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서브마린, 해저 포설선 매입…'성장 모멘텀' 기대
김민기 기자
2023.02.01 17:02:53
해저케이블 포설선 GL2030. (출처=KT서브마린)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KT서브마린(이하 KTS)은 LS전선의 자회사 GL마린으로부터 국내 유일의 해저케이블 포설선 GL2030을 약 390억원에 매입한다고 1일 밝혔다.


해저케이블 시공 역량을 강화,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해상풍력 시장 진입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KTS는 GL2030을 올 상반기 국내 사업에 투입하고, 향후 해외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승용 KTS 대표는 "2020년 포설선이 남해에서 화재로 침몰한 후 사업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GL2030 매입이 성장의 모멘텀이 될 것이며, 이번 양수도를 계기로 LS전선과의 협력 및 시너지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S는 LS전선 및 LS전선아시아 등과 협력, 대만과 베트남 등 아세안을 중심으로 해상풍력단지 건설과, 도서지역 해저 연계 사업 등에 GL2030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LS전선, 해저케이블 사업에 약 1555억 추가 투자 KT서브마린, 'LS마린솔루션'으로 새간판 LS전선, 알루미늄 JV 설립…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 外 구동휘 LS일렉트릭 부사장, 사내이사 내정

회사 측은 "특히 올 3월 LS전선의 '제주 3연계 해저케이블 건설 사업' 참여시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남 완도와 제주도 사이 약 90km를 잇는 사업으로, 업계에서는 시공 비용이 10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LS전선은 KTS의 지분 16.2%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오는 4월부터 7월 사이 콜옵션을 행사하면 최대주주가 된다. LS전선은 2022년 영국과 미국, 대만 등에서 1조 2000억원 이상의 대규모 해저케이블 공급권을 따내는 등 해저 사업이 확대일로에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