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농협금융, 경기침체 대비 자회사 리스크 점검
이성희 기자
2023.01.27 11:34:32
강신노 리스크 담당 부사장 "부동산PF 등 고위험자산 관리, 선제 대응 필요"
NH농협금융지주가 지난 26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 본사에서 리스크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강신노 농협금융 리스크담당 부사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제공=NH농협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경기침체를 대비해 각 자회사들의 위험요인 점검에 나섰다.


NH농협금융은 지난 26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 본사에서 NH농협금융 모든 계열사의 CRO 및 실무책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리스크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강신노 농협금융 리스크담당 부사장 주관으로 이뤄진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침체에 따른 자산포트폴리오 부실위험 증가, 자금시장 경색 등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비한 각 자회사의 현황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관리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의 특강을 통해 부동산금융 리스크요인을 점검했다.

관련기사 more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 "초일류 금융지주 도약"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객이 먼저 찾는 은행 만들 것" 이석준 농협금융회장 내정자 "리스크관리·소통 최우선 추진" 外

강신노 부사장은 "고물가, 금리인상 등 복합위기 상황에 따른 경기침체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부동산PF 등 고위험자산에 대한 리스크 관리와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고위험자산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자금시장 경색에 대비 유동성 리스크 관리 등 올 한해 예상되는 리스크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