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진제약, 치매치료제 개발 속도낸다
최홍기 기자
2023.02.03 15:10:18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 공동개발 및 독점 판매권 획득
지난 2일 삼진제약-아리바이오의 AR1001 국내 임상3상 공동 진행 및 독점적 판매권 협약식이 개최됐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왼쪽)와 정재준 아리바이오 대표이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아리바이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삼진제약은 아리바이오와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의 국내 임상3상 공동진행과 독점적 제조 판매권을 부여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AR1001은 현재 미국 임상3상이 진행중이며, 보건복지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의 공익적 임상시험지원사업 첫 대상으로 최근 선정되는 등 혁신치료제로서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AR1001의 국내 최종 임상을 양사가 공동 진행하며, 국내 제조와 판매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삼진제약이 갖는다.


AR1001국내 임상3상은 한국 허가뿐만 아니라 글로벌 임상3상에 포함되며, 약 200명 규모로 올 상반기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AR1001'의 미국 및 국내 최종 임상 이후 제품 상용화에 따른 국내 제조 판매에 대한 독점적 권리권을 확보했다. 양사는 1000억원 규모로 AR1001 국내 독점판매권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는 "삼진제약은 아리바이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AR1001'의 국내 임상 3상 공동 진행과 글로벌 임상3상 참여 및 제품 상용화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할 것"이라며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추가적인 혁신 의약품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나설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펫케어 등 신사업 통한 내실 다지기 본격화 고려제약, 치매약 뉴로메드 '영업정지'에 실적 우려↑ 삼진제약, 공격적 투자에 수익 '뚝' 삼진제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