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투자證, 작년 순익 3029억원…전년비 67%↓
박기영 기자
2023.02.01 17:27:18
지난해 4분기 실적 시장 대비 선방…"신성장 비즈니스 확대 덕분"
NH투자증권 여의도 본사.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NH투자증권이 지난해 매출은 늘었지만 이익은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여파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67.5% 감소한 302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액은 12조6566억원으로 2021년 대비 17.6%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14억원으로 59.7% 줄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1369억원, 당기순이익 691억원의 시장대비 양호한 4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투자심리 악화에도 불구 신성장 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것이다.

관련기사 more
NH證, 국내 첫 자발적 탄소배출권 비즈니스 구축 NH투자證, 24시간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 개시 NH證, 4년만에 해외거점장 한자리에…"글로벌 확장" NH투자증권, 기업 자금조달 창구 역할 '톡톡'

국내외 주식시장 부진 등으로 브로커리지 및 금융상품 수수료수익이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반면 고객관점의 차별적 상품 및 서비스 공급으로 고객자산이 증가했으며,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에 따라 디지털 채널 시장점유율은 확대했다.


투자은행(IB) 부문은 금융시장 및 부동산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시장 상황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바탕으로 2022년 주식자본시장(ECM), 부채자본시장(DCM) 주관/인수 부문 리그테이블에서 업계 최상위권를 유지했다.


운용 부문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및 헤지 전략,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전분기 손실을 만회하며 운용 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신용 리스크 관리를 위해 우량 국공채 중심으로 운용을 한 가운데, 국고3년물 이상 채권금리가 하락함에 따라 채권운용손익이 전분기 대비 회복됐다. 향후에도 시장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및 보수적인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손익 안정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구상이다.


NH투자증권은 "비우호적인 국내외 투자 환경 속에서도 수탁사업, OCIO사업 등 신성장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이번 실적을 기록했다"며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연금, 금융상품, OCIO 등 자산관리형 사업영역 강화를 통해 수익구조의 안정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자산관리 및 모험자본 투자 영역 등에서 진행되는 규제 변화에 선제적인 대응을 통한 수익원 다각화를 적극 모색해 어려운 금융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