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푸드빌, 장애인 고용률 4.2% 달성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2.15 10:30:14

◆CJ푸드빌, 장애인 고용률 4.2% 달성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CJ푸드빌이 2022년 12월 기준 장애인 고용률 4.2%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실천에 나서며 장애인 직무 다양성 확보에 집중했다. 기존 후방 지원 업무나 단순 사무에 그쳤던 직무를 직접 고객과 만나는 대면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장애인 직원의 안정적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CJ푸드빌 장애인 직원의 최장기 근속 기간은 약 20년에 달하며 빕스 한 매장 당 최다 장애인 채용 인원은 5명에 이른다.


◆GS25, 가성비 극강 김혜자도시락 오늘 출시


GS25가 극강의 가성비로 집밥 컨셉의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일 마감된 첫 발주는 평소 신상품 도시락의 평균 발주 수량 보다 무려 350% 이상 몰리며 역대급 기대감을 증명했다. GS25는 고물가 시대가 지속됨에 따라, 최고의 품질과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이번 도시락이 무섭게 치솟는 '런치플레이션' 수요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도시락은 '혜자로운 집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풍성함과 엄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컨셉을 적용하였으며 최고의 가성비로 어필한다.


◆쿠팡, 상생우수기업으로 장관 표창 수상

관련기사 more

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생우수기업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쿠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리테일 상생기획전을 열고 판로지원과 프로모션 진행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은 여러 온라인 쇼핑몰 중 쿠팡에서 가장 좋은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양념 매출 증가


신세계푸드가 지난 1월 '올반' 간편 양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같은 양념류의 인기는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쿡족'이 늘어난 영향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도가 높은 간편 양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인기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올반 간편 양념 중 판매량 증가 1위는 '올반 정통 순두부찌개용 양념'이 차지했다.


◆BBQ, '올리버스' 봉사단 모집에 400명 몰려


제너시스BBQ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모집에 400여명이 몰리며 최다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올리버스' 2기는 모집 공고 시작 열흘 만에 200여명이 지원했으며, 모집 마감일까지는 총 400여명이 넘게 지원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은 지난달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내걸었던 ▲대졸 초임 연봉 33.5% 인상 ▲올리버스 참여자 대상 인턴십 기회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조건이 취업준비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신입사원 공채에서도 창사 이래 가장 많은 25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2월 15일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더북한산점' 을 오픈하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매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 매장은 서울 도심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북한산의 웅장한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서울을 벗어나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북한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북한산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300평 규모로 전체 좌석 수는 253석이다.


◆농심, '세계 소아암의 날' 맞아 환아 그림공모전 개최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3회 '세계 소아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금액의 일부를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9세 이하의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경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가족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소아암 이야기', '병상에서의 일상 중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그림을 그리면 된다. 1인 당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제출기한은 3월 17일까지다.


◆이디야커피, NEW아메리카노 이벤트 응모자 14만 명 돌파


이디야커피가 'NEW아메리카노'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에 마감 일주일을 앞두고 약 14만 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더 크고 깊은 맛의 NEW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커피 가격과 동일한 32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 한 잔만 구매해도 참여가 가능하고 캠핑카, 노트북 등 선호도가 있는 경품으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명소노, 비발디파크 인피니티풀 3월 무료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은 3월 1일 입실부터 31일 퇴실까지 객실 타입별 정원을 기준으로 1박당 1회씩 투숙객 전원에게 인피니티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원 홍천 두릉산 자락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는 '하늘과 맞닿은 정상에서 즐기는 우아한 휴식'을 콘셉으로 비발디파크 내 독립된 단지 속 유럽풍의 저택을 연상시키는 외관과 탁 트인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의 인피니티풀은 단지 E동 인근에 위치해 있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롯데제과, 봄 시즌 한정판 딸기 디저트 4종 선봬


롯데제과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몽쉘', '빼빼로', '빈츠'의 딸기맛 4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봄 분위기를 강조했다. 딸기 콘셉트와 어울릴 수 있도록 파스텔톤의 분홍색과 흰색, 하늘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4종은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과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KT&G, 보호 청소년 자립 위한 장학사업 진행


KT&G장학재단이 보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4일 '2023년 상상 RESTART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하고 한국소년보호협회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장학사업은 생활태도가 모범적인 무의탁 소년원 재·출원생 중 학업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학습지원비, 생활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 시작해 현재까지 404명의 청소년들이 자립을 위한 학업과 기술 교육을 지원받았다.


◆비어케이, '칭따오 논알콜릭' 판매량 지난해 44% 성장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칭따오(TSINGTAO)의 비알콜 음료인 '칭따오 논알콜릭'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칭따오 논알콜릭의 인기는 '무알콜 맥주는 맛없다'라는 소비자의 편견을 깬 것이 주효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해당 맥주는 칭따오 라거 중 가장 깊고 청량한 '필스너'를 베이스로, 칭따오 브루어리 공법 그대로 거친 후 알콜만 제거해 본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이외 500ml 캔 출시 등 새로운 용량을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칭따오 논알콜릭은 330ml 기준 65kcal로 일반 맥주 열량의 절반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