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페24, 카카오모빌리티와 MOU체결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2.02 10:04:01

◆카페24, 카카오모빌리티와 물류 협력 MOU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카페24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이커머스 D2C 생태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D2C 쇼핑몰 운영 사업자가 경쟁력 높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제공 ▲양사 IT 시스템 연동 기반의 물류 서비스 고도화 ▲공동사업 지속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번 협력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상품을 주문 당일 혹은 익일 새벽까지 배송할 수 있게 된다. 당일∙새벽배송은 최적의 배송 동선 확보와 모니터링,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물류서비스이며, 카페24 플랫폼 이용 사업자라면 대규모 물류 인프라 투자 없이 간단한 클릭 신청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현재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에 제공되는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한편, 가격 경쟁력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웨팅 페어 개최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올해 첫 '웨딩 페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웨딩 페어의 테마는 'From the Beginning to the End(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로 럭셔리 상품군의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에서의 허니문 쇼핑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웨딩페어에는 주얼리, 워치, 리빙 상품군 등 총 60여개의 기존 참여 브랜드 외에도 신혼부부들의 명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다', '생로랑', 로저비비에'가 새롭게 참여하며,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뷰티 상품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샤넬', '디올', '설화수', '에스티로더'와 같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도 추가했다.


◆hy, 팜에이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 강화

관련기사 more

hy가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공동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로,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는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며,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클로, 'Uniqlo U 2023 SS' 컬렉션 2월 10일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0일 'Uniqlo U 2023 S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와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감각적인 편안함(A Sense of Ease)'이란 테마로 일상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옷을 표방하며, 모던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무광택 코튼과 쾌적한 에어리즘(AIRism) 코튼 소재의 아이템을 통기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우터와 레이어링하며 세심하고 멋스러운 일상복의 변주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트 있으면서도 우아한 컬러 팔레트는 절제된 뉴트럴 톤과 풍부한 블루, 베이지를 중심으로 하는 한편, 그린, 오렌지, 옐로, 핑크, 퍼플 등 다양한 컬러를 통해 밝은 분위기를 표현했다.


◆서울우유X미미언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소용량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를 기념해 우유 외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 방송에서는 서울우유 유기농 멸균우유 신상품 소개 외 온라인 전용 브랜드 '클릭유' 우유 및 달고나, 귀리, 흑임자 등 인기 가공유, 유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는 이번 방송을 통해 국산 원유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리는 동시에 푸드, 라이프, 육아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올라운더 '미미언니' 노금미 쇼호스트와 함께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구매인증, 아는맛타임 퀴즈, 상품후기 등 각종 이벤트를 펼치며 오직 라이브 방송에서만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즐거움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농심 카프리썬,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농심이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이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재질로 만들었으며,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농심은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3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심은 생생우동과 둥지냉면의 묶음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무라벨 백산수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 배달 위해 무료 커피 지원


요기요가 한파 속에서도 성실히 주문을 수행하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을 위해 따뜻한 커피를 무료 지원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요기요는 최근 급습한 동장군의 위력 속에서도 외부 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라이더들을 위해 특별한 겨울 선물을 준비했다. 1일부터 전주 기준 1건 이상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배달 업무를 수행한 라이더라면 누구에게나 커피 모바일 교환권이 매주 일괄 지급된다. 교환권은 더본코리아의 빽다방 전국 매장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안데르센 어워드 작품전 '두 개의 시간전' 연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어워드(Hans Christian Andersen Awards)'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오는 4월 9일까지 안데르센 어워드 수상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두 개의 시간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두 개의 시간전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안데르센 어워드 일러스트레이터 부문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의 작품 70여 점과 아르헨티나 그림책 작가 '구스티', 캐나다 그림책 작가 '시드니 스미스' 등 같은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된 작가 5인의 작품 90여 점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수지 작가의 '검은새', 구스티 작가의 '말코, 네 이름', 시드니 스미스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등이 있다.


◆이디야커피-하나은행, 가맹점 금융지원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디야커피는 하나은행과 '이디야 및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디야커피 가맹점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양사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호발전과 상생협력을 실현하고자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상품 지원 ▲금리, 수수료 등 금융 우대 서비스 지원 ▲금융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은 이디야커피에 ▲맞춤형 통합 자금관리시스템 지원 ▲소속 임직원에 대한 각종 금융서비스 제공 ▲이디야커피 및 가맹점을 위한 공동사업개발 등을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교원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렌탈 고객 혜택 강화


가전종합브랜드 교원웰스(Wells)가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의 선택권과 혜택 강화에 나선다. 교원 웰스는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그동안 회색 단일 색상으로 운영해 온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에 그린 색상 모델을 추가했다.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이 취향과 실내 인테리어에 따라 원하는 색상의 제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렌탈 고객만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도 마련했다. 제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주문 확인 다음날 제품을 바로 출고하는 '다이렉트 배송 서비스'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웰스매니저가 방문해 설치점검, 필터소개, 고객상담 등을 진행하는 '웰컴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 관리 방식도 '자가관리', '방문관리', '혼합관리' 등 3가지로 다양하게 구성해 개인의 선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달콤한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노아 작가의 '쿠키 베어스'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더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은 로맨틱한 시즌 분위기를 가득 담은 근사한 케이크 '스트로베리 쇼콜라 갸또'다. 묵직한 초콜릿 풍미의 갸또 시트에 밀크 가나슈 생크림과 연유 생크림, 상큼한 딸기가 조화를 이룬다. 연인뿐만 아니라 지인들과 마음을 나누기 좋은 디저트 선물 세트 '사랑해 곰돌이', '쿠키 베어스 초코 프렌치 쿠키'도 선보인다.


◆GS샵,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따라 '뷰티 특집' 실시


GS샵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따른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특집 첫 날에는 GS샵에서 190만 병 판매된 순수 비타민C 엠플 '베리홉'과 방송 9회 만에 17만 병 판매된 기능성 엠플 '매스티나' 등 미백 엠플 상품들을 방송한다. 배우 김희선 씨가 모델인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6일 오전 9시 20분과 밤 11시 55분 두 차례 편성했다. EMS와 중주파 원리로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메디큐브 에이지알'과 1초에 180만 회 피부 세포에 자극을 주는 '메디큐브 부스터 힐러' 상품을 판매한다. 10년간 국민 팩트라 불릴 정도로 꾸준히 판매 중인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는 7일 저녁 7시 35분에 방송한다. 에센스가 무려 75% 함유되어 촉촉하면서 54시간 커버력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홈앤쇼핑, 2월 프로모션, 'RE START' 진행


홈앤쇼핑은 2월을 맞아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하는 RE:STAR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본격적인 졸업·입학 시즌인 2월에 홈앤쇼핑에서의 쇼핑도 새마음으로 새출발한다는 의미다. 먼저 홈앤쇼핑에서 2월 쇼핑을 리스타트한 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에스테틱·케어 전문 브랜드인 약손명가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5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대상 기간은 오는 6일부터 28일까지이며, 해당 기간에 홈앤쇼핑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본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또한 2월 주말 동안 홈앤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주말 릴레이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는 2월 매주 주말 1회 이상, 4주 연속 구매 스탬프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종이얼음컵으로 전면 교체


세븐일레븐은 레귤러 사이즈(180g) 플라스틱 얼음컵을 종이얼음컵으로 전면 대체한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종이 얼음컵은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생산한 목재와 종이 등에 부여되는 FSC인증을 받은 원지를 사용하였으며 친환경 코팅 기술인 '솔 코트'를 사용했다. 특히, 솔 코트는 수분 투과율이 일반 종이컵 보다 30% 이상 낮고 차가운 음료를 보관해도 컵의 모양이 쉽게 흐트러지지 않을 만큼 기능과 내수성이 뛰어나면서도 합성수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편의점 얼음컵은 연간 1억개 이상(세븐일레븐 기준)이 팔리는 대표 인기 상품으로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 등으로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의 이번 레귤러 사이즈의 종이얼음컵 대체 결정으로 당장 연 5000만개가 넘는 플라스틱컵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파스쿠찌, 딸기 신제품 8종 출시

파스쿠찌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You're Berry Berry Special(특별한 당신을 위한 딸기 음료)'를 콘셉트로 아보카도, 코코넛 밀크, 요거트 젤라또 등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제철 과일 딸기가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음료 및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담백한 아보카도와 달콤한 딸기가 만나 부드러운 식감의 슬러시 음료 '딸기 아보카도 그라니따 등 '음료 6종과 시그니처 미니 홀케이크 2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