 과반수 이상 참석해 과반수 이상 찬성하면 조합이 해산되고, 사업은 멈춘다.


이재상·정진수·이진화 등 하이브, SM이사 7인 제안 [매일경제]

하이브는 15일 저녁 10시 주주제안 메일을 발송해 사내이사 후보군으로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 정진수 하이브 CLO, 이진화 하이브 경영기획실장을 제안했다. 사외이사 후보로는 강남규 법무법인 가온 대표변호사, 홍순만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 임대웅 유엔환경계획(UNEP) 금융이니셔티브 한국대표를 꼽았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대출 중개 플랫폼 출시한다…5대 은행 '최초' [뉴스1]

15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6월 출시를 목표로 대환 대출 상품을 포함한 대출 중개 플랫폼 구축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에 플랫폼을 탑재하는 식이다. 신한은행은 예·적금 중개 플랫폼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돈 세탁' 오명 코인시장…AML 까보니, 피튀기는 '인력 쟁탈전' [이투데이]

15일 본지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한규 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확보한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AML 인력 현황' 자료에 따르면, 올 1월 기준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의 AML 전담인력은 모두 112명으로 전체 임직원(1374명)의 8.2% 수준이다. 평균 인력은 22.4명으로 집계됐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45명(자사 인력 대비 8.0%)으로 AML 인력이 가장 많았다. △빗썸 18명(4.8%) △코빗 19명(15.4%) △코인원 17명(8.3%) △스트리미(고팍스) 13명(11.8%)이 뒤를 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