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협회, 경희대 벤처캐피탈 체험 캠프 개최
장희수 기자
2023.01.31 08:34:52
투자심사역 실무 체험 등 교육기회 마련
경희대 벤처캐피탈 단기 캠프 (제공=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부설 벤처캐피탈연수원(이하 연수원)은 경희대학교 링크3.0 사업단과 2박 3일 일정의 '벤처캐피탈 단기 캠프(이하 캠프)'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수원은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이다. 벤처투자촉진법에 의거한 벤처투자전문인력 양성 과정 및 기존 전문인력 전문성 제고 과정 등 연간 30여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캠프는 벤처투자시장의 미래성장동력인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운영된다.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벤처캐피탈, 벤처투자에 관심 있는 경희대 재학생 대상으로 벤처투자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실제 투자심사역의 직무를 수행해 볼 기회를 얻는다. 결과물에 대해 현직 투자심사역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손필수 VC협회 팀장은 "이번 캠프는 벤처캐피탈의 개요부터 투자방법과 사례, 심사보고서 작성법까지 폭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링크3.0 사업 취지에 적합한 교육인 만큼 향후 사업을 운영 중인 대학과의 추가 협업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서울투자청과 해외 투자 강화 '맞손' VC협회장의 품격 VC협회 "모태 예산축소 시기상조, 예년 수준 회복해야" VC협회, '이러닝센터'로 벤처교육 저변 넓힌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