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생활맥주' 데일리비어, 코스닥 도전…KB證 주관
한경석 기자
2023.02.02 17:26:39
지난해 200억원대 매출…2014년 이후 200개 생활맥주 매장 확보
유승창 KB증권 상무(왼쪽)와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데일리비어 본사에서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계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데일리비어)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데일리비어가 기업공개(IPO)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KB증권과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데일리비어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KB증권과 IPO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세부 일정 수립을 세우는 대표 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데일리비어는 전국 50여개 이상의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수제맥주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수제 맥주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냈다. 주력 브랜드인 '생활맥주'는 2014년 출시 이후 전국 200여개 매장을 확보하며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점유율 30%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과 함께 국내 수제맥주 1위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7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지난해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며 200억원대를 기록했다.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는 "직영점 기반의 전국 매장 확장, 배달과 밀키트 등 가정 시장 공략과 함께 수제맥주 플랫폼 고도화,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양조장' 등 신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KB증권과 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해 또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나노팀 "전기차 화재방지 소재 앞세워 IPO 자신" KB證, 작년 순이익 2063억원…전년비 65%↓ 케이뱅크, IPO 추진 중단…"투자심리 위축" 꿈비, IPO 흥행 성공…2조원대 뭉칫돈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