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빗, STO 보고서 발간 外
김가영 기자
2023.02.06 11:46:18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빗, STO 보고서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STO(Security Token Offering: 토큰증권 발행) 관련 시리즈 첫 번째 리포트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라는 주제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금융 당국이 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 방안을 내놓는 등 STO가 디지털 금융 혁신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한국형 토큰증권의 특징 ▲토큰증권 유동화 촉진 ▲토큰증권 글로벌 시장 트렌드 ▲주요 국가의 제도 현황을 다뤘다.



헥슬란트-카페24, NFT 지갑 사업 협력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헥슬란트는 카페24 고객을 대상으로 지갑 구축 도구 옥텟 및 NFT 발행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24는 헥슬란트의 NFT 발행, 보관, 서비스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지원한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로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코빗 데일리 보너스 시즌2, 3개월 참여자 5만명↑ 外 닥사, 김재진 상임부회장 선임 外 합종연횡 활발…디지털자산 내재화 KB·신한·키움證, 디지털 자산시장 선점 '속도'

바이프로스트, 12개 신규 파트너사 공개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가 운영하는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는 12개 신규 파트너사가 바이프로스트 생태계에 공식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국내 최초 공인인증기관 '한국정보인증(KICA)', ▲블록체인 보안 전문기업 '티오리'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노드 전문 운영기업 '딜라이트' 및 '인코딩 랩스 노드' ▲블록체인 프로젝트 전문 투자사 '100&100 벤쳐스'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민트초코' 등 7개사가 바이프로스트의 자체 메인넷인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밸리데이터(validator)로 합류했다. 이 외에도 ▲국내 대표 연예 매니지먼트사 '큐브엔터테인먼트' ▲NFT 메타버스 전문기업 '트레져랩스' ▲S2E(Sports-to-Earn) 프로젝트 'SAC' ▲메타버스 서비스 '위치월드' 및 'DKR' 등 4개사가 바이프로스트 생태계에 합류했다. 바이프로스트는 이들 파트너사와 협력해 디파이, NFT, 게임파이(GameFi) 등 분야에서 다양한 디앱(DApp)을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에 유치할 예정이다.



오지스, 코인원의 오르빗 체인(ORC) 벌점 철회 밝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코인원이 오르빗 체인 토큰(ORC)에 부과했던 벌점이 철회됐다고 6일 밝혔다. ORC는 오르빗 체인(Orbit Chain)의 거버넌스 토큰이다. 지난달 5일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오르빗 체인의 유통계획서 대비 실제 유통량이 적다는 사유로 불성실 공시 벌점 10점을 부과했다. 이에 오르빗 체인 개발사 오지스는 정식으로 코인원에 이의를 제기했다. 지난해 오지스는 코인원에서 제공한 유통계획서 엑셀 양식 상 수식으로 인해 중복 카운팅된 ORC 수량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유통계획 대비 실제 유통이 다르게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고 설명하며 공시 내용의 수정을 요청했다. 그런데 코인원은 정보 제공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불성실 공시 벌점 10점을 부과했다. 오지스는 즉시 이의를 제기하고, 코인원과의 소통을 통해 충분히 설명하여 바로잡았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코인원은 ORC에 부과했던 벌점을 철회한다고 공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