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 한국벤처창업학회장 취임
최양해 기자
2023.01.27 15:19:33
"학계-산업계 연결하는 가교 역할 할 것"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창업학회가 제16대 학회장에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사진)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진오 신임 학회장은 이달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1년간 학회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2006년 설립된 한국벤처창업학회는 스타트업, 기업가 정신, 지역 혁신 등과 관련한 학술연구와 이의 확산·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다. 총 회원수는 1872명으로 학계 1707명(교수 980명 포함), 산업계 155명, 공공기관 10명 등으로 구성돼있다.


주요 업무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벤처창업연구'를 연 6회 발간하는 일이다. 학회에 따르면 벤처창업연구는 사회과학 경영학 부문 인용지수에서 지난 5년 누적 1위를 차지하는 등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 취임한 신 학회장은 스타트업 투자·지원 업무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이다.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 대표이사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을 겸직하고 있다.


신진오 학회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스타트업 시장이 얼어붙어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스타트업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학술연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학회의 연구결과가 산업에 직접 적용될 수 있도로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와이앤아처, IPO 본격화…삼성證과 주관 계약 체결 한국액셀러레이터協 회원사 9곳, 팁스 운영사 선정 "5분 안에 투심 잡아라" 스타트업 100社 각축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