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랩투아이 '코싸인' AI로 가상자산 시세 예측
김가영 기자
2023.02.01 08:23:18
113개 코인 시장 감지, 적정 매수매도 타이밍 등 푸시
이 기사는 2023년 01월 31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3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랩투아이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오종환 랩투아이 대표가 코싸인 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가영 기자)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랩투아이가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알고리즘을 탑재한 '코싸인(Cosign)' 앱을 통해 가상자산 시세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모델 학습을 통한 블록체인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 '코싸인'을 개발한 랩투아이는 3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싸인 앱 출시 소식을 알렸다.


랩투아이는 앞서 코싸인 웹서비스를 통해 가상자산 시세예측과 수익률, 적중률 등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에 출시한 앱에서는 AI알고리즘 기능을 대폭 강화했고, 사용자에 설정에 따라서 이상징후가 발생할 때 모바일로 푸시 알람 기능도 제공한다.


오종환 랩투아이 대표는 "시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해 시세를 예측한다"고 설명했다. 오 대표에 따르면 코싸인에서는 ▲차트유사패턴(실시간으로 현재 패턴과 유사한 과거 패턴을 탐색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미래의 시세를 예측) ▲트윗 키워즈 AI(가상시장에서 제일 많이 이용되는 SNS인 트윗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세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비트코인 시세를 예측) ▲글로벌 지표 AI(금, 유가, 환율 등 10여 종의 거시경제지표 데이터로 비트코인 시세를 예측) 등의 딥러닝 모델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more
랩투아이, CPI-비트코인 상관관계 발표 STO는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가? 비트코인 따라 관련주 급등, 어디까지 갈까 부산 디지털자산 거래소 STO도 지원

랩투아이에 따르면 6개월의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가상자산의 지속적인 하락에도 차트유사패턴AI는 수익 적중률 55.8%를 기록했다. 또한, 1일 약 25회 유사패턴을 감지하며 다른 예측 모델 들과 비교 테스트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투자자들을 위해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것도 코싸인 앱의 특징이다. 오 대표는 "코싸인에서는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알아듣기 쉬운 언어로 가공해 제공한다"라며 "앞서 랩투아이가 AI기술을 통해 야구경기 기사, 수출입보고서 등을 작성했던 노하우가 있다. 이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랩투아이는 향후 토큰증권(ST),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외에 증권시장에도 AI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오 대표는 "코싸인을 통해 가상자산 정보 제공과 시세 예측 등이 성공하는 사례가 나타날 경우 기존 증권시장에도 적용해 볼 계획"이라며 "인공지능모델 학습을 통한 블록체인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투자자 스스로가 자신을 보호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