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재건축 '50층' 가능해진 이유…"밋밋한 서울, 바꿀 때 됐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09 17:22:32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9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재건축 '50층' 가능해진 이유…"밋밋한 서울, 바꿀 때 됐다"[머니투데이]

오세훈 서울시장이 '성냥갑 아파트 퇴출 2.0' 재시동을 걸고 서울의 조화로운 스카이라인 구축을 위해 50층 이상 아파트 건립을 허용키로 했다. 서울의 디자인 혁신으로 여의도 시범, 압구정 현대, 잠실 주공 5단지, 은마 아파트 등 재건축을 앞둔 곳은 앞으로 다양한 혁신 설계를 바탕으로 50층 이상 초고층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공매도 공격에도 85% '급등'…큰손 박살낸 주식 어디?[한국경제]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등 2차전지 소재주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전기차 판매량이 예상치를 뛰어넘으면서 공매도 투자자들이 '숏 스퀴즈'에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숏 스퀴즈란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해 공매도를 한 투자자들이 주가가 상승할 경우 손실을 줄이기 위해 매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적 개선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이 줄어든 점도 주가 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오아시스, 기관 수요예측 흥행 실패…IPO 철회 가능성까지[주요언론]

새벽배송 이커머스 업체 오아시스가 자신 있게 상장 계획을 밝혔지만, 기관 수요예측 흥행에 실패했다. 업계는 오아시스가 공모가를 낮춰서라도 상장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만 기업공개(IPO) 철회 가능성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구글 챗봇 '바드' 오답 논란에 AI 관련주 '휘청'....한국 빅테크 눈돌려볼까[매일경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오픈AI가 개발한 챗봇 '챗GPT'가 전 세계를 흔들고 있는 가운데 국내 증시에서도 AI가 주요 키워드다. 구글이 내놓은 AI '바드'의 오답 논란에 AI 관련주가 휘청이고 있다. 전일 구글의 AI 챗봇 '바드'가 잘못된 답변을 내놓았다는 논란이 확산되면서 AI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하루에만 코난테크놀로지(-6%), 오픈엣지테크놀로지(-6.4%), 유엔젤(-6.2%), 알체라(-0.9%), 바이브컴퍼니(-6.9%)가 빠졌다.


따박따박 이자에 역대급 잔치…4대 금융 '이자장사'로만 39조원 벌어[머니뭐니][헤럴드경제]

4대 금융지주(KB·신한·하나·우리)가 지난해 이자이익으로만 약 39조원이 넘는 돈을 벌어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순이익 규모 또한 15조원을 넘어서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호실적은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예대마진 확대의 영향이다. 실제 4대 금융이 지난해 달성한 이자이익은 약 39조6735억원으로 전년(34조7060억원)과 비교해 약 4조9675억원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